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체자레 입니다.
테일즈위버 가족 여러분 추석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문득 올려다본 하늘이 참 맑아서 새삼 가을이 온 게 실감이 나네요.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찬데 다들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I’m back~. 설마 기다린 거냐는
“다음번엔 부자 도련님과 친구이자 호위 무사의 밸런스 소식으로 돌아올 거라는 잘 있으라는”
기억하세요?
(보리스인지 보리스와 루시안인지 헷갈리게해서 미안했다는)
그렇습니다! 오늘 루시안과 보리스의 밸런스 소식을 가지고 이렇게 다시 찾아왔습니다.
물론, 앞으로 계속 다른 캐릭터들의 밸런스도 조정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_+
먼저 루시안의 변경 사항부터 시작해볼까요?
◆ 라그랑즈 쾌검술 사용 시 스킬 후딜레이가 비정상적으로 길어지는 문제 수정
소위 후무딜 상태에서 라그랑즈 쾌검술을 사용하면 스킬 후딜레이가 비정상적으로 길어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와 펫 스킬 ‘민첩’의 경우도 함께 수정되었습니다.
(이런 버그가 스킬 사양으로 여겨져서 수정되지 않고 있었다니, 좀 놀랐다는)
이제 추억의 한 장면이라는
◆ 라그랑즈 쾌검술에 크리티컬 상승 효과 추가
루시안의 경우 다른 캐릭터에 비해 효과적인 버프 스킬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라그랑즈 쾌검술에 추가 크리티컬 상승효과를 적용하였습니다.
◆ 찬스가드 발동 공식 수정
기존의 찬스가드 발동 확률(%) = 스킬 레벨 * 25 / 10으로,
스킬 레벨에 따라 2, 5, 7, 10, 12%의 확률이었습니다.
이번 밸런스 수정에서 찬스가드는 캐릭터의 DEF에 따라 +@로 확률을 더해주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찬스가드 발동 확률(%) = 스킬 레벨 * 25 / 10 + f(x) (x=Character Def)
가 수정된 공식입니다. f(x)는 여러분께 맡기도록 할게요.
여기서 f(x)는 걸그룹아니라는,
이 체자레! 설리도 좋지만 그래도 역시 아마란타라는
◆ 연(連) 공격력 상승
루시안의 연(連)과 이스핀, 나야트레이, 보리스, 시벨린, 막시민의 연(連)을 비교해본 결과
스킬의 공격력, 크리티컬, 명중, 딜레이의 측면에서
모든 캐릭터의 연(連) 스킬 중 루시안의 연(連)이 가장 스킬 효용이 떨어진다고 판단하였고,
루시안 연(連)의 공격력을 상승시켰습니다.
(한방 데미지 크게 안 늘어났다고 너무 아쉬워하지 말라는, 6방 때리지 않느냐는)
◆ 살(殺) 마비 확률 증가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시겠지만,
루시안 스킬 조정의 큰 방향은 1:1 스킬의 상승과 자기 버프 스킬의 효과 강화인데요.
살(殺) 스킬 조정도 1:1 스킬 상승의 하나로 현재 마비에 걸릴 확률이
매우 낮게 설정되어 있고 게다가 크리티컬이 터질 경우만
확률 계산이 된다는 점에서 더욱 극악한 확률이라 마비에 걸릴 확률을 약 2배가량 증가시켰습니다.
(이거 좀 더 올릴 의향 있다는 그래도 안 터지면 리포팅 많이 달라는)
◆ 충뢰(衝雷) 공격력 증가
많은분들이 예상하시는 대로 충뢰(衝雷)가 살(殺) 스킬의 진화형인데
살(殺)과 비교하면 공격력이 낮게 설정되어 있어 충뢰(衝雷)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루시안의 변경 점이었고, 다음으로 보리스입니다.
응? 이 친구는 자주 보는 것 같다는
◆ 프로즌 슬레이 공격 범위 조정
프로즌 슬레이의 공격 범위가 16*16으로 설정되어
다른 1:多 스킬에 비해 범위가 좁다고 판단되어 24*16으로 가로 공격 범위를 증가시켰습니다.
(이거도 조정의 여지가 있으니 리포팅 많이 달라는)
◆ 빙격참 공격력 상승
일전에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변경되었음에도
아직 막시민의 오화월광참과 비교했을 때
스킬 공격력이 낮다고 판단되어 빙격참의 공격력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 크래시 봄 공격력 상승 및 후딜레이 감소
루시안의 충뢰(衝雷)와 같은 맥락으로 폭(爆), 크래시 봄, 스매쉬 크러셔의 스킬을 비교해봤을 때,
스킬 선후 습득 관계가 폭(爆) > 크래시 봄 >스매쉬 크러셔이나,
크래시 봄이 폭(爆)보다 효과가 낮다고 판단되어 크래시 봄의 공격력이 상승하였고, 후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스매쉬 크러셔는 중딜레이가 너무 길더라는, 근데 이거 모션 딜레이는 금방 수정하기 힘든 거라는 기다려달라는)
◆ 반(反) 지속 시간 상승
반(反)의 스킬 지속시간이 좀 더 길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이 있어서
반(反) 스킬의 지속시간을 상승시켰습니다.
