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에근거두고 경의선 대곡역복합환승센터를 추진중입니다.
대곡역은 3호선,경의선,교외선의 교차점입니다.또한 대심도철도의종착예정지이죠. 거기다 대곡-김포공항-소사간철도가 사업자선정을 눈앞에 두고 있죠.소사-원시간철도를이용하면 목포까지연결됩니다.
노선도를보자면 행신(KTX)-능곡(경의선구간)-대곡-대정-원릉-삼릉-벽제-(고양시구간)-일영-장흥-온릉-송추(양주시구간)-의정부
교외선활용방안으로는 3호선연결과경의선TCR연결입니다.대곡역서 김포공항,인천공항철도,서해선까지연결됩니다.
또한 인천공항철도와연결 경의선대곡-교외선-경원선의정부-경춘선노선에연결 속초로가는 동서고속화철도(시속200KM)역시가능합니다. 동해선 속초항까지 간다는 이야기입니다.(북한지역 온정리까지올라가죠) 물론 수도권순환철도의순기능역할까지 수행하겠죠.
더이상 교외선을 방치할수없는 단계까지 온겁니다.
조만간 아니 곧 교외선에 고속화철도가 투입된다고 해도 무리가 아닙니다.
첫댓글 우리 단체에서 향후 교외선 도농선문제를 가지고 토론회를 개최하려고 계획중입니다 그러나 7호선 예타확정발표날때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철도가 코레일로 넘어갔죠! 인천공항-교외선-속초 점점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1.화물+여객2.서해선(인천공항,김포공항)+경의선+경원선+경춘선
코레일 '공항철도 대변신' 이룰까(오늘자 연합뉴스)에 (코레일 허사장은 부산에서 서울역까지는 KTX를 타고 가서 서울역에서 다시 공항철도로 바꿔 타는 게 아니라 같은 기차로 인천공항과 전국을 연결하겠다는 구상을...) 인천공항철도-교외선-속초간동서고속화철도!!!! 실현됩니다!
목포발,속초발 국가복합환승센터인 시발역사가 의정부시에 들어선다면 ㅋㅋㅋ 경원축개발의 시작이라 볼수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