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관내 치과 병원과 연계하여 구강검진 및 무료 치과진료를 실시하여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치과질환이 있는 아동을 조기 치료함으로써 건강한 치아, 예쁜 치아를 보존하도록 함. |
☐ 경산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정병윤)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무료 구강검진 및 치과진료사업이 수혜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경산시가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강검진 및 치과진료사업은 가정형편 때문에 치과진료를 받기 어려운 드림스타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치과질환을 조기에 발견, 치료하여 아동들의 건강한 치아를 보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구강검진 및 치과무료진료 서비스는 오는 연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중방동에 소재하고 있는 경산라온치과병원(원장 곽우경)에서 만 3세 이상 드림스타트 아동 300여명에게 제공되며, 구강검진 후 불소도포, 충치치료, 발치, 신경치료, 스케일링 등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개인별로 필요한 구강위생 관리교육도 함께 제공 된다.
☐ 경산라온치과병원 곽우경 원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적기에 구강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일이라도 동참 하겠다”고 밝혔다.
☐ 이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경산라온치과병원은 2011년에 개원하여 현대식 시설과 최신 장비를 갖추었으며, 더욱 지역사회 내의 서비스 자원인 민간 의료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 경산시 강귀련 사회복지과장은 아동들의 치료에 어려움이 많을텐데도 흔쾌히 동참해 주시는 경산라온치과병원에 감사함을 전하였으며, 이번 기회가 "드림스타트사업의 저변확대 및 홍보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