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대입수시를 준비하게된 동기
내신 5.2등급으로 인해 수시를 쓰기도 힘들었고 정시 공부도 열심히 하지 못해 논술의 길을 택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수시, 정시 둘 다 불안정해서 많은 걱정을 했었지만 7월부터 목동 씨사이트에서 많은 훈련, 배움을 통해 논술에서 쓰는 법을 열심히 배웠습니다.
02 내신/모의고사 성적과 지원대학 및 학과
내신은 5.2등급이였고 모의고사 성적은 평균 3등급이었습니다.
저는 수시, 정시 둘 다 불안정한 상태였죠.
저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지능형반도체공학과를 지원했고 최종 합격했습니다.
03 대입수시 공부방법과 합격 비법
7월부터 목동 씨사이트 학원을 다녔고 토, 일 동안 열심히 선생님 강의를 들었고 집에서 배운 내용들을 복습했습니다. 배운 내용들, 그리고 선생님께서 풀어주셨던 문제들을 다시 점검하며 적용하는 연습을 계속했고 학원에서 나눠주던 가천대 실전 시험지를 통해 시험 감각을 익혔습니다. 고대 세종에서 논술고사를 보기 전, 저는 긴장을 하진 않았습니다. 그냥 배웠던 대로 하자, 훈련했던 대로 풀자, 라는 생각으로 시험에 임했습니다. 한 문제, 한 문제 풀 때마다 이건 합격이다라는 생각들이 몰려오더라고요. 계속 자신감이 붙었고 마지막 문제까지 거침없이 풀어 나갔습니다. 저는 12/15일 오후 5시에 고대 세종 입학처에 들어갔고 수시 합격을 확인해보니 ‘지능형반도체학과 최종 합격’이라는 문구가 써있었습니다.
04 학원 또는 카페 또는 '찐교재'에서 받은 도움
문제에서 주어진 상황을 통해 내가 어떤 개념을 적용해야하는지, 적용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학원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또한 찐교재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었고 수많은 퀄리티있는 문제들이 있어 많은 훈련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씨사이트에서 프로그램들이 잘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추석 연휴 때 하는 추석 특강도 있었고 저는 당연히 그것을 수강했었습니다. 오전부터 밤까지 매일 들었으며 그것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씨사이트에서 수능 후 하는 파이널 특강도 다 들었습니다. 최종 대비라는 생각으로 임했고 파이널 교재에 수록되어있는 문제들을 통해 실전 감각을 급상승 할 수 있었습니다.
05 후배에게 하고픈 말
아무리 성적이 안좋아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다면 뭐든지 뚫을 수 있는 구멍이 있을겁니다. 저한테는 그게 '논술'이었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달린다면, 여러분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논술 공부를 잘 대비하고 싶다면, 많은 논술학원들이 있겠지만, 저는 제가 다녔던 ‘목동 씨사이트’를 추천하고 싶네요.
06 합격인증샷(필수 : 사진파일첨부-개인정보지울것)
출처: https://cafe.naver.com/indusedu/30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