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아의 방주에는?===> 어떤 목적으로 역청을 사용했으며 그 영적 의미는 무엇일까요?
1. 노아의 방주 에 사용되었던 역청은?
===>원어로 "코페르" 라는 단어로==>살아있는 나무에서 나오는 "송진" 같은 "진" 을 나타낼때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그리고 이 "역청" 의 추출방법은?===>그 나무를 가열하거나, 또는 증류해서 역청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추출된 식물성 역청,또는 수지를?===> "옷" 칠하듯이 칠하기도 하고, 수지형태로 아교 대용으로 썼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옛날에 배를 건조할때에는?====>배에 나무판을 붙히거나 칠할때에 ===>이 식물성 "역청"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이것을 성경에서 찾아보면?=====>
1. 노아가 방주를 지을 때 배안의 나무 칸막이를 할때에?===>수지 형태의 역청이 쓰였으며
2.노아가 방주의 안팎을 칠할때에?===>방수 역할을 할수있는 역청을 칠하였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노아의 방주에 사용되었던 "역청"="코페르" 라는 단어가?===>
출30:12절, 민35:31절, 32절, 시49편7절에는? ======> "속전" 이라는 단어로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노아의 방주에서 사용된 역청의 영적인 의미는?
살아있는 나무에서 "진액" 이 나오려면?===> 여러가지 고난을 겪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볼 수있겠습니다.
즉, 하나님을 믿는 백성===나무(노아)는?
===>자신의 가족(노아가족)과 + 부정한 동물(믿지않는이웃) + 정한 동물(믿는이웃)들을 위하여 교회(방주) 를 세우기 위해서?
===>노아와 노아가족(믿음의 백성)이 하나님의 교회(방주)를 세우기 위해서 역청의 역할을 잘 감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즉,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자신의 진액=십자가의 고난 을 통해서 이웃을 살리는데 앞장서야 한다는 것입니다.
===> 다시말해서 내 자신이 죽어 진액=역청을 내어 이웃을 하나로 만드는데 쓰임받으며 아름다운교회=방주를
힘써 만들라는 것입니다.
2.바벨탑을 쌓을때는?===> 어떤 목적으로 역청을 사용했으며 그 영적 의미는 무엇일까요?
1. 바벨탑을 쌓을 때 사용되었던 역청은?
==>원어로 "해마르" 라는 단어로===>
지하에서 썪어진 동식물에 의해서 만들어진 "콜타르", "피치",를 나타낼때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그리고 이 "해마르"라는 역청을 추출하는 방법은?
===>동식물이 지하에서 썩어져서 만들어진 석탄,석유 등을 가열, 정제하여 만들어집니다.
이 "해마르"라는 역청의 사용처는?
===>도로 "아스팔트"를 깔때, 여러가지 외벽, 내벽방수제, 각종접착제, 수지 의 원료 등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바벨탑에 쓰여졌던 역청=해마르 의 영적의미는 무엇일까입니다~
바벨탑에 쓰여진 역청은?==>살아있는 것이 아닌 죽어 썩어져 오래된 동식물로 부터 추출된 것 이라는 것입니다.
바벨탑을 쌓았던 사람들은?===>세상에서 자기 욕심으로 짐승처럼 살다가 죽은 사람들로 부터 나온 추출물로 ~~
벽돌(인본주의, 또는 사람을 상징)을 쌓았는데~~~ 그 벽돌들이 넘어지지 않게 하려고 썩어진 것으로 부터 추출된
역청=수지, 아스팔트를 가지고 단단히 세우려 했다는 것입니다
즉, 바벨탑을 샇은 사람들은?
===>노아가 방주를 지을때 자신을 헌신하며 서로 합력하여 십자가를 지는 마음으로 방주를 지엇던 것과는 달리
===>이 땅에 썩어진 것으로 자기 이름을 위해 썩어진것을 매개체로 서로 단단히 뭉쳐서 높아지려 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기 헌신 없이 세상의 썩어진것을 이용해서 자기 이름을위해서 단단히 결속해서 하나님처럼 살기를 바라는자들은?
====> 결국은 패망한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노아가 방주를 지을때 역청은?===>자신이 헌신함으로 자신과 이웃을 살리는 역청이고
바벨탑을 쌓을때의 역청은?==>자신들의 욕심을 위해서 단합하지만 결국은 자신과 이웃을 죽이는 역청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