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판교에서 서울역까지 운행하는 9003번의 정상운행을 위해 성남시청 교통과로 항의/민원/압력 전화 부탁드립니다.
- 전화할 곳 :성남시 교통과 031-729-3719 담당자 권ㅇㅇ
- 문제점:
1) 9003번은 서울시와 협의 하에 15대까지 운행허가를 받은 버스 노선임에도
성남시의 관리소홀과 대원버스의 악덕상혼으로 13대만 운행되고 있음.
이 13대도 성남시청에는 14대를 운행하고 있다고 허위보고가 되어 있는 상태임
2) 공룡 버스회사인 대원버스는 지자체의 행정조치나 과태료를 전혀 무서워하지 않음.
--> 임의 감차는 과태료 100만원인데 이거 1년에 한두번 맞아봐야 아무 영향이 없음
3) 출근시간대인 7시대에 입석승객이 30명에 육박함.
- 조치 요구사항
1) 운행대수를 서울시와 협의된 15대로 2대 즉시 증편할 것
2) 이중 1대를 출근시간대에 서판교로로 추가 배차하여 운행할 것
3) 미이행시 매일 1백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것: 한달 만 부과하면 2,000만원인데 그래도 관청의
지시를 따르는지 안따르는지는 두고보면 알 것 아니냐?
위의 사항을 금일 저와 구두로 약속하였습니다.
즉각 이행을 촉구하는 의미에서 이 글 보신 분들 중 9003번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성남시 교통과 권ㅇㅇ 에게 전화 하셔서 이행을 위한 철저한 행정조치를 촉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031)729-3719
첫댓글 9003번만의 문제는 아닐듯합니다