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eed Racing Street lightened underdrive pulley]
[Jspeed Racing Power Pulley]
Pulley는 우리말로 하면 도르레 라는 뜻으로 엔진룸을 열어보시면 엔진옆에 몇개의 도르레에 벨트들이 여러개 연결된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것들은 제네레이터와 크랭크 축 등과 연결되어 차량의 발전장치에 지대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엔진에 장착된 이 Pulley들은 경량화 되지않아 엔진의 출력에 loss를 생성하게 되는데, 이것들을 경량으로 바꿔주면 엔진출력이 올라가며 이것은 곧 엔진에서 전달되어 바퀴에서나오는 휠 마력을 증진하게 됩니다.
일본의 튜닝메이커로 유명한 Jspeed제품인 Racing Street lightened underdrive pully는 일반엔진에서는 5~12HP와 4~8ft. lbs.의 파워증진이 가능하며, 유도엔진(Induction Engine)에서는 8~16HP와 8-`8ft. lbs.의 파워증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들은 평균치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일부 튜닝된 유도엔진에서는 37HP와 4.5ft.의 파워증진이 실현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가능한 것은 크게 2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를 최대한 경량화 시키는 것으로써, 총 파워증진의 85%가 이 경량화 작업을 통해 실현됩니다. 보통 1파운드를 경량화 시킬때, 2.7HP의 개선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비해 매우 경쾌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언더드라이브 풀리,파워풀리2개 각각 17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