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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가상 8호선 개선 방안
-_-b 추천 0 조회 861 06.06.09 12:1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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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6.09 12:34

    첫댓글 8호선이 2호선 성수지선을 이용하는것에는 반대합니다. 성수지선은 평소에도 입출고열차가 많이 운행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다이아압박?

  • 06.06.09 13:19

    여기서 의문점이 생기는데 군자차량기를 폐쇄하면 신정차량기지의 용량이 폭발직전에 이를 것입니다. 설령 신정차량기지를 무시한다고 하더리도, 중검수를 받으려면 고덕차량기지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06.06.09 13:31

    개인적으론 이런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모란-잠실-자양-구의-아차산-중곡-답십리사거리-청량리 이런식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 작성자 06.06.09 14:28

    저도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곡역과 용마산역의 위치가 조금 애매하고, 왠지 우회노선이 될 듯합니다. (거기다가 구의-잠실 구간은 중복구간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 06.06.09 14:17

    흠; 좋은 생각이기는 한데 사실상 군자차량기지를 폐쇄하면 군자기지 소속 전동차들은 거의 신정기지에서 정비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다이아에도 엄청난 영향을 줄것 같습니다.따라서 군자기지 폐쇄는 반대하구요.

  • 작성자 06.06.09 14:26

    흠... 그렇군요. 뭐 8호선을 이렇게 개선한다고 해서 2호선이 군자기지에 입출고 못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단지 그런 경우에는 2호선 전용입출고선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 06.06.09 16:27

    군자기지폐쇠가 된다면 신정기지 용량폭발정도뿐만이아니라... 신정지선에도 입출고열차로 인해 영향을 주지 않을런지...

  • 신정기지 폭발이 곧 신도림역 정체의 가중으로 이어진다면.... 으아아아아아악!@#!@$#%@%!!!!!!!!!!!

  • 06.06.09 19:28

    신호 체계 문제도 있는데... 2호선은 ATS, 8호선은 ATC를 사용합니다. 더군다나 1호선 열차가 신설동-신답 구간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호를 개조하려면 상당한 난관이 예상됩니다.

  • 06.06.09 20:27

    8호선은 이구리연장계획있습니다~혹시 RH에 8호선타보셨는지...?

  • 06.06.11 18:15

    성수지선을 연장한다면 기존 성수지선의 복복선화가 좋을 것입니다. 특히 장안철교이후 성수지선에서 청계천변으로 노반을 확보하여 지상으로 건설하거나 기존 성수지선과 나란한 지하선로를 건설하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단,장안철교이남은 주변 건물철거 등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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