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덩컨과 샼을 가상의 잣대를 들이대는 분은 누구입니까?
활동반경이 골밑에 치중된 정통센터와 때때로 외각에서 슛도쏘는 파포를 그대로 비교하는 것 개념원리와 거리가 멉니다.
골밑 샼>덩컨, 수비 덩컨>샼, 힘 샼>덩컨, 골레인지 덩컨>샼...
이런 센스야 말로 그야말로 대놓고 환타지아닙니까...
내 님의 글을 보고 애초에 가입한 것이지만, 기존의 글부터 다 일일이 반박하기는 벅차고...
기본적으로 하나로 싸잡아서 반박합니다.
"남한테 하지말라하면서 자기는 하지맙시다"
환타지도 그렇고 근거도 그렇고...
자꾸 근거대라고그러는데 님의 근거가 젤 빈약합니다.
슬쩍보면 다 안다는 것처럼 흘리면서 모두가 공감하는 것처럼 이야기하는데 제가 보기엔 하는 이야기가 거의다 별근거없습니다.
님이 드는 근거는 샼이 트윈타워에 잘했다는 것은 전두환이 잘했다는 거다라는 식의 단순 말장난이지 결국 근거는 전혀 없는 이야기죠. 동네할아버지 이야기말고는요.
덩컨이 나오면 샼이 별활약없었다... 그것에 대한 근거는 어디있습니까?
오히려 이런 기존에 사람들이 공감하지 않는 이야기할때 근거를 들어야할 것은 당연 개념원리님입니다.
다시 말합니다. 남들에게 전혀 공감못받는 색다른 의견 혼자 내놓으시는 분이 먼저 근거를 잔뜩 가져오셔야합니다.
샼이 게토레이먹고있다고요? 올시즌 7차전 막판까지 샼뛴거는 안보셨나보네요.
올시즌 막판 웨이드가 약간 비판받았던 것-그 중요한 막판에 샼을 이용하지 못했다는 것을 벌써 잊으신듯.
경기 다넘어가고 웨이드가 무리하지 않고 샼에게 패스한 것 보면서 해설자들과함께 공감했던 그래 이렇게했어야했어는 나만의 생각일까요?
좀더 세밀하게 살펴봅시다.
0 샼의 도미넌트는 무지막지한 찍어누르기?
샼 덩크만보고 도미넌트라고 한 사람 없어요. 그거보고 도미넌트라고 한다면 그냥 샼도미넌트라고 인정한 사람에게 최고는 카터랑 제이리치이겠군요.
샼의 도미넌트를 이야기하는 것은 그의 대책없는 공격력 전체를 이야기하는 겁니다. 일대일로는 도저히 막을 수 없고 더블팀이 붙었을때도 해결하거나 또는 더블팀이나 그이상의 마크가 몰렸을때 외각으로 빼내는 피딩능력등... 말그대로 샼 자체의 공격을 막을 수없을 정도라는 것을 포함해서 이야기하는 겁니다.
0 머리 희끗희끗한 동네 할아버지 말씀
참 근거만 외치는 분의 대단한 근거입니다.
옛날부터 농구좋아하는 동네 할아버지가 그렇게 말했다....
아니 그동안 샼의 도미넌트를 체임벌린과 비교하는 "농구관계자"들 이야기는 뭡니까..
0 님의 평가는
결국 가면 그냥 다재다능한 선수가 최고입니다. 님방식으로 평가하면 빅벤같은 선수는 죽었다가 깨나도 라쇼보다 우수하단 말 못듣습니다. 골밑공격밀리고 자유투밀리고 키밀리고.. 등등 그러나 그렇게 판타지식으로 나눠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빅벤이 수비력이 워낙 월등하니까 골밑공격 좀 안되고 자유투 좀 약한거 커버되는 겁니다. 자유투 하나로 샼의 전체능력을 싸잡아서 이야기하는 것은 잘못된 거죠.
님이야기식으로 가면 그냥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최고 선수입니다.
0 그리고 농구는
님이 지속적으로 이야기한것처럼 이기려고 하는 겁니다.
이것은 꼭 님께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일부 덩컨을 지나치게 사랑하는 분께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만...
덩컨의 스크린으로 샼보다 우위라는 이야기는 맞지 않습니다.
덩컨이 공격시 활발한 스크린으로 팀에게 도움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샼이 골밑에서 서있는 것은 팀에 도움주는 겁니다.
골밑에서 주면 바로 득점되는 선수가 있고 그게 안되면 부차적인 전술들어가는 겁니다.
막말로 공주면 바로 골밑에서 득점내지는 파울끌어내는 선수가 스크린 서고있는 것이 엉뚱한 겁니다.
