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경표따르기

최근 댓글 보기

산줄기종주기 기맥 남강기맥 첫구간 3.7km (러셀하다가 떡실신되다.)
배병만 추천 0 조회 85 14.12.28 10:23 댓글 6

• 14.12.28 15:20

첫댓글 ㅎㅎ 다리고생 그만 좀 시키십시요
    덕유산 주능선종주는 그럭저럭되지만 그 외는 흐흐........러셀 사람잡는 것

실로 오래간만에 제대로 된 산줄기 답사를 시작하셨네요
    기존 수체계도를 보완하여 다시 만들면서 산자분수령에 의한 원리에 충실하기 위하여
    30km이상 지맥급 산줄기는 전면적으로 다시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진양기맥을 타고 가다가 진양호로 가는 것을 지양하고
    남강과 낙동강 합수점으로 가며 남강의 북쪽 울타리를 온전하게 치고 흐르며 100KM가 넘는 산줄기이므로
    진양기맥이라는 산줄기는 이름이 없어지고 남강북기맥으로 부를수가 있으나
    남강남기맥이 없으므로 북을 생략하면 남강기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작성자 14.12.28 11:51

정맥길 눈산행 피하고 보니 더한곳에서 눈때문에 고생하게 됩니다.
    지난날 다녔던 길이지만 새로이 남강기맥이라 칭하고 보니 안갈수도 없고 처음부터 다시하게 됩니다.
    얼마전 초여름에 우봉지맥 남강-낙동강 합수점에 도착하니 아하!~~ 남강 이로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찌보면 참 미련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남강의 울타리가 온전하게 흐르니 결국 남강 기맥이라...
    선배님도 늘 건강 하시구요 새해 복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선배님 사랑 합니다.

• 14.12.28 11:04

몇일 안남은 금년도 마무리하시고
    어김없이 찾아오는 새해 즐겁게 맞이하시고
    뜻깊은 한해를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금년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14.12.28 13:29

여기에서 뵙습니다.^^
    역시 배방님의 글은 읽을거리가 많아요.
    사진도 황홀하구요.
    낙동길 시작했을걸로 짐작했었는데 남강으로 먼저 가셨군요.
    저는 15일에 문수 마무리 했구요.
    한동안 미뤄놨던 산행 이제 연초부터 기지개 펴고 슬슬 시동을 걸어볼까 합니다.
    그 시작을 신낙남으로 정하고 준비하고 있구요.
    오랫만에 방장님의 글과사진 잘 봤습니다.

• 14.12.29 06:50

방장님 께서 떡실신 되었으면 보통사람들은 눈속에 묻혀서 이듬해 봄이나되어야 내려올꺼 같으네요.
    잠시라도 멈출줄 모르시는 그 열정 존경합니다.
    내년에도 건강하시고 멋진산행 이어가십시요

• 15.01.02 10:49

떡실신은커녕 생생하게만 보입니다.
    저같은 바로 뒤로 돌아갔을텐데...
    역시 배방장님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