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이후 출시되는 가솔린 대부분의 차량에 GDI 방식을 채택하여 출시되고 있습니다.
GDi 엔진은 고압의 연료를 연료실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인 직접분사 연소계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이는 연료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동시에 파워 역시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바로 엔진 밸브에 쌓이는 슬러지랍니다..
아래 사진은 8,500km 주행 한 차량 밸브에 쌓인 슬러지입니다..
출시 된지도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정도면 2만킬로 주행을 하면 커먼레일처럼 떡 지는것은 당연지사겠죠..
새차라고 방심하지 마시고 주기적인 흡기클리닝만이 밸브 카본 및 슬러지를 막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런데 왜 카본이 쌓일까요?
그것은 바로 이것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기존 엔진과 GDI의 분사방식을 볼 수 있는데
가장 큰 차이가 바로 포트분사와 연소실 분사의 차이인데 바로 이 차이가 밸브에 슬러지가 쌓이는 원인이랍니다.
포트 분사방식은 인젝터에서 분사되는 연료때문에 밸브에 슬러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역활을 하는데
GDI는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기에 슬러지가 쌓이는것이랍니다.
최첨단 엔진의 실체 참 아이러니하죠...^^
밸브 클리닝과 더불어 밸브 반신욕 시킵니다...
한시간 정도 푸~욱 쉬고나면 정신 바짝 들 것 입니다...*^0^*...
카본 및 슬러지 억제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차수리닷컴의 기막힌 아이템 아이텍 시공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카본 및 슬러지 억제에서 끝나는것이 아니라 출력과 연비향상에가지 도움을 주니
얼마나 좋은 아이템입니까...^^
6단전용 모튤 합성미션오일로 애마를 홍콩에 보내버립니다..*^0^*...
그럼 이제 수입차 되버린건가...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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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단계적으로 아이텍까지 시공을...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