사실 따지고보면 농구는 골밑에 가까울 수록 유리한만큼 덩컨의 스크린 같은 것보다 더 효율적인겁니다.
다시 말합니다. 전술은 스크린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빅벤이 쉬드가 골밑옵션이 확실하다면 스크린과 픽앤롤에 전념할까요?
한발 양보해도 그것은 서로 다를 뿐이지 효용성에서나 우열의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닙니다.
노마크 원맨 속공에서 공중제비 두번 돌면서 트리플 클런치하나 그냥 하나 당신 말대로 똑같은 2점입니다.
샼이 골밑에서 서있고 두명이상 붙으면 빼주는거나 덩컨이 스크린 서는 거나 뭐가 더 우수한 선수이다라고 평가할 거 못됩니다. 내가 감독이라면 샼이 골밑에 안있고 스크린 서고있으면 조난 질책하겠습니다.
0 죄송한 말씀이지만 농구보는 내공이 잡지식이나 본 시간에 비해서 부족하군요.
올시즌 마이애미의 경기를 보면서 느낀 것이 샼이 못한다라고 보였습니까?
또한 샼이라는 선수가 부상당했다는 것도 잊고 부상이란 것이 선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친다는 것도 모르는겁니까?
전 마이애미의 하프코트 오펜스를 풀어나가는 전술자체의 미숙함으로 감독의 무능함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샼이 진짜 병신상태구나하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샼을 이용한 것뿐이다...
그렇게 깔것없으니까 결국 운좋고 감독이 그냥 효율적이니까 샼썼다...
이거 진짜 하나마나 한이야기입니다.
농구가 원래 확율과 효율성 추구하고 그거 잘맞는 선수가 잘한다고 평가받는 겁니다.
샼을 님말만따나 그래서 중심에 논겁니다.
감독 그 필잭슨이가 인정한 선수가 샼이고
그 조던이가 써서 우승했던 트라이앵글오펜스만든 사람이 샼으로 트라이앵글이 완성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요약
제가보기엔 개념원리님은 시야가 너무 좁은 것보다는 일부러 자신이 하고자 하는 쪽으로 왜곡 확대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게 그동안 보여왔던 님스타일입니다. 말바꾸기 진짜 잘하십니다.(가넷은 동료덕에 컨퍼런스파이널가고 아이버슨은 원맨쇼로 파이널가고...)
이런 글에 잘썼다는 이야기들과 찬사가 꽤 당황스러워서 손수이렇게 글을 남기고자 가입까지 했습니다.
지노랑 파커는 덩컨빨이라면서 동시에 코비는 원래잘하는 다는 센쓰
판타지를 가장 즐기면서 판타지 하지 말라는 센쓰
맨투맨 시절 농구랑 지역방어 시절의 농구 그대로 판타지매치시키는 센쓰
지역방어 이야기나온김에 하나합니다.
개념원리님
하도 혼자 독보적이라서 리그 룰을 두차례나 바꿔버린 선수가아니면 누구에게 도미넌트란 이름을 붙여주겠나요?
개인적인 충고
사실 솔직히 님 외국서 산다는 이야기 전혀 안믿깁니다. 전두환 노태우이야기에서 포쓰를 확느꼈습니다.
또하나의 의심가는 부분은 님의 사고입니다.
글쓰는 것보면 절대로 반말체만 익숙할 수가 없는 문체입니다.
또한 미국식 사고가 익숙하다면 개인주의적인 사고... 자신의 일에 책임을 지는 모습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여기 사이트에 들어선 순간 나름의 규칙이 있는데 그걸그대로 씹어버리고 이해를 바라는 모습과 미국식사고는 거리가 졸라 멀군요.
그리고 제발 혼자생각쓰지마시고 정 쓰실대는 근거좀 댑시다. 환타지소설도 조금만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쓰지는 않았지만 판타지의 포쓰는 더 있습니다. 골밑을 책임지는 선수는 개념원리님이 비교한 가드같은 레전드보다 기록적으로 더 기복있어보일 여지가 큽니다. 골밑에 있는 선수는 상대적으로 파울관리라는 것도 힘들고(아실겁니다 대부분 골밑선수의 부진은 파울트러블에 기인합니다) 가드진보다 보여지는 스탯도 적어보
뭐 자료 가지고 반박할 수 있는 글도 있지만, 논리에 대해서라면 논리적으로 맞대응해야 하는 거니까, 샤킹님과 동감이고 거기 관련 글 쓴 적도 있는데요, 개념 원리 탈퇴시켜야 합니다. 논리 일부 수긍, 누가 못합니까. 거짓말을 많이 하고, 매너도 안좋습니다. 읽는 이들을 바보를 취급하려 합니다.
