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만성질환자 등 사이버 119 등록제 첫 운영
제주도소방방제본부는 6일 만성질환자와 장애인의 병원 이용 등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처음으로 `사이버 119 등록 신고제"를 운영키로 했다.
사이버 119 등록 신고제는 만성질환자 및 장애인의 병증 또는 장애 상태, 진료 병원 등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저장한 뒤 119로 신고해오면 즉시 자동 출동하거나 보호자에게 연락해 주는 제도다.
이 서비스를 받으려면 홈페이지(http://www.jeju119.go.kr)에 접속한 다음 사이버 119 상황실, 사이버 상황실로 들어가 안심관리신청을 하거나 119 전화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그러나 경미한 환자들의 무분별한 등록 신고를 없애기 위해 철저히 심사하는 한편 한정된 구급 소방인력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법정전염병 및 정신질환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
제주도소방방제본부는 이 제도가 활성화되면 전체 구급 환자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는 만성질환자에 대한 효율적인 종합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제본부 관계자는 "등록된 만성질환자나 장애인이 119로 전화하면 그에 대한 기록이 실시간으로 모니터에 나타나기 때문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할 지 쉽게 판단할 수 있어 한정된 구급 소방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페 게시글
………── 복지정보
[제주]만성질환자 등 사이버 119 등록제 첫 운영
우공주
추천 0
조회 11
04.04.10 09:31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