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되는 꿈
루시드폴(조윤석)
물, 물이 되는 꿈, 물이 되는 꿈, 물이 되는 꿈 꽃, 꽃이 되는 꿈, 씨가 되는 꿈, 풀이 되는 꿈 강, 강이 되는 꿈, 빛이 되는 꿈, 소금이 되는 꿈 바다, 바다가 되는 꿈, 파도가 되는 꿈, 물이 되는 꿈 별, 별이 되는 꿈, 달이 되는 꿈, 새가 되는 꿈 비, 비가 되는 꿈, 돌이 되는 꿈, 흙이 되는 꿈 산, 산이 되는 꿈, 내가 되는 꿈, 바람이 되는 꿈 다시 바다, 바다가 되는 꿈, 모래가 되는 꿈, 물이 되는 꿈 물, 빗물이 되는 꿈, 냇물이 되는 꿈, 강물이 되는 꿈 다시 바다, 바다가 되는 꿈, 하늘이 되는 꿈, 물이 되는 꿈
https://blog.naver.com/ldi2923/222730200845 물이 꿈을 꾼다. 꽃이 되고 씨가 되고 풀이 되는, 강이 되고 빛이 되고 소금이 되는, 바다가 되고 파도가 되고 물이 되는, 그 물은 하늘로 올라 별이 되고 달이 되고 새가 되고 비가 되는, 돌이 되고 흙이 되고 산이 되고 냇물이 되고 바람이 되고, 다시 바다가 되고 모래가 되고 물이 되고, 그 물은 빗물이 되고 냇물이 되고 강물이 되고 다시 바다가 되고 하늘이 되고 물이 되는 순환이 된다. 물의 꿈은 자유로이 흘러 자연의 순리가 되고 아름다운 순환이 되어 세상을 꿈꾸게 한다.
우리가 꾸는 꿈은 무엇일까? 자유로이 흘러 아름다운 순환이 될 수 있을까? 물이 냇물이 되고 강이 되고 바다가 되고 하늘로 올라 빗물이 되고 흙에 스며들어 꽃을 피워내듯 우리의 꿈도 빛이 되고 소금이 되어 세상을 환하게 밝힐 수 있을까?
루시드폴(조윤석)의 아름다운 꿈의 노래는 이수지 작가의 그림을 만나 그림책 <물이 되는 꿈>으로 발간되었다. “노래를 듣는 그림, 그림을 보는 노래, 노래가 한 바퀴 돌아 다시 흐르는 파랗고 맑은” 그림책을 보며, 2025년 우리의 아름다운 꿈도 펼쳐내면 좋겠다.
* 루시드폴 <물이 되는 꿈> 노래 https://youtu.be/alzx29pDVpo?si=jUUCeDBnuBBl1hN2
※ 이 글은 한국성서대학교 <코코스>지에 ‘임경미의 토닥토닥 시’라는 제목으로 연재하는 임경미선생님의 단상(斷想)으로, 2025년 1월호의 내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