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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리건 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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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 대결장(열람) 국내에서 닌텐도같은 게임업체가 나올수 없는 이유
마이돌 추천 0 조회 237 09.02.16 08:04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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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2.16 08:18

    첫댓글 일단 먼저 국내 게임 업체들이 비디오 게임에 많이 진출하고 나서 명텐도건 뭐건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든든히 받쳐줄 업체들이 있어야 함은 정말 당연한 말이라고 본다. 일단 인지도와 비디오 게임 기술력을 쌓는 게 우선이겠지.... ps: 그런데 스퀘어사를 닌텐도가 소니에게 뺏긴 것은 맞지만, FF7 출시 이후에 직접적으로 큰 타격을 입은 것은 세가새턴 쪽이 훨씬 크지 않았나 싶다.

  • 작성자 09.02.16 13:52

    세가새턴은 닌텐도로 가던 소니로 출시되던 어떤경우든 타격이 큽니다..그건 3D가 약하기 때문이지요..최강 2D머신..ff7이 97.1.31에 출시되었는데 이전엔 상대적으로 대등했지만요.둘다 RPG부재도 있었고..그러나 먼 미래인 지금입장에선 새턴의 몰락은 3D성능과 장르부족으로 그 이유를 봅니다.세가가 너무 아케이드에 치중 & 어설픈 이식..지금게임기들은 이런게 문제되지 않을만큼 멀티플랫폼이 확산되었고

  • 09.02.16 09:03

    서드파티 회사 존나 많아지고 닌텐도 PSP는 줘도 안가질 쿨겜기를 만든다 해도 R4같은 복사칩중소기업 하나 뜨면 우리나라에선 그 중소기업만 벤처대박 터지고 서드파티 회사랑 겜기회사는 서울역에서 손가락 빠는거임..

  • 작성자 09.02.16 09:47

    물 넣는거 이용해본듯한데 R4같은건 닌텐도가 이런 대응이 약한거고(워낙 수익이 장난아니니) 일본이나 미국은 소프트가격이 낮아서 그저그럼..중국넘들이 그런거지만 뭐 정품유저가 훨씬 많고 개네들도 목숨걸고 하는짓이니(국내서 수입에서만 그쳐서 그러지 국내개발하면 바로 쇠고랑&손해배상땜에 만들가능성 매우희박)..PSP는 메모리스틱파는거에 신경써서 그거 없애고 내장메모리 512하고 UMD로만 했어도 지금보다 이득은 배가 되겠지요. ..불법복제땜에 겜기 못만들면 아예 시장 못뛰어들지요

  • 09.02.16 10:04

    ㅇㅇ 그래서 못뛰어드는 이유도 큼 패키지 게임 시장만 봐도 'ㅅ'

  • 09.02.16 17:19

    일단 만든다 해도 우리나라 유저들이 과연 그 게임을 살까요? 아닐걸요.. 요즘 음반시장, 만화시장 죽은것처럼 게임시장도 완전 죽었다는데.. 일단 유저의 인식을 바꾸는게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9.02.16 17:53

    게임시장은 음반,만화하고는 비교가 안될만큼 큰 시장입니다..그리고 범 글로벌 경향이 있지요..과거처럼 우리나라유저만 산다고 생각하면 첨부터 바보지요..게다가 게임은 휴대폰,패키지(cd,DVD등으로 나오는 게임),온라인,휴대용(nds,psp등) 같은 게임만으로도 멀티제작이(멀티컨텐츠의미로서가 아님) 용이하다는 점에서 다른 분야와는 차별됩니다. 예로 삼국무쌍이나 피파같은 거는 한가지 게임갖고 멀티플랫폼+멀티제작(거의 우려먹기지요),.단지 국내기업만으로 제가 적은것처럼 불가에 가깝고 차라리 ODM이라도 도전해보는게 오히려 효율적이지요.

  • 09.02.17 14:36

    ㅇㅇ 외국시장도 있었군요!!! 하긴 외국시장>>>>>>>>>>>>>>국내시장이니.. 외국시장만 잘 잡아도 성공할 것 같긴 같습니다. 그런데 무지하게 어려울 것 같군요ㅜㅡ;;

  • 09.02.16 20:50

    닌텐도 DS와 위가 소비자의 심리를 잘 파악한건 사실인듯. PS3나 엑박은 게임에 어느정도 관심있지 않는 이상 하긴 좀 부담스럽거든. 반면에 닌텐도 DS와 위는 연령대나 남녀 구분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는게 정말 큰 장점인거 같아. 나같은 경우는 MD, SFC, 새턴, PS1,2, 드캐후 엑박까지 하다가 게임 할 시간이나 금전적으로 여유도 없어지고 흥미도 잃어버려서 걍 위로 바꿔버렸는데 가끔 하다보면 삶의 활력소가 되더라.ㅋㅋㅋ 가끔 리모컨 놓쳐서 박살나는 경우 빼놓곤 돈 들어갈경우도 적지. 머 어차피 국내 회사가 게임시장 들어가기에는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 MS역시 수많은 새행착오를 겪은 후에 성공한거니깐.

  • 작성자 09.02.16 21:11

    MS의 XBOX는 일본에서 대실패일뿐..실제 미국과 유럽에서는 비교적 좋은 호평이었습니다..단지 너무 서양틱한 게임위주라 국내나 일본유저에겐 인기가 별로 없죠.게다가 MS는 손해를 많이 보고 XBOX의 상품수명을 단축시켜라도 차세대기(XBOX360)를 빨리 놓아 미리 선점하려는데 혈안이 된거죠..그래서 XBOX360의 결함(GPU문제,레드링)하고 용량의 약점(블루레이 27GB에 비하여 작은 DVD-DL(8.5GB))등이 있었죠..그외 HD-DVD에 쓸데없는 환심&돌변, 지금도 MS는 헛짓을 조금씩 하고 있죠.하지만 XBOX에서 게임기 네트워크를 통한 구매나 부가서비스등의 다양한 시도는 후에 PSN등 거의 차세대기에선 기본이 되는데 이바지했죠..

  • 09.02.16 21:40

    ㅋㅋㅋ 그런 게임계의 역사는 나도 알어~~ 나도 한때는 오타쿠였거든... 어느 순간 회의가 들어서 확 뒤집어 버렸지.ㅎㅎㅎ 개인적으로는 세가팬이였는데 지금은 완전 병신되어서 안습이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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