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미용예술고등학교(교장 장귀현)는 `2018년 취업 전제형 현장실습 업체채용설명회`를 다음달 2일까지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부터 현장실습과 취업이 분리돼 실시되며 현장실습 후 바로 취업으로 연결되는 시스템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교내 채용 설명회는 준오헤어 등 전국 미용관련 산학협력업체 9개 업체가 참여하며 업체별로 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업체 홍보와 하반기 현장실습 및 채용 계획을 설명하고 질의ㆍ응답 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울산미용예술고는 준오헤어 등 전국 161개 업체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해 매년 자체 채용박람회를 실시해 2017년은 45%의 취업률을 달성했고 올해는 산업체의 요구를 받아들여 채용 설명회와 채용 면접을 분리, 운영할 예정이다. 교내 채용 면접은 16일부터 업체별로 실시하며 실제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귀현 교장은 " 취업률 제고를 위해 미용 명장 및 졸업생 초청 진로 멘토링, 산업체 연계 NCS 실무특강, 일학습병행제 특강, 실전 취업 뷰티 캠프 등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학협력업체와 연대 강화를 통해 취업률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