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이 버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용산행 무궁화호 추천 0 조회 347 06.04.04 09:4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4.03 23:10

    첫댓글 지금 버스피아 홈페이지에 광명시민들이 가끔씩 이 버스를 철산역이나 광명사거리까지 연장해달라고 건의를 하긴 합니다만 아직 KD에서는 6대 올 신차를 투자한데다 수요와 소요시간이 얼마나 될지 모르므로 카오스상태인 셈이라 섣불리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 06.04.03 23:11

    제가 이전 글에도 썼듯이 분당서울대병원-모란역까지 35분정도 걸리는데 좌석형버스 850원입니다. 하지만 같은 구간이지만 약간 돌아가는 51번 노선의 경우 동 구간 소요시간 1시간에 입석버스라 만약 홍보가 잘 된다면 51번 버스의 성남시 내의 수요도 어느정도 흡수할 수 있습니다. KD는 이것을 노리고 있습니다.

  • 06.04.03 23:15

    지금 성남/분당-김포공항 6,000원짜리 리무진도 45석 일반형 버스를 투입한데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6대 모두 신차입니다. 그리고 성남시내구간에서 850원이라는 소문이 퍼지면 성남시내구간만의 승객이 급증할 수 있기 때문에 우등형 투입은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우등버스 타고 서서가면 기분이 참 좋지 않겠죠?

  • 06.04.04 18:30

    성남/분당-김포공항선이 2003년경에 BH120F 우등형으로 전량 대차가 되었습니다. 현제는 전차량 우등이 다니고 있습니다.

  • 06.04.03 23:15

    (제가 너무 핑크빛 미래만 꿈꾸는 걸까요..?)

  • 광명사거리역 연장은, 거의 90% 이상 불가능합니다. 광명역이야 바로 옆에 간이터미널이라도 붙어 있고 철산역은 중앙로에서 U턴 회차하거나 철산역3거리->서부간선도로/서해안고속도로->광명역 루트를 이용할 수라도 있습니다만, 광명사거리역 인근에는 회차할 곳도 없을뿐더러 BH116이 들어가면 도로 폭발합니다.

  • 06.04.04 13:44

    철산동 연장이라도. 그나저나 51번이 너무 빙빙 도는 건 사실입니다. 그나마 성남시 노선 중에서 주간선급인데 -_- 220번이랑 51번이랑.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