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추수 감사절 바구니 만들기
* 제목 : 기도, 결심 바구니 만들기..
뭐.. 특별한 건 아니구요.. 요즘 같이 농경시대가 아닌 때에.. 단순한 과일 바구니 보다는 아이들에게 무엇인가 다른 의미를 심어주면 좋겠다 싶어 제가 생각해 본 것입니다..
1. 바구니 준비 : 반별로 이쁘게 만들던가 사던가 알아서..
2. 기도, 결심 카드 만들기 - 요기 있는 편지지를 쓰던지 아님 조금 큰 카드를 개인당 하나씩 준비한다.. - 개인적인 감사기도 내용을 적게 한다.. 가능하면 구체적으로.. -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될지.. 그래서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돌릴지를 적어보게 한다.. - 그걸 반아이들끼리 돌려 가며 한번씩 기도해주고.. 간략하게 격려하는 문구를 다 적게 한다..그럼 한아이당 반의 모든 아이의 격려의 글이 적히게 된다..
3. 바구니 만들기 - 개인 기도 결심 카드 만든 것을 준비한 바구니에 담는다 - 너무 볼품이 없으면 이쁜 종이접기를 해서 포함시킨다.. 종이접기는 지저스인포의 그림나라를 참고한다..(www.jesusinfo.net)
4. 추수감사절 예배때 봉헌 - 예배 중에 반별로 전체가 들고 나와 제단앞에 봉헌한다 - *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다.. 예배 시작과 동시에 먼저 봉헌의 예식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잔잔한 음악가운데 침묵으로 반 대표와 선생님이 같이 제단앞으로 가져오고 예배 인도자는 적절한 멘트로 의미를 부여하고 바로 예배를 시작한다.. - 예배는 추수감사절 찬송가를 부르는 것 보다 오히려 아이들이 잘아는 감사와 축하의 노래로 찬양예배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가능하면 선생님들이나 팀의 꽁트나 연극 음악극을 하나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