생명의 삶 묵상 에세이는 [포기하지 않는 사랑]입니다.
하나님 뜻은 우리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를 살리는 것입니다. 우리를 그분이 계신 곳으로 데려가는 것입니다.
하나님 뜻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자유 의지를 주신 분이 복잡한 것을 요구하시겠습니까?
하나님은 우리를 살리기 위해, 우리를 사랑하므로 거룩하라고 하십니다.
타락한 세상과 구별되어 살라는 겁니다. 구별된 삶을 살지 않으면 죽음의 길로 가기에 회개하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과 하나 되는 길은 사랑하고 사랑받는 관계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 됨이란 사랑의 열매요 사랑의 클라이맥스입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실수하고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실수와 실패로 인해 우리를 내치시지 않습니다.
자녀가 잘못된 결정을 하고 실패했을 때 자녀를 호적에서 파고 내쫓는 부모는 없습니다.
자녀는 대개 부모 마음에 드는 결정을 하지 않습니다. 대체로 부모의 뜻과 다른 선택을 합니다. 그러나 부모는 자녀를 향한 사랑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자녀가 부모를 '아버지, 어머니'라고 부르는 한, 자녀를 떠나지 않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 사랑이 그런 것입니다. 이 사랑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내가 어떤 선택과 결정을 하든 나를 택하신 아버지 하나님이 그분의 뜻에 합당하게 인도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실수와 허물, 좌절과 실패에도 불구하고 신실하신 하나님이 그분의 이름을 위해 우리를 의의 길, 생명의 길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마지막 순간에 우리가 하나님을 버리지 않는 한.
조정민 著 [조정민의 답답답 2] 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