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제공
책소개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멸종 동물 도도새가 들려주는
멸종 위기 동물들의 미스터리
『다파헤쳐 도도새의 탐정 일기』에는 아주 오래전 지구상에 살던 동물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날개가 있지만 날지 못하는 ‘도도새’를 비롯하여, 지중해 연안에서 살던 호기심쟁이 ‘난쟁이코끼리’, 향기로운 바닷가에서 느릿느릿 편안하게 살던 ‘나무늘보여우원숭이’, 바닷속에서 아무도 해치지 않고 평화롭게 살던 육중한 ‘스텔러바다소’, 커다란 부리로 매력을 한껏 뽐내며 수영을 즐긴 ‘큰바다쇠오리’ 등 멸종된 동물들의 이야기가 아주 쉽고 흥미롭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다파헤쳐 도도새의 탐정 일기』를 보면 지구상에서 더 이상 만나 볼 수 없는 각 동물들이 살던 곳, 식습관, 외모, 특성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과연 그동안 동물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이렇게 매력적인 동물들이 지구상에서 왜 사라졌을까요?
동물을 사랑하는 동물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정보
『무러뜨더 티렉스의 공룡 앨범』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을 잇는 마지막 이야기 『다파헤쳐 도도새의 탐정 일기』도 동물을 사랑하는 동물 전문가들이 함께 만든 멋진 논픽션 그림책입니다. ‘무러뜨더 티렉스’, ‘털뭉치퀸 매머드’에 이어 이번에는 명탐정 ‘다파헤쳐 도도새’가 멸종동 물의 비밀을 낱낱이 파헤쳐 줍니다. 최신 과학 연구에 기초하여 멸종 위기 동물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합니다. 각 동물들의 특징을 살린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일러스트는 이야기의 흥미와 재미를 더해 줍니다.
결국 인간 때문이야!
우리가 멸종 위기 동물을 도울 수 있을까?
‘다파헤쳐’ 도도새가 파헤친 실마리를 따라가 보면 각 동물들이 왜 지구상에서 사라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동물은 인간들이 서식지를 마구 망가뜨려서 더 이상 살아남을 수 없었습니다. 어떤 동물은 인간들이 마구잡이로 사냥을 해서 사라졌습니다. 또 어떤 동물은 기후 변화와 산업화 때문에 환경이 변해 사라졌습니다. 결국, 동물들이 지구상에서 사라지게 된 건 모두 인간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인간이 바로 범인입니다.
그래서 우리 인간에게 ‘다파헤쳐’ 도도새는 현재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동물들도 소개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도 제안합니다. 고기보다는 채소를 더 많이 먹고, 나무를 마구 베지 말고, 깨끗한 운송 수단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도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진다면 아직도 희망은 있다고 말합니다!
『다파헤쳐 도도새의 탐정 일기』는 지구상에 함께 사는 모든 생명들에 대해 지식을 넘어 강력한 실천을 요구하는 논픽션 그림책입니다.
첫댓글 얼마나 더 멸종시켜야 인간들은 정신차릴 수 있을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