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VE 밴드 프로필 1. 밴드이름 : D I V E 2. 밴드소속 : 현재 소속된 기획사는 없음. 3. 밴드소개 : 밴드이름인 'D I V E'는 뛰어들다, 몰두하다는 의미의 영어단어에서 모티브를 얻어 지어졌다. ‘다이브 (DIVE)’라는 이름처럼 듣는 사람이나 연주하는 사람 모두 몰두하고 뛰어들수 있는 멋진 음악을 하자! 라는 멤버들의 공통된 생각이 반영된 결과이기도 하다. DIVE BAND는 1999년 결성된 인더스트리얼 밴드 ‘게릴라’의 핵심멤버들이 재능있는 신진멤버를 새롭게 맞이하여 만들어진 밴드이다. ‘게릴라’가 1999년 세기말의 혼란과 어두움을 거친 기계음으로 표현했다면, '다이브‘는 2000년대의 감각과 참신함을 신나는 DANCE 그루브로 표현한다.
다이브 밴드의 음악적 성격은 인더스트리얼 메틀밴드 ‘게릴라’로 활동한 연주파트의 기계적 사운드에 대한 Knowhow, 여자보컬과 랩퍼로 대표되는 'POP'의 멜로디와 ‘DANCE’ 그루브의 이종결합이라고 볼 수 있다. 여러 음악장르가 융합된 하이브리드 사운드가 가능한 이유는 2년에 걸친 음악적 탐색과 합주, 능력있는 멤버의 영입이 결합된 결과이다. 라이브공연에서도 이러한 사운드를 뒷받침하기 위해 전자드럼과 MIDI 시퀸싱 된 MTR을 적극 활용한다. 그 결과 다른 밴드들과 차별화된 비트와 그루브의 사운드 퍼포먼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다이브의 비주얼적 성격 역시 밴드의 중요한 특성으로 전멤버들의 평균신장이 180cm(여자보컬 포함) 넘는 인상적인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특화된 라이브 퍼포먼스를 구사한다. 특히 밴드의 프론트 멤버인 여자보컬 로꼬와 M.C P-Flow는 대학가에서 지명도가 높은 재주꾼들로 대학가의 각종 행사들을 통해 그들의 끼와 재능을 널리 알린 바 있다. 한번 공연을 본 사람은 다이브밴드의 성격을 이렇게 말하기도 한다. “리듬은 댄스, 기타는 메틀, 보컬은 Pop! 캐릭터는 애니주인공! ” 마지막으로 다이브밴드의 멤버들은 모두 MIDI 시퀀싱을 이용한 작곡과 코러스가 가능한 전천후 밴드로 흔히 밴드내 한명이 전곡의 작곡과 편곡을 담당하는 기존 밴드와 차별화를 지향한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밴드의 다양한 음악적 모색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4. 밴드결성시기 : 2003년 4월 1일 5. 멤버구성 (이름. 파트. 나이) : 경 력 : 5년 하고싶은 말 : “제발 노래는 김윤아, 외모는 신지 (다이어트실패후) 닮았다고 말하지마세요. 제가 닮고 싶은 건 그 반대라구요!~”
경 력 : 5년 (대구지역 DANCE TEAM 'FIX IDEA', 각종 클럽 DJ, RAVE M.C 경력 포함) 하고싶은 말 : “오직 하나뿐인 심신이 피곤할때... 외로움이 텍사스의 소떼처럼 몰려올때... 옴팡지게 매콤한 DIVE를 찾아줘~”
○ 기 타 : G. T. SILVER 경 력 : 10년 하고싶은 말 : Marlboro............... Ibanez...................... Sports car....................”
경 력 : 10년 하고싶은 말 : 한자루 검을 매고 강호를 헤매다 돌아갔을때 사랑했던 이는 떠나고 없었다 함께 웃던 이는 모두 별이 되었는지 달이 밝아도 보이지 않는다 멀리서도 찾아올 수 있게 등을 밝히고 그를 위해 잔을 든다.
경 력 : 3년 하고싶은 말 : “개인적으로 키 180 Cm이상, 체지방 15%미만의 꽃미남을 좋아한다. 문제는..... 걔들도 나를 좋아하느냐겠지!”
○ 드 럼 : P . K 경 력 : 10년 하고싶은 말 : “186970.20.32901103696-760677184840”
6. 밴드공연경력 : 2005년 1월부터 매월 대구지역 CLUB "HEAVY", “LIVE IN D" 공연 7. 밴드의 스타일 : 댄스와 메틀, POP의 HYBRID "댄스의 그루브, 메틀의 기타, POP의 멜로디를 만화 캐릭터들이 연주하는 BAND 'DIVE'입니다." 8. 밴드대표 연락처 &이메일주소 : 이상진(리더) : 011-539-9319 9. 밴드 활동지역 : 대구지역 10. 그외 사진자료 : 더 많은 사진 자료는 daum에서 dive까페로 오시면 보실 수 있어요!
11. 공연 예상곡 4곡 선정 :
1) Hot -Stuff : (도나 썸머/ DIVE) 복고적 DISCO 명곡이 2000년대의 사운드로 다시 탄생하면 이렇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신나는 파티넘버! 댄스비트와 메틀 Riff가 이종결합했을 때의 시너지효과를 확실히 느끼게 해줍니다.
2) Don't Stop the MUSIC! TONIGHT : ( DIVE ) 밴드의 오리지널 넘버로 말그대로 새로운 댄스메틀의 개념을 제시하는 곡 하우스댄스의 드럼앤 베이스와 ‘X'풍의 비장한 메틀기타가 융합해서 DANCE와 ROCK, 장르의 경계를 적극적으로 뛰어넘어 듣는 이의 몸과 마음을 모두 들썩이게 만듭니다.
3) GIME, GIME, GIME : (ABBA/ DIVE) 아바의 유명한 댄스넘버를 DIVE가 새롭게 해석해서 탄생시킨 넘버 특히, 테크노 비트와 헤비메탈 기타의 스윕 테크닉이 이렇게 결합할 수도 있구나를 느끼고 싶다면 꼭 들어보시길~ 4) CRAZY DRIVE : ( DIVE ) 사방이 벽으로 막혀있는 현실로부터 벗어나 세상 끝까지 질주하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곡 2000년대의 POP과 DANCE, ROCK이 결합해서 만들어진 스피디한 곡으로, 춤추기에도 좋고, 헤드뱅잉에도 좋은 멋진 곡, 라이브시 특히 인기가 많다! (이 외에도 BEAT IT, TAKE ON ME, LIGHT등 총 12곡의 공연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12. 밴드동호회(홈페이지) 주소 : http://cafe.daum.net/divelive (검색창에서 Dive band를 치세요~) |
첫댓글 아.. 하고싶은말들이 너무 재밋어요.ㅎㅎㅎ
아... 항상 공연할 때마다 헤비누나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