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은 온 가족이 모이는 즐거운 명절이지만 한편으로는 친척 접대, 벌초 등 신경 쓸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에 따라 다기능 전기그릴, 밤가위, 과일껍질깎기, 안전성을 강화한 예초기, 초간편 휴대용 제기상 등 일손을 덜어주는 ‘추석 가사 도우미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추석 음식 장만에 걱정이 앞서는 주부들을 위해 찜, 구이, 전골 요리가 가능한 멀티 전기그릴이 인기다.
생활가전 기업 리홈은 구이와 전골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콤보형 전기그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그릴팬과 전골팬 등 두 가지 팬으로 찜, 구이에서부터 전골까지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특히 한번에 많은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 그릴팬에서 구이를 하다 전골팬으로 바꾸어 찜요리를 할 수 있도록 고안, 주부들이 편리하게 음식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밤가위, 거품 건지개, 생선 비늘치기 등 이색 아이디어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밤가위는 밤을 칼로 깎는 위험을 덜어주어 손쉽게 깎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거품 건지개는 국이나 찌개 등을 끓일 때 바쁜 시간 일일이 숟가락으로 거품을 건지는 것 보다 손 쉽고 빠르게 국이나 찌개에 떠 있는 거품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과일필러는 사과와 배를 쉽고 재미있게 깎아 먹을 수 있는 과일깎이 제품으로 과일 껍질을 일정하게 깎을 수 있다.
아울러 매년 벌초로 인한 안전 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안전하게 벌초를 도와주는 제품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동우하이테크의 예초기 ‘풀돌이’는 날개를 달아 여성이나 초보자도 쉽게 풀베기를 할 수 있도록 썰매형의 안전 가이드 장치를 장착했다. 이 제품은 진공 청소기로 청소를 하듯이 한손으로 밀거나 당기면서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빠른 속도로 풀베기가 가능하다. ‘풀돌이’는 쇼핑몰 옥션, G마켓, 인터파크 등에서 5만원선에 판매되고 있다.
남원목공예공동브랜드협회는 성묘에 필요한 모든 제기를 가방 하나에 담은 휴대용 성묘 제기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접시 4개, 술잔 2개, 술잔 받침대 2개, 향로 1개, 보관함 겸 상 1개 등 총 10개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