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서울메트로 본사에 뭐 신청할 것이 있어서 자전거 몰고 암사에서 사당까지 한강으로 가야 정석이지만 역풍의 압박으로 잠실부터 2호선을 그대로 따라가는 길로 갔었는데 교대~서초~방배~사당이 역간 거리가 멀긴 멀더군요... 특히나 방배~사당은 언덕의 압박이 심했습니다. 다만 테헤란로는 363번가는 길로 우회를 해서 덜했는데 뭐 그러고 보니 엄밀히 말하면 363번만 졸졸졸 따라간셈이네요...ㅎ 역간 거리가 꽤 멀어서 애매애매한 동네가 있긴 있었습니다.
서초, 방배역을 관할하고 있는 서초영업소 소속 공익으로서 한말씀 드리자면.. 강남, 사당, 교대 등 엄청난 유동인구의 빡센디 빡센 역을 보유하고 있는 영업소 내에서, 서초나 방배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땡보역입니다. 모르겠습니다. 저기 외곽의 역에 비하면 수요가 있을지도요.. 그치만 이 널널한 역 사이에 또 역을 짓는다는 것은 낭비라고 봅니다. 게다가 가뜩이나 세계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순환지하철에 역추가시 표정속도의 저하는 어떻게 감당할지 모르겠네요.
첫댓글 -- 서초리지하철이 생기는건가
어제 서울메트로 본사에 뭐 신청할 것이 있어서 자전거 몰고 암사에서 사당까지 한강으로 가야 정석이지만 역풍의 압박으로 잠실부터 2호선을 그대로 따라가는 길로 갔었는데 교대~서초~방배~사당이 역간 거리가 멀긴 멀더군요... 특히나 방배~사당은 언덕의 압박이 심했습니다. 다만 테헤란로는 363번가는 길로 우회를 해서 덜했는데 뭐 그러고 보니 엄밀히 말하면 363번만 졸졸졸 따라간셈이네요...ㅎ 역간 거리가 꽤 멀어서 애매애매한 동네가 있긴 있었습니다.
교대-서초는 걸어서 10분입니다. 별로 멀지는 않죠. 서초-방배는 지금처럼 서초22가 커버해주거나 서초역에서 회차하는 149를 연장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본사가 이번에 문제되는 방배동쪽에 있네요.
제가 서울고 출신인데요.. 저도 듣기로는 서울고 근처에 2호선 역 세울려고 했으니 학교측의 반대로 무산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네요
그러면 전국 최초로 고등학교 역명이 생기는 겁니까? 그 쪽에는 서울고를 빼면 특별한 지명,시설물이 없는데...
그쪽이 역간거리가 멀어서 역 하나 있어도 별 문제가 될 것 같아 보이지는 않았지만.. 수요가 없는데 무리하게 역을 건설하지는 않았으면 한다는..
아마도 강남 모노레일구간중 학동사거리쪽 .. 부역명으로 영동고가 될수도 있을듯 .;;ㅎㅎㅎ 우리학교좀 이름좀 날려야하는데.ㅋㅋ
서울고출신분한테 들었는데... 서울고 앞에 방배역이 원래 예정이었는데.. 공부에 방해된다고 학교측에서 심하게 반발해서 지금 방배역이 되었다고 하네요...ㅋ 근처라서 가끔 가봤는데... 개인적으로 수요는 좀 있을진 몰라도 전 반대 _-...
개인적으로 반대합니다. 웬지 분당선 선릉-수서 구간꼴 날거 같거든요
저건 오히려 도철을 도와주는 거나 다를바가 없겠죠.
확실한 수요만 있다면 별 문제가 없을 듯 하군요.
서초, 방배역을 관할하고 있는 서초영업소 소속 공익으로서 한말씀 드리자면.. 강남, 사당, 교대 등 엄청난 유동인구의 빡센디 빡센 역을 보유하고 있는 영업소 내에서, 서초나 방배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땡보역입니다. 모르겠습니다. 저기 외곽의 역에 비하면 수요가 있을지도요.. 그치만 이 널널한 역 사이에 또 역을 짓는다는 것은 낭비라고 봅니다. 게다가 가뜩이나 세계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순환지하철에 역추가시 표정속도의 저하는 어떻게 감당할지 모르겠네요.
음.. 저희 고등학교 이름이 병기로 붙은 건 봤는데 말이지요. 대구지철 2호선 담티[산대,대륜]역[...] 뭐 그 주변에 주유소 이름으로 [대륜 주유소]도 있지만 이건 좀 아스트랄... 고교 이름 두개가 역명이 된다면 좀 [...]
또 하나의 강남리 전철 탄생 아흐.. 싫소이다.. ;; 저기 서초주민여러분들.. 요 ;;
수요가 있어서 역을 만들면 이해하지만 구룡이랑 대모산은 뻘짓 중의 뻘짓입니다. 구룡... 그냥 폐역하고 장비시험용 임시역으로나(..)
2호선에 역을 신설한다면 사당-방배구간보다는 신도림-대림역 사이에 세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거긴 고가구간(지하신도림에서 나와 고가..)이라.. 세울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불가능합니다. 이미 지은데를 또다시 뽀개서 만든다면 엄청난 예산낭비.. 아예 처음부터 짓기전에 수요를 미리 예측해서 만드는게..
저도 tanni님 의견이 옳다고 봅니다. 이근처 비정상적으로 간격이 넓거든요 -_-; 아니면 진짜.. 신도림-신풍 연결이라던가 이런거라도. 다만 신도림-대림 사이가 빡센건.. 자이아파트와 6411 차고의 압박이 상당합니다 -_-ㅋ
서울고 앞이라면 차라리 어느 정도 타당성있어 보입니다. 강남리전철보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