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이 큰 사람이 되라*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마15:28절)
■ 주님의 뜻
“우리 인간 본능의 욕구” 교육심리학자인 '에이브러햄 메슬로'는 우리 인간의 본능적 욕구는 생존에 대한 욕구, 안전에 대한 욕구,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라고 하였습니다.
사람마다 한 가지 소원은 다 있습니다.
문제는 마음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 인생 문제의 해결사이신 예수님 앞에 믿음을 보여야 합니다.
귀신 들린 딸을 가진 여인이 큰 믿음을 예수님께 보이자 예수님께서 그의 소원대로 그의 딸을 고쳐 주셨습니다.
소원을 이루는 큰 믿음이란 네 개의 계단을 올라서는 것입니다.
그럼 "믿음이 큰 사람이 되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예수님 앞에 나와야 합니다.
22절에 보면 신앙이란 예수님의 부름에 응답하는 것입니다(마11:28, 요7:37). 가난한 자나 병든 자나 죄인을 부르시는 예수님 앞으로 나온 자는 이미 구원에 이르는 믿음의 단계에 이른 것입니다.
우리는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에 담대히 나아가야 합니다(히4:16절).
□ 예수님 앞에 문제를 내놓아야 합니다.
22절에 보면 그것은 믿음의 기도입니다.
여인은 예수님을 향해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하게 귀신 들렸나이다”라고 간구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전심으로 부르짖는 자에게 능력을 주십니다(대하16:9절).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되 주께서 저를 일으키십니다(약5:15절).
믿고 구한 것은 다 받게 됩니다(마21:22절).
□ 예수님 생각하고 시험을 참아야 합니다.
23-26절을 보면 사람으로부터 오는 시험은 죄 없이 고난 받으면서도 참으신 예수님을 생각하고 참아야 합니다(약1:12절).
마귀의 유혹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대적해야 합니다(벧전5:9절).
그러나 예수님의 시험은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아멘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예수님은 가나안 여인을 시험하실 때 처음에는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아니하셨고 그 다음에는 이방인과는 상관없다 하셨으며 세 번째는 여인을 개로 여기셨습니다.
그때 그는 “옳소이다”라고 대답하였으니 겸손입니다.
여인은 개들도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는다며 예수님께 매달렸습니다.
□ 예수님 바라보며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선을 행하다가 낙심치 않는 믿음이 큰 믿음입니다.
예수님은 그에게 “네 믿음이 크도다”하시고 네 소원대로 되라 하시니 딸이 나았습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우리의 죽은 믿음과 작은 믿음을 회개하고 큰 믿음의 사람들이 되기를 간구하며 믿음으로 시험을 참고 이겨 나가는 복된하루 보내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