첫댓글 샤킹횽이네ㅋㅋ개념원리글 반박하고싶다더니 결국엔 가입까지했네ㅋ
이야 완전 동감합니다 ... 정말 ... 제 마음을 100% 그대로 대변해주시네요 ... -_-; 뭐 저는 소설까지의 느낌은 받지못했습니다만 .. 솔직히 샼부분은 억지였죠 ..
샤킹횽아 방가방가^^ 진짜 등업했네?
유명한 분이신가보군요.-_-;
쓰지는 않았지만 판타지의 포쓰는 더 있습니다. 골밑을 책임지는 선수는 개념원리님이 비교한 가드같은 레전드보다 기록적으로 더 기복있어보일 여지가 큽니다. 골밑에 있는 선수는 상대적으로 파울관리라는 것도 힘들고(아실겁니다 대부분 골밑선수의 부진은 파울트러블에 기인합니다) 가드진보다 보여지는 스탯도 적어보
입니다. 막말로 가드진은 얼핏보면 3할의 야투율을 해서 20득점넘어도 할만큼 한걸로 보이는 거죠. 또한 진짜로 오늘날 지역방어시절의 골밑선수들을 그대로 과거선수들과 포지션붕괴까지 시켜가며 매치시키는 쎈쓰는 소설급이라 하고싶습니다.
내가 농갤에서는 찌질이 소리들어가면서 배우고 맨날 까이는 입장이지만, 개념원리님같은 글 정도의 반박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념원리님같은 분은 농갤에서 버티질 못합니다. 농갤낚시라고 오해하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오호~~~
샤킹님의 이 글을 보고 펀치님이 반성하셨으면 좋겠네요.
알럽에서 개또라이 취급받는 샤킹이네요.
이제는 펀치"님"이라고 부를 필요마저 못 느끼겠습니다. 글을 그만 남기시는게 좋겠네요
펀치님도 만만치 않습니다.
펀치님은 제게 욕하실려면 그냥 농겔와서 하십시오. 여기사이트는 이런 식으로 흘러가는 곳이 아니라고 알고있습니다.
샤킹횽 농갤 리플좀달아죠.. 오늘안보이자나..낄낄
http://kr.dcinside2.imagesearch.yahoo.com/zb40/zboard.php?id=basketball&page=1&sn1=&divpage=9&banner=&sn=on&ss=off&sc=off&keyword=샤킹&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4685
http://kr.dcinside2.imagesearch.yahoo.com/zb40/zboard.php?id=basketball&page=2&sn1=&divpage=9&banner=&sn=on&ss=off&sc=off&keyword=샤킹&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2486
이런 글이나 쓰는 사람이 여기서는 굉장히 공손하군요.가식 그 자체
전혀 관계없습니다만.
알럽은 디씨처럼 말하면 징계당하니까요. 이건 가식이 아니라 룰을 지키는 것입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고 했는데요??
누드비치에선 벗는게 정상이고 도심에선 옷을 입어야 정상입니다. 거꾸로 하시면 곤란합니다.
오호.. 농갤의 그 샤킹님 맞으신가?
글이 너무 길잖아.. 스킵
정리가 잘 된 글이지만, 역시 스탯등의 자료를 가지고 객관성 있는 글을 쓰신건 아니네요. 긍정하는 리플들이 과연 내용에 대한 인정인지, 단지 본인과 반대 되는 개념에 반박하는 글이기에 공감을 표현 하신건지 의문이드네요.
의문이 드신 것은 다시한번 글을 정독하시면 해결될겁니다. 그래도 의문이 드시면 답글 주십시오. 대인마크 들어가겠습니다.
뭐 자료 가지고 반박할 수 있는 글도 있지만, 논리에 대해서라면 논리적으로 맞대응해야 하는 거니까, 샤킹님과 동감이고 거기 관련 글 쓴 적도 있는데요, 개념 원리 탈퇴시켜야 합니다. 논리 일부 수긍, 누가 못합니까. 거짓말을 많이 하고, 매너도 안좋습니다. 읽는 이들을 바보를 취급하려 합니다.
펀치 님, 조심하셔, 그러다 펀치 맞응께. 당신이 올려놓은 디씨 들어가서 샤킹 님 글읽어 봤구만, 특별히 문제랄 거 없더라고. 디씨에서 하는 짓을 여기서 한다면 문제되겠지만, 각자의 룰을 존중하고 따르려는 모습이 펀치 당신의 모습과는 비교도 안되네 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