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 가격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82500의 기계는 통상 9000-9500만원 정도인데 비해 1억8000만원의 국내 가격)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에 아주 많은 구멍을 뚫어 여드름을 치료하는 박피에 가까운 시술입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에 있어서의 편의성과 빠른 효과에 있어서도 ****피부과의 기존 치료인 챤다펩티드 필을 병용한 치료에 비해 낮습니다. 그런 반면에 시술 가격은 훨씬 비쌉니다.
작년 가을 피부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아나클리)와 초이스 피부과의 프락셀 레이저 시술에 대한 발표에 나온 시술 효과는, 프락셀 5회 치료 후의 결과가 여드름 흉터는 CROSS 1.5 회, 잡티는 I2PL 1회, 기미는 별로이고, 흉터의 치료도 그리 강점이 없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5 회 치료 가격이 프락셀을 양쪽 뺨에만 하더라도 320-600만원 정도인데 비해 저희 시술에서 비슷한 효과를 보이려면 치료비가 20-50만원 정도임을 감안하면 비용-효과면에서 요즘 같은 불경기에 경남 지역에서 적절한 시술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같은 이유겠지만, 학회에서 만난 서울 지역의 유명 피부과 (이지함 피부과나 SNU 피부과, 드림피부과 등) 대표원장님들도 고객님들께 대한 비용-효과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아 구입을 않았다고 하더군요.
저희가 가장 적절한 가격에 가장 적절한 치료를 해드리는 것이 고객님들께 대한 기본적인 태도라고 볼 때, 프락셀 레이저는 저희나 고객님들께 도움이 되지 않는 기계라고 판단하여 시술을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락셀 레이저로 시술할 수 있는 많은 대상질환들은 기존의 치료법으로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훨씬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시술받으실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 이런 치료는 저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당수 기본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전문의들이 몇년전부터 시술하고 있던 치료입니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낸다면, 무분별하게 비싼 기계를 구입하여 시술하면서 그 부담을 병원과 고객님들 모두에게 넘기는 것은 미련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드름의 패인 흉터는 일차적으로 꺼진 부분을 끌어 올리는 치료를 먼저 받으시게 됩니다. 끌어올리는 치료는 부분적으로 강한 박피를 하는 CROSS란 방법과 피하절개술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며, 농도가 높은 경우엔 딱지가 깊이 생기므로 불편을 줄이려는 분들은 농도를 낮춘 변형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CROSS 요법은 성인 새끼손톱 넓이와 깊이 수준의 깊은 병변은 10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하며, 대부분의 일반적인 흉터는 5회 미만의 시술로 높이는 80-90% 정도 이상의 수준으로 맞추게 됩니다. 그 다음 붉어진 부분을 안정시키면서 결을 조절하고, 마지막으로 색조를 맞추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전체적인 중간 정도 깊이의 TCA 박피를 CROSS를 받으실 때 기본적으로 같이 시술받게 됩니다.
여기서 치료 과정이 빠르면서도 불편함이 없게 하려면 챤다펩티드란 특수 치료가 들어가게 되며, 처진 살이 심하면 고주파 시술을, 그리고 모공이 심하면 탑덤이나 고주파 시술이, 흰 껍질 등이 나타나면 특수 연고나 레이저 박피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락셀 레이저는 일상생활의 불편을 줄이면서 치료하는 방법으로 장점이 있지만 비용-효과면에서 문제가 있었는데, 최근 비슷한 방법으로 피부에 많은 구멍을 내어 치유 과정에서의 개선을 유도하는 ‘더마롤러 시스템’이란 MTS 치료가 소개되면서 보다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변형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일주 정도 껍질이 조금 많이 생기는 불편은 있지만 심한 두꺼운 딱지는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프락셀이나 MTS 치료 단독으로는 여드름 흉터 치료의 효과가 낮으므로, 저희 ***피부과에서는 기존의 방법을 복합하여 효과를 개선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변형법 역시 생활의 지장이 적어 편리하지만 아무래도 위의 CROSS보다 비용이 더 들면서도 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첫댓글 좋은글 감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