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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지네 |
- 발명자 : 칼 바론 폰 드라이스 - 연 도 : 1810년대 - 국 가 : 독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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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이륜차의 원리를 적용하여 실제화시켰던 사람으로 프랑스의 C.시브락이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독일 K, 드라이스가 1813년에 목마에 바퀴를 부착, 개량하여 이륜차로 만든 것이 자전거의 시초라는 설이 유력, 이 이륜차는 5년 뒤 프랑스에 특허를 얻어 드라이지네 (Draisienne)라고 불렀다. 이 자전거는 나무로 만들어졌고, 사람보다 빠르다는 것이 입증되어서 영국에 까지 유행하였다.
나무로 된 몸통과 핸들바, 끈으로 당기는 브레이크, 올라앉을 수 있는 안장 등을 갖추었다. 페달이 없이 좌우발로 번갈아 땅을 차며 나아간다. 앞바퀴와 핸들바를 차체에 고정시키지 않고 방향을 전환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15km 정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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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미쇼형 자전거 |
- 발명자 : 피에로 미쇼와 그의 아들 에네스트 미쇼 - 연 도 : 1860년대 - 국 가 : 프랑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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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가 앞바퀴에 직접 고정되어 있는 페달식 자전거를 발명하였다. 영국에서 본세이커(boneshaker)라 불린 이 미쇼형은 실용화되어 최초로 대량 생산되어 세계 곳곳에 팔려 나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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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맥밀런 자전거 |
- 발명자 : k.맥밀런 - 연 도 : 1893년대 - 국 가 : 영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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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식 자전거는 1839년에 스코틀랜드의 k.맥밀런이 최초로 발명하였으며, 이것은 로드와 크랭크에 의한 후륜구둥(後輪驅動) 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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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너리 |
- 발명자 : 제임스 스탈리 와 윌리엄 힐만 - 연 도 : 1870년대 - 국 가 : 영국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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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앞바퀴와 작은 뒤바퀴로 이루어져 있으며, 차체 전체가 금속으로 만들어졌다. 또 한 바퀴에 스포크를 부착하여 만든 최최의 모델이었다. 지금까지의 자전거는 실용적인면 보다는 재미위주의 물건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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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벤트리형 삼륜자전거 |
- 연 도 : 1880년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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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너리형은 안장이 높아 위험하기 때문에 1970년대에 삼륜차(tricycle)가 제작되어 상업적으로도 성공하였다. 움직이는 페달이 앞바퀴에 부착, 작동원리면에서 현대의 자전거와 같은 편리한 자전거를 만들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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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클로 자전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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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자전거. 자전거의 앞바퀴 대신 바퀴가 두 개 달린 탈 것을 놓은 세발인력거이며, 운전자가 핸들 대신 승객 의자를 틀어서 운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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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자전거에 관심 많은 아이라면 괜찮은 곳이에요. 박물관 규모는 생각보담 적은편이지만 여러가지 자전거를 볼수있어 좋았구요. 박물관 앞 마당에서 자전거 타며 놀수있는거 외엔 별다른 체험이나 활동은 없었답니다. 저흰 문경 들렀다 오는길에 들렀는데 여기서 한두시간 놀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