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탁소리 법우님들, 심연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반가운 소식이 있어서 나누려고 합니다.
<마음공부 만다라컬러링 100>에 이어서 또 하나의 컬러링북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쉽고 재마나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컬러링북 <동자승 컬러링 100> 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25cm로 스케치북처럼 크게 쫙 펼칠 수 있는 책자로 만들었으니 색칠하는 재미가 백배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그렸던 동자그림들을 엄선해서 정성껏 한줄한줄 다시 그린 그림들입니다.
구매하러 가기
출판사 서평
복잡한 도안 색칠하기에 지쳤다면
눈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동자승 컬러링!
컬러링은 집중력을 높여주고 현대인의 복잡한 머릿속을 쉬게 해준다. 자기만의 방법으로 색칠해 그림 한 장을 완성할 때마다 작지만 확실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이런 긍정적 효과와 인기 덕에 컬러링 도안도 점점 다채롭고 화려해지는 추세다. 그러나 너무 정교하고 복잡한 컬러링은 끝까지 완성하기가 어렵고, 특히 초심자 진입 장벽이 너무 높다는 단점이 있다.
《동자승 컬러링 100》은 색칠하는 재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심플하고 아름다운 도안이 돋보이는 컬러링 책이다. 불교 그림작가이자 부처님 가르침을 글과 그림으로 전하는 용정운 작가가 수년간 그려온 ‘동자승’ 그림 100개를 컬러링하기 좋게 도안으로 다듬어 한 권에 담았다.
색을 채울수록 마음은 비어가고
얼굴 가득 동자승의 미소가 번지는…
연잎 위에 사뿐히 올라앉은 동자승의 미소, 꽃 속에 다소곳이 앉아 합장한 모습, 가부좌한 다리 위에 손을 포개고 명상에 든 모습, 꽃밭 위에 누워 살풋 잠이 든 모습, 하늘 향해 두 팔 벌리고 활짝 웃는 개구진 표정, 수박밭에 앉아 입 안 가득 수박을 베어 무는 모습, 이불을 뒤집어 쓰고 까르르 웃는 모습 등 펼치는 페이지마다 함박웃음을 짓게 하는 동자승들의 모습이 가득하다.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 아무 페이지에서든 채색하면 된다. 중간중간 작가가 색을 입힌 채색본 10장이 가이드라인이 되어주지만, 꼭 그것을 따라 할 필요는 없다.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자유롭게 색칠해보자. 하늘, 바닥, 벽면, 배경 등의 여백에 그리고 싶은 것을 직접 그려 넣어 자신만의 동자승 그림을 완성해가는 재미도 이 책이 가진 매력이다.
250*250mm의 큼지막한 사이즈에다 양쪽 페이지가 활짝 펼쳐지는 특수 PUR 제본이어서 색칠하기도 편하게 되어 있다. 색칠한 페이지를 한 장씩 떼어내 액자에 넣어도 좋고, 벽이나 냉장고에 붙여 장식해도 좋다. 특히 어린이나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컬러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입문서로 안성맞춤이다.
책 속으로
그림 속 여백을 활용해보세요.
빈 공간에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려도 좋아요. 꽃들도 그리고, 나무도 그리고, 새, 구름, 하늘, 바다… 모든 자연을 그려 넣으셔도 됩니다. 혼자 있는 동자승 옆에 친구를 그려도 되고, 말풍선도 달아보세요. 자신이 그리고 싶은 걸 맘껏 추가해주셔도 됩니다.
_6p, 「동자승 컬러링을 하는 마음자세」 중에서
재료는 다양하게 사용해보세요. 혼합하는 재미가 있어요.
옅게 칠한 수채화 물감 위에 연필이나 색연필로 섬세한 표현을 해주는 방법도 있고요, 크레용으로 먼저 그리고 수채화 물감을 그 위에 칠하면 크레용을 칠한 부분은 물감이 스며들지 않아서 재미난 효과를 만들 수 있어요. 한 가지 재료로 칠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고 즐거울 수 있어요.
_6p, 「동자승 컬러링을 하는 마음자세」 중에서
색연필도 물감처럼 수성과 유성으로 나뉩니다. 수성 색연필은 물에 번지는 특성이 있어서 색을 칠한 다음 물에 적신 붓이나 젖은 면봉으로 문지르면 수채화 같은 기법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발색이 유성 색연필보다 연하지만 겹겹이 칠해주면 진한 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유성 색연필은 안료에 오일 또는 왁스를 섞어 만든 것으로, 색채가 강하고 화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개별 색연필의 발색도 좋지만 두 가지 이상의 컬러가 잘 섞이기 때문에 다양한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_9p, 「도구별 색칠하는 법」 중에서
색연필에 비해 한 번만 칠해도 선명한 색 표현이 가능해서 컬러링에 많이 쓰이는 도구입니다. 두꺼운 촉의 마커는 넓은 면적을 색칠하기 좋고, 가는 펜촉은 라인 등을 그릴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반면 두 가지 색을 혼합할 수가 없고, 잘못 칠한 부분은 수정하기가 어려우며, 뒷장에 색이 번지는 것은 마커의 단점입니다.
_10p, 「도구별 색칠하는 법」 중에서
첫댓글 잠시 멈췄지만 만다라 컬러링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동자승 컬러링도 해야겠네요
올해는 하루하루 몇 분간이라고 꾸준히 해야겠어요
항상 예쁜 그림 보여주셔서 고맙습니다
와~만다라 컬러링도 함께 해 주셨군요. 감사드립니다.
이번 동자승 컬러링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너무 사랑스러운 동자스님들로 가득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