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숭실대학교 종합강의동- 공정률 70.33%>
12월에 완공 될 지하2층, 지상 7층, 총 9644평 규모로 형성된다. 종합강의동이 들어설 자리는 중앙도서관과 학생복지센터 사이. 학생들의 활동과 이동이 많은 장소이니만큼 학습뿐 아니라 학생복지 및 편의시설로도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2층에 별도로 마련될 실내체육관과 조깅트랙, 학생들의 소규모활동과 휴식을 위한 외부 휴게공간이 그 예. 한편 지하공간에는 주차장을 만들어 차 없는 캠퍼스 구현에 일조하게 된다.
[웨스트민스터홀 개요]
- 규모 : 지하 2층, 지상 7층, 총 9,644평
- 주요시설
1. 강의실 : 100인(2층-2), 80인(2~4층-2), 60인(2~4층-3), 40인(3~5층-5), 20인(5층-3)
2. 교수연구실 : 5~7층
3. 체육관 : 1~2층. 농구·배구·배드민턴장 겸용. 첨단 헬스장 및 실내 조깅트랙 구비.
4. 행정실(학과사무실 포함) : 1층, 4~7층
5. 학생회실 : 3~4층
6. 도서실 : 2층
7. 회의실 : 4~5층
8. 휴게실 및 매점 : 3층
9. 주차장 : 지하1~층. 총 276대 주차 가능
10. 스카이 라운지 : 옥상 및 간이 공원 등 편의 시설
<숭실대학교 - 광명 제2 캠퍼스 조감도>
숭실대 - 광명시, 제2캠퍼스 조성에 관한 양해각서(MOU) 체결
1월 12일(목) 오전 11시,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서
숭실대학교(총장 이효계)는 광명시(시장 백재현)에 제2캠퍼스를 조성하기로 합의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숭실대 제2캠퍼스 조성’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오늘 1월 12일 오전11시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소강당에서 진행했다.
숭실대학교 제2캠퍼스는 대학원 중
심으로 이루어진다.
고속철 광명역세권 개발지구 광명음악밸리 내 2만평 부지에 조성되며, IT정보과학관련대학원, 공연예술관련대학원, 평생교육원 등을 계획하고 있다.
오늘 행사에는 숭실대학교 이효계 총장, 곽희로 학사부총장, 윤현덕 대외부총장을 비롯한 처실장들과, 광명시 백재현 시장, 이원영 국회의원, 전재희 국회의원, 문해석 시의회의장등 관계자 1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랜드 합작 건물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최정호 기자]이랜드가 숭실대와 함께 역세권 개발에 나선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는 숭실대 제2공학관(약1,500평) 자리에 새 상업과 교육 복합 시설을 짓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드 관계자는 '내부에서 신중하게 검토했다'며 '숭실대와도 논의가 합의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랜드와 숭실대가 새로 지을 건물은 연면적 1만5000평 규모에 지하 5층, 지상 9층으로 1~4층은 상업
시설이, 6~10층은 교육시설이 자리잡을 예정이다. 5층은 광장 등 공용 개방 공간이 자리잡는다.
또한 1~5층의 상업시설의 경우 일정 종업원을 숭실대 재학생들 중의 지원자에 한해 뽑기로 했다
총 공사비는 약 550억원으로 추산되며 교사 면적이 충분히 확보되는 종합강의동 완공 후 착공될
것으로 보인다. 전액 이랜드에서 출자하며 일정부분의 수입 이후 건물 관리와 소유권을 숭실대에게
넘긴다
05년도 사법고시 합격자 중 군 법무관 전국수석 배출 -조원희-
05년도 CPA(공인회계사) 전국 최연소 배출 -서준혁-
FRM(재무위험관리) 수석 합격 -윤혁순-
증권선물거래사 수석 합격 -김태중-
학교를 빛내줘서 고맙구나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너 인문대냐? 형남서 수업 많이듣는데 뭔소리냐 ㅡ,.ㅡ;;교수실은 한곳에만 집중되어있고..연구실이 좀 많아서 그렇지 수업받는덴 괜찮더만
닉넴af3// 나도 경상대인데 형남에서 컴퓨터 쓸 수 있다. 난 들어갔는데 어디 있는 컴퓨터실 들어갔냐?
조감도 사진때문에 삭제 하려고 했지만, 이번엔 그냥 넘어갔다. 하지만 해당글이 중복 기재시에는 삭제하도록 하겠다.
숭실대는 숭실이라는이름좀바꾸면안되냐?이름이너무구려 이름만좋아도 지금보다인풋훨뜰듯ㅋㅋ
뭐라고 바꾸면 좋을까? 옛날 이름 숭전대
숭실대학교만 개교 이래 이름 변화가 없는 학교다.. 숭실학당에서 107년 전에 처음 개교 후 지금까지.... 현재의 인풋은 별볼일 없다만 앞으로 귀추를 주목해다오
내가 과외하던 애가 수능이 안나와서 어쩔 수 없이 숭실대 보냈었는데.. 그 때 숭실대 명문이라고 이빨까서 미안했었는데.. 그나마 다행이구나.
명문의 기준을 뭘로 생각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만 수능점수가 유일한 명문의 기준일 수는 없다. 물론 명문이면 자연적으로 입학점수도 높아야 하겠지만 그 학교의 역사와 기개, 학풍 또한 절대적인 기준이니 오히려 최근에 생겨 역사가 짧고 아직 이렇다할 학풍을 가지지 못한 대학들이 입시점수나 시설만 믿고 스스로 명문이라하는 것 또한 어불성설이라 본다. 숭실은 설립이후 줄곧 명문이었고 얼마전에는 안좋은 일이 있어서 잠시 주춤한 명문이었을뿐 언제나 명문이 아니었던 적은 없다. 그리고 이런 관념적 주장을 받아들이지 못하겠다면 몇년만 기다려라 숭실이 명문임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물리적인 증거들을 목도하게 될테니까...
불굴 / 다 좋은 말인데... 니가 쓴 말 중에 좋은 건 대부분 고대에 해당하는 말 같은데. 입학생 상당수가 울면서 가는 학교가 명문이라고 하는건 무리지.
또 이말을 꺼내긴 싫다만...그럼 친일대학보성전문이 명문이냐?
결론:숭실대-10대사학 이유:다 알면서~
정말 이번엔 숭실 뭔일 크게 낼것만 같다. 숭실의 희망찬 미래를 생각하면 존핸 둑훈둑훈 하구나.
2캠저거 설계 확정된거냐?; 숭실대는 건축과없어?;
역훌아녀? 저거 평양캠(ㅋㅋㅋ) 상상도 그려논건데 -_-
숭실대 건축과 있다 ㅋ 조낸 미래지향적인 디쟈인 아니냐?ㅋㅋ 숭실에대한 지속적인 관심 ㄳ
조회수가 상상을 초월하는구나...
저건 광명 제2캠 조감도가 아니고 미래의 숭실캠이라고 해서 상도캠퍼스를 좀 사이버틱하게 그려본 일종의 이미지샷이다. 주변도로 배치나 건물, 운동장, 입구의 생김새와 위치를 잘봐라. 글로발의 우국충정은 이해한다만 말이 많은 것 같아서 정확히 해둔다. 암튼 무서운 기세로 발전하는 숭실의 기세에 기립박수를 보내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