◆ 붉은 달의 맹약에 명중 효과 추가
붉은 달의 맹약에 명중률 상승효과가 추가됩니다.
해당 효과는 (上)적중검 어빌리티와 같고, 펫 스킬이나 기타 적중검 어빌리티와 중복됩니다.
테일즈위버 세계, 테시스에는 베이라스와 시에나라는 2개의 달이 뜬다는,
붉은 달은 그 중 뭘까 궁금하지 않느냐는
여기까지가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되는 루시안 보리스의 밸런스 사항입니다.
많은 피드백과 리포팅 기다릴게요.
그리고 아직 밸런스 수정되지 않은 캐릭터분들은 꾸준히 밸런스 수정이 있을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만 체자레는 물러가 보겠습니다.
이번엔 다음번 예고 없이 떠난다는 하지만,
곧 돌아올 테니 기다려달라는
항상 최선을 다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음에 인사드릴 때까지 안녕히 계세요.
첫댓글 흐익 루시안 연 상승? 그럼 이제 몇퍼인거지..
135%임. 저번에 이스핀이랑 같이 125 -> 130으로 올렸는데 이번에 한번 더 올린것이니까욤.
막시민이랑 같은 퍼뎀임.
뭐지.. 맹약 명중 좀 기대했더만 겨우 적상인거냐.. ㄱ- 이건 뭐 마검만 상향되고 평도나 태도는 그냥 하나마나네;
두개의 달이뜬다면 나머지 달은 푸른달 오화?! 다음은 막군 상향 이면 좋겟네 ㅜㅜ
1년뒤에 할듯ㅋㅋㅋ
스메쉬를 스텝+헥+인트로 바꾸고 중딜 좀 1/3로 줄여줬으면...
유저들이 중딜 중딜 하지만... 실제로 중딜 패치한건 7년전쯤 라이트닝볼트 연사력이 개사기였을때 하향패치와 3년전쯤인가 캐릭터들 패치 꽤 많이했을때 나야 심 중딜 줄인게 전부였을거에요 사실상 안해주는듯해요...
란지에,크레이지샷도 중딜줄여줬답니다.
스메쉬가 스탭핵인트로 되면 복합공격되서 스탭핵의 명중치를 못씁니다..차라리 핵인트 마검스킬로 바꾸는게 나을 거라고 봅니다
글고보니 란지 멀티샷 중딜좀 늘린적도 있었고 크샷도 있었군요 ㅎㅎ
머여 이러면 보리스가 막시민보다 쌜기세 ㅡㅡ ;
명중률상향 고작 명보 3~5정도라서...티도안나요..
상태이상 스킬은 이스핀도 부족한데... 아주많이요!? 살은.. 루시안만 올려주시는건가요??
이스핀 상태이상 부족한게 사실인데 토뱅님 비교는 좀아닌듯하네요-,-;
백고님 루샨하고 이스핀 비교는 루샨 키워본 다음에 하세요,, 텔즈 최고 안습캐인 루샨과 테일즈 최고로 밸런스 잘 맞춰있는 이스핀을 비교하다니요
헤드님 이스핀 키워보고 하시는 말씀인가요? 사냥용상태이상은 전혀 필요없습니다 솔직히 근데 상태이상필요한건 피브이피용이죠
헤드님 이스핀해보셨습니까? 루샨안습이란건 인정하는데 이스핀텔즈 최고로 밸런스 잘맞춰져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는 사람들이 웃겟네요
헤드님 말 ㅎㅎ 웃기군요 정작 본인은 2케릭 다 키워보시고 그말씀 하시는지요 잇핀이 밸런스 ? 겉보기엔 맞겠죠 겉보기엔 속은 빈깡통인지 아실려나 모르겠네요
이스핀 셀프레지스트 지속시간좀올려주지 1분은 좀 아니다..
무작정 상승됬다고 하지말고 체감할수있을정도로 퍼뎀을 올려줘야지-_-;
삭제된 댓글 입니다.
시벨린이 뎀증10퍼에 이속까지 달려도 여전히 밀리네요, 란지에랑 조슈아한테
이건 뭐 패치해주면 더 떼를쓰네. 그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