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와 복지관 소통의 장, 괴산군노인복지관 2025년 제1차 노년사회화교육 강사간담회 진행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괴산군노인복지관은 지난 3월 11일(화) 2025년 제1차 노년사회화교육 강사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사간담회는 41개 프로그램 22명의 강사 대상으로 기관 주요 일정 안내와 협조 및 논의 등의 회의자료 구성으로 진행되었으며 간담회를 통해 강사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괴산군노인복지관 황지연 관장은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쁨과 동년배와의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전선에서 앞장서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
이 시간을 통해 강사님들과 기관이 앞으로 더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덧붙여 ”강사님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프로그램을 더욱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나아갈 수 있도록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강사간담회에 참석한 신규 프로그램 민화 원00강사는 “노인복지관에서 처음으로 민화수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선명하고 화려한 색을 사용하는 민화를 통해서 어르신들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노인복지관 노년사회화교육지원사업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채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 신설 및 분반을 운영하여 지역 어르신께 평생교육, 취미여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신체 및 정서적으로 건강한 심신을 돕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