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봄 맞이 뷰티 트렌드는 '입체감.지속력.향기'
3월 판매 데이터 기반 변화된 뷰티 트렌드 공개
최근 마스크에 가려졌던 얼굴 부위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베이스 메이크업 품목에서는 턱선, 콧대, 볼 등에 또렷한 윤곽과 생기를 더해주는
'쉐딩.치크.하이라이터' 3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0% 증가했습니다.
스파출라, 쉐딩브러쉬, 쿠션 퍼프 등 보다 섬세한 베이스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
'메이크업 툴' 거래액도 2배 (95%)가량 급증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첫번째 엔데믹
봄을 맞아 마스크 의무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던 지난해 3월 대비 올해
3월 뷰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변화한 뷰티 트렌드를 공개했습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동기간 대표적인 포인트 메이크업 품목인 '립스틱' 판매량은
250% 증가했습니다.
과거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매트립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묻어남 걱정 없이
광택감과 볼륨감이 강조할 수 있는 촉촉한 제형의 '글로시 립'이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눈두덩이, 애굣살 등에 음영을 줘 선명한 눈가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브로우'와
'아이섀도우' 품목 판매량도 각각 3배 (195%), 2배 (95%)가량 증가했습니다.
사무실 출근, 모임, 봄나들이 등 마스크를 벗고 나서는 장시간 외출이 늘며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에 있어 '지속력'도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피부 화장 전, 후 단계에서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픽서' 3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70% 늘었으며, 동기간 들뜸 없는 마무리감을 더해주는 '파우더.팩트'
거래액도 2배(90%)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헤어 역시 스타일링의 완성으로 여겨지며 모발 볼륨과 웨이브를 오래 유지시켜주는
상품 수요도 급증했습니다. 헤어 픽서, 컬 크림 등 '헤어슽타일링' 품목 3월 판매량은
375% 증가했으며, 동시에 종일 자극받은 모발을 관리할 수 있는 '헤어케어' 품목
거래액은 180% 늘었습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색조,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과 함께 향수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에이블리 내 향수 품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배(1,905%)가량 크게
늘었으며,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향을 즐길 수 있는 '바디미스트'
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코로나19 시기 색조 화장품을 대체할 개성 표현 수단으로 떠오른 '향수'의 인기가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마스크 해제로 향기를 중시하는 이들이 더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향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 익숙했던 마스크를 벗고 풀메이크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급증하며 색조, 베이스, 스킨케어, 향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수요가
관찰되고 있다"며 "에이블리는 가장 많은 사용자가 활발하게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엔데믹에 맞는 최신 뷰티 트렌드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MN>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