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협회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10%
행복나눔 10%.....경산시 장애인 8,000여명의 장애인중 대부분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부의 대책은 거의 전무합니다. 정부는 기초생활보장법으로 모든 국민의 생계를 보장한다고 하지만, 가구단위의 선정기준과 장애로 인한 추가비용이 보장되지 않은 문제점으로 장애인의 생존을 보장하는데 미흡한 제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이 비장애인보다 취업하기에는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복지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중증장애인는 집에서 방치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장애가 심해 가족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지역사회 도움의 필요성과 이를 위한 사회적 지원을 절실하게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이야말로 복지사회를 가늠하는 척도가 될 것입니다. 우리사회에서 장애인이 지역사회일원으로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생활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분들에게 지역의 작은 가게부터 행복나눔 10%에 동참하여 우리 장애인들에게 행복나눔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행복나눔 10% 참여하는 업체
□ 미용실
- 깜미용실(압량면 부적리) / 학사헤어리더(조영동)
□ 기타
- 이선희미용전문학원(중방동) / 신성이불(정평동) / 성우부분정비(사정동)
고향식당(서상동) / 세영사진관(정평동) / 미금당(사동) / 신태양부동산(사동)
* 행복나눔 10%로는 장애인중 지체장애인협회에서 발급하는 정회원증을 소지하고 계신분이 행복나눔 10%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업체를 방문하여 구매할 경우 업체에서 1%~10%할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 행복나눔 10%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053-816-855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