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주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비엔날레 부문 (2002)
제15회 싱가포르 국제영화제 상영 (2002)
제34회 시체스 국제 영화제 Anima't a la Fresca부문 (2001, 스페인)
SICAF-서울국제만화페스티벌, 초청상영 (2001)
제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스틱 단편걸작선 부문 (2001)
인디포럼 공식상영작 (2001)
영진위 단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작 (2000)
평범한 청년인 X가 하루동안 겪는 에피소드를 통해, 현대 사회의 일상에 내재한 폭력성과 개인이 겪게 되는 심리적 불안감을 표현한 작품.
<상자속의 아이>: 오진희
부천국제대학애니메이션페스티벌 한국단편작가초대전 (2004)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애니메이션 부문 (2003)
서울 넷 페스티벌 상영 (2002)
K-TV 시민영상축전 우수상 (2002)
상자 속에 혼자 남겨진 아이에게는 장난감 비행기만이 유일한 친구이다. 외로운 아이는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어내고 내면에서 자라나는 상상 속으로 빠져 들어간다. 상상의 상자 속에선 씨앗이 터져 순식간에 커다란 나무로 자라나고 아이는 나무와 교감을 나눈다. 그러나 아이가 만들어낸 상상의 씨앗은 현실 속에서 부정되고 아이는 상실감에 젖는다......
<Venice Beach>: 김정호
제4회 파리시네마 (2006, 프랑스)
제13회 스투트가르투 애니메이션영화제 한국특별전 (2006, 독일)
인디애니페스트 학생경쟁부문 (2005)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영화제 경쟁부문 (2004)
제18회 Braunschweig국제영화제 한국영화특별전 (2004, 독일)
시그라프-SPACE 스토리텔링/내러티브 부문 최우수상 (2004, 미국)
제8회 SICAF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경쟁부문 (2004)
애니마문디-제12회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2004, 브라질)
제5회 전주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 부문 (2004)
춘천애니타운페스티벌 장려상 (2003)
대한민국애니메이션대상 심사위원특별상 (2003)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고있던 두 마리 게들 앞에 나타난 낯선 게 한 마리. 그로 인해서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황당한 상황에 놓이게 되고, 이에 대처하는 두 마리 게들의 반응은.
<고양이와 나>: 안동희
제4회 파리시네마 (2006, 프랑스)
멜버른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한국영화특별전 (2006, 호주)
월드와이드단편영화제 한국영화특별전 (2006, 캐나다)
제13회 스투트가르트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한국영화특별전 (2006, 독일)
인디애니페스트 신인상 수상 (2005)
제22회 미니애폴리스-세인트폴국제영화제 단편영화부문 (2005, 미국)
레스페스트 디지털 영화제 경쟁부문 (2004)
제2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경쟁부문 (2004)
WMW 대만여성영화제 (2004)
히로시마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Stars of Students Section (2004, 일본)
서울여성영화제 단편경선 부문 (2004)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학생부문경쟁작 본선 (2004, 프랑스)
서울넷필름페스티벌 온라인경쟁부문 (2004)
비 오는 날, 아이는 상자 안에 버려진 고양이를 발견한다. 고양이를 주워 온 아이는 고양이를 보살피다가 잠이 들고, 부모의 소란스런 싸움소리에 깨어나 고양이를 찾으려하지만 찾을 수가 없다. 점점 격해져 가는 부모의 싸움 속에서 아이는, 고양이와 즐겁게 놀면서 고양이와 자신을 동일시하게 되는 환상 속으로 빠져든다.
<당신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김아영
인디애니페스트 학생경쟁부문 (2005)
제9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초청상영 (2005)
제2회 시라큐스비디오필름영화제 (2005, 미국)
방콕국제영화제 아시아단편경쟁부문 (2005, 태국)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 (2004)
제2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애니메이션상 수상 (2004)
제3회 트멍영화제 경쟁부문 (2004)
WMW 대만여성영화제 (2004)
인디포럼 공식상영작 (2004)
제18회 일본(동경) 디지털 콘텐츠 그랑프리 (2004)
제6회 서울여성영화제 아시아단편경선 우수상 (2004)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과부가 된 작은 마님. 역시 과부인 큰 마님은 작은 마님에게 모든 살을 가리고 다니라고 말한다. 장례식 날 운전사는 평소와는 다르게 화려한 분홍색 옷을 입고 왔다. 작은 마님은 자신만의 공간에서 하루하루를 보낸다. 어느 날 노크소리가 들린다. 작은 마님이 손을 대자마자 문이 열린다.
<쏭의 명절>: 이송희
대구단편영화제 경쟁부문 (2005)
인디애니페스트 일반경쟁부문 (2005)
제주영화제 경쟁부문 (2005)
광주국제영화제 초청상영 (2005)
ZAGREB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상영 (2004, 체코)
ANIMA MUNDI 상영 (2004, 브라질)
Tricky Women 영화제 상영 (2005)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경쟁부문 (2005)
추석을 앞두고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마지못해 집안 일을 하던 쏭은 하는 일마다 실수를 해 엄마에게 야단을 맞는다.
