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시가 목구멍에 걸렸을 때 잉어 비늘: 서둘지 말고 잉어 등의 비늘을 많이 소존성(燒存性)하여 가루를 만들어 냉수로 5-7g씩 2-3회 먹으면 곧 내려간다.
2. 뼈가 목에 걸렸을 때 밤의 속껍질 태운 것: 뼈가 목에 걸리면 수술도 쉽지 않다. 이런 때 밤의 속껍질을 태워 가루로 만들어 가는 관을 사용해서 목속으로 불어 넣는다.
3. 비방 뜸: 다음 흑점에 쌀알 반반한 크기의 쑥으로 뜸을 3-5번 뜨면 잘 듣는다. 뜸의 효과는 놀라운 것이다.
4. 가시에 파잎: 가시가 안 빠지면 그 위에 파의 푸른 잎을 쪼개서 붙여 두면 저절로 가시가 빠져 나온다(일본).
5. 생선뼈 걸린데 오리침: 오리를 매달아 그 침을 받아 삼키면 저절로 녹아 없어진다.
6. 닭뼈 걸린데 봉선화 뿌리: 깨끗이 씻어 씹어 조금씩 즙을 삼키면 부드러워져 내려 간다. 내려간 다음 더운 물로 입을 깨끗이 씻어내야 한다. 이가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생
선뼈에도 잘 듣는다 [世醫得效方 designtimesp=5058]
7. 가시가 안 빠지면 표고버섯: 표고버섯을 그릇에 넣고 뚜껑을 닫아 불로 까맣게 태운 가루를 물로 마시면 자연히 가시가 빠진다. 1회에 작은 차숟가락 하나 정도.
8. 어릴적 목에 작은 생선가시가 걸리면 밥에 김치를 많이 넣어 씹지않고 넘겼지요. 왠만한 것은 그렇게 됩니다. 그리고 크게 괴로워하지 않으면 얼마 안가서 괜찮아지는 수도 많았
어요. 그러나 오랫동안 목이 아프고 빠지지 않으면 이비인후과를 찾아야합니다.
1. 가시가 목구멍에 걸렸을 때 서둘지 말고 잉어등의 비늘을 많이 모아서 가루로 만들어 냉수로 5-7g씩 2-3차례 먹는다.
2. 뼈가 목에 걸렸을 때는 수술도 쉽지 않다. 이런 때 밤의 속껍질을 태워 가루로 만들어 가는 관을 사용해서 목 속으로 불어넣는다.
3. 나무나 대나무 가시가 목구멍에 걸렸을 때 묵은 수세미의 태워 가루로 해서 12g씩 술로 몇 번 삼킨다.
4. 생선뼈가 목에 걸렸을때 오리를 매달아 그 침을 받아 삼키면 저절로 녹아 없어진다.
5. 가시가 안 빠지면 그 위에 파의 푸른 잎을 쪼개서 붙여 두면 가시가 빠져 나온다.
6. 닭뼈 걸린데 봉선화 뿌리를 깨끗이 씻어 씹어 조금씩 즙을 삼키면 부드러워져 내려간다. 내려간 다음 더운물로 입을 깨끗이 씻어내야 이가 상하는 것을 막을수 있다. 생선뼈의 경
우도 잘 듣는다.
7. 쇳가루나 바늘이 살갗에 박혔을 때는 아주까리씨를 짓찧어 환부에 붙이면 쇳가루나 바늘이 스스로 나온다.
8. 가시가 안 빠지면 표고버섯을 그릇에 넣고 뚜껑을 닫아 불로 까맣게 태운 가루를 1회에 작은 찻숟가락 하나 정도 물로 마시면 자연히 가시가 빠진다.
목에 생선가시 같은거 걸렸으면요 ,,
맨밥 덩어리째 씹지 않고 삼키거나 아니면 찰떡같은거 삼키면 생선가시도 같이 내려가요,,근데도 안 빠지면 솜을 뭉쳐요,, 뭉쳐서 실을 길게해서 거기에 매달고 삼켰다가 꺼내면
나와요,, 대신 비위가 약하면 솜은 좀 그렇죠ㅋㅋ
첫댓글형 고맙습니다...그날 목이 따끔거리고 도저히 앉아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집에 도착하니 12시가 훨 넘고 콜라를 물고 있었지요..그러다가 손으로도 빼보려 하면서... 아침에 일어나보니 없어졌더라구요..아침에 병원에 갈려고 했었는데...후훗 다행이예요...형이 걱정해줘서 감사합니다....형의 글씨는 예술이더라구요!!
첫댓글 형 고맙습니다...그날 목이 따끔거리고 도저히 앉아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집에 도착하니 12시가 훨 넘고 콜라를 물고 있었지요..그러다가 손으로도 빼보려 하면서... 아침에 일어나보니 없어졌더라구요..아침에 병원에 갈려고 했었는데...후훗 다행이예요...형이 걱정해줘서 감사합니다....형의 글씨는 예술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