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많이 내리는군요.
이런날은 막걸리와 뜨거운 파전한장, 그리고 따듯한 아래목이 정말 절실히 생각납니다.
온몸에 술기운이 퍼지고 그대로 긴잠을 자고 나면 좋을것 같습니다.
등장성 수축, 등척성 수축, 등속성 수축이라는 용어는 트레이닝 책을 한번이라도 본사람이라 꼭!! 아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정작 이것을 어떻게 접목하고, 상황에 따른 트레이닝의 선택은 지도자로써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경험은 티칭에서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고 거의 전부가 아닐까? 할정도의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좋은 지도자는 여러가지 경험을 통해 키워집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여기에 버려야 할것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여러분은 아직 졸업도 하지 않은 학생입니다. 또한 많은 지식과 경험을
갖지 못하였기에 실수가 많습니다. 하여 자신의 모습을 한번 기록하는 노트를 써 보면 어떨까합니다.
이것은 강제사항이 아닌것입니다. 행여 이것이 여러분에 시간을 뺏는다면 제가 미안합니다.
그러나 기억은 그리 오래가지 않습니다. 하여 자기를 위한 노트를 만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도 여러분이
적은 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이과제는 트레이닝의 기본용어를 1-2-3학년으로 최소한의 개념을 알고 잇어야 하기에 채택해 보았습니다.
5월말에 시행될 예정인 시험은 김성은 선생님과 상의 하여 이정도 수준에서 낼 약 3-5문제를 낼 생각입니다.
과연 여러분 성의가 어는정도인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등장성 (아이소토닉 트레이닝) : 구심성과 원심성 수축형태를 동시에 포함하고 있는 방법 Ex) 웨이트
등척성 (아이소메트릭 트레이닝) : 고정된 물체를 여러 자세로 전력을 다하여 밀거나 당기는 방법 Ex) 물구나무서기
등속성 (아이소키네틱 트레이닝) : 운동의 전 법위에 걸쳐 똑같은 저항이 부과되는 방법. 훈련효과가 크다 Ex) 사이벡스,수영
그래도 용호는 답을 하나 달아 놓앗네.... 답을 단 정성이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