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놀과 정수 제 105차 정기 답사(안) : 2/26(토)
(청계천 종주)
* 지금부터 선착순 신청받습니다. 전원 성인만. 1인 1명 본인만 신청 가능(동행인 신청, 대리신청 불가)/ 본인만 신청가능(대리 신청 불가)
(1(사진: 청계천)
1. 답사일시 : 2011년 2월 26일(토) 오전 10시
2. 출발장소: 청계광장 집합
3. 여행장소: (청계광장-광통교-광장시장(점심)-오간수교-청계문화관-살곶이다리-맥주파티)
4. 여행일정
1. 답사인원: 60명(주차공간 없음)
2. 회 비; 20,000원(마약김밥 1인분씩, 맥주파티, 상세한 자료집 제공)
3. 입금은행 : 신한은행 (366-02-366884) 이종원 국민은행(058101-04-151654) 이종원
4. 답사 신청방법
가. 아래의 답사신청양식에 의해 '105차 청계천 답사'게시판에 신청한다. (답사신청만 하고 입금하지 않는 분은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신청시 닉네임/실명/주민번호/주소/핸드폰번호 예전에 신청하신분은 참가답사지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신청자 전원 쪽지나 메일 보내주세요. ljhkhs44@hanmail.net
-환불 2월 16일 까지 취소자: 전액 환불
-취소벌금은 기타 행사비용으로 충당합니다.
6. 이번 답사여행의 특징 -아직 구제역의 고통이 아물지 않았기에 이번에도 역시 서울답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서울사람치고 청계천 한번 가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러나 중랑천까지 이어지는 청계천을 종주를 해본 분을 그리 많이 않을 겁니다. 여러 지명의 의미와 숨은 볼거리들을 함께 찾아 보려고 합니다. 볼거리와 이야기 거리가 은근히 많습니다. 광통교이야기, 전태일열사, 동대문관련얘기, 빨래터 등등....
-이번만은 특별히 각자 자유매식을 하려고 합니다.(각자 부담) 우선 우리 인원이 한꺼번에 들어갈 식당을 찾기 힘들고, 두 번째는 광장시장만큼 먹을거리 많은 곳이 없다는 겁니다. 순희네 녹두전과 먹걸리, 길거리에서 먹는 칼국수, 동태찌개 등...마음껏 드셔요. 광장시장 먹자골목에 들어가면 저렴하면서도 맛난 음식이 가득합니다. 여러 건물이 연결되어 있는데 2층으로 가면 미아가 될 정도로 복잡하지요.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1시간 자유시간을 드릴겁니다. 새로 오신 분들을 위해 조를 짜드리겠습니다. 시장구경을 해도 좋아요.
-광장시장 마약김밥은 우리 인원이 좌판에 다 앉을 수 없어서 도시락을 맞출 예정입니다. 마약김밥 1인분씩 드리겠습니다. 청계천변에서 드셔도 되고 햇볕을 쬐며 쉬어도 좋습니다. 약간 부족하지만 도시락만 먹고 시장구경할래..이렇게 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대장은 빈대떡에 막거리를 마시려구요.
-12시 30분에 다시 집결해서 나그네처럼 걷습니다. 중간에 재미난 코스들이 많더군요. 청계문화관에 들러 청계천에 관한 전시물을 보고 1층에 무형문화재 사진전이 열린답니다. '전통의 숨결, 찰나의 모습' 이것도 함께 감상하겠습니다. 이 주가 마지막 전시일입니다.
-마지막 도보코스는 한양에서 가장 큰 돌다리인 살곶이 다리. 근처에 공원과 운동장이 있어 운동회를 해도 될것 같아요. 그래서 일부러 날이 풀리는 마지막 주에 답사를 잡았답니다.
-거기서 빠져나오면 2호선 한양대역과 연결됩니다. 근처 맥주집에서 마지막 파티를 하고 끝내겠습니다. 되도록 맥주파티 하시는 분이 신청했으면 좋겠습니다.
- 걷기 힘든 분은 중간중간에 전철이나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청계천 이야기가 워낙 무궁무진하니까 상세한 자료집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청계천 이야기는 제 여행기를 참조하세요
청계천 여행...클릭하세요.
아래는 마약김밥
|
|
첫댓글 청계천완주를 지척에 두고 이번에도 중간에 마치게되었습니다 만 서울에 많은 이야기가 숨어있는걸 대장님 덕분에 다시알게되어습니다 마약김밥 이뭐냐고 물으니 알기쉽게 충무라고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자주뵙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