아빠가 은근슬쩍 쏭의 편을 들어주면서 엄마와 쏭의 싸움은 엄마와 아빠의 싸움으로 이어지는데…
<양성평등>: 조주상
제11회 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2006, 일본)
제13회 브래드포드 애니메이션영화제 (2006, 영국)
시그라프2006 (2006, 미국)
제13회 크록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2006, 우크라이나)
제17회 자그레브애니메이션영화제 (2006, 크로아티아)
제13회 스투트가르트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한국스페셜섹션 (2006, 독일)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 (2005)
제6회 애니마드리드-마드리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경쟁부문 (2005, 스페인)
인디애니페스트 일반경쟁부문 (2005)
제주영화제 경쟁부문 (2005)
광주국제영화제 단편경쟁부문 (2005)
제9회 SICAF-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인터넷애니부문 네티즌상 (2005)
제4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전' 경쟁부문 (2005)
제13회 애니마문디-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비경쟁부문 (2005, 브라질)
레스페스트 디지털영화제 관객상 (2004)
춘천 애니타운 페스티벌 가작 (2004)
동아LG 국제만화 페스티벌 인터넷 애니메이션상 (2004)
서울여성 디지털 디자인 공모대전 대상 (2004)
화장실 픽토그램의 여성이 세상에 나와 자신의 분신들을 만들어 우리 주변의 비상구, 엘리베이터 표시, 신호등 같이 남자만 있는 픽토그램에 자신도 함께 들어간다.
<둥지>: 최수인
제13회 스투트가르트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한국영화특별전 (2006, 독일)
레스페스트 디지털 영화제 단편경쟁부문 (2005)
제1회 인디애니페스트 일반경쟁부문 (2005)
제5회 광주국제영화제 초청상영 (2005)
제1회 안양변방영화축제 본선 (2005)
결혼식으로 한바탕 축제 분위기인 아름답고 풍요로운 마을.
하지만 낮의 화려함과 달리 음산한 마을의 밤엔 두개의 달이 비추고 있는데...
소란스런 기계음과 함께 점점 변해 가는 마을.
어딘가를 향해 도망치는 주인공의 두 눈에 비춰진 마을은....
<아빠가 필요해>: 장형윤
제8회 바이즈바덴국제애니메이션주간 (2006, 독일)
제1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단편부문 (2006)
제21회 오덴스국제영화제 (2006, 덴마크)
제13회 브래드포드애니메이션영화제 SICAF특별전 (2006, 영국)
시그라프 SICAF특별전 (2006, 미국)
제13회 크록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SICAF특별전 (2006, 우크라이나)
제11회 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경쟁부문 (2006, 일본)
제2회 인디판다국제단편영화제 (2006, 홍콩)
제4회 파리시네마영화제 한국영화특별전 (2006, 프랑스)
제7회 서울영화제 초청상영 (2006)
제10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경쟁부문 (2006)
제18회 도가CG애니메이션콘테스트 작품상 (2006, 일본)
제17회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일반경쟁부문 (2006, 크로아티아)
제5회 도쿄아니마페어 우수상 (2006, 일본)
제36회 탐페레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 (2006, 핀란드)
인디애니페스트 관객상 (2005)
제2회 CJ 아시아인디영화제 (2005)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 (2005)
대한민국애니메이션대상 특별상 (2005)
직업이 소설가인 늑대는 위대한 작품을 쓰기 위해 한적한 시골에 내려와서 글을 쓰기 시작한다. 그런데 비가 오는 어느 날 한 여자가 여섯 살 영희를 데리고 늑대를 찾아온다. “영희야. 이 늑대가 네 아빠야.” 늑대는 깜짝 놀라지만 여자는 영희를 놓고는 가버린다. 이렇게 해서 소설가 늑대는 여섯 살 여자아이 영희의 아빠가 된다. 위대한 소설과 영희를 키우는 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 것일까? 늑대는 혼란스럽다.
<Herstory>: 김영진, 김혜숙, 전승훈, 이윤미
제8회 서울여성영화제 경쟁부문 (2006)
제3회 시라큐스국제필름앤비디오영화제 (2006, 미국)
제31회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 (2005)
제5회 뉴미디어아트페스티벌 (2005)
제7회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영화제 경쟁부문 (2005)
제6회 애니마드리드-마드리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경쟁부문 (2005, 스페인)
제6회 대구독립단편영화제 경쟁부문 (2005)
제4회 제주영화제 경쟁부문 (2005)
제3회 광주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부문 (2005)
제6회 서울넷페스티벌 경쟁부문 (2005)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대학영상제 우수상 (2004)
청소년디지탈콘텐츠페스티벌 대상 (2004)
짙푸른 커튼이 쳐진 어두운 방 안. 한 여자가 자신의 입상을 만들고 있다. 그러던 그녀가 갑자기 조각도를 내던지며 의자에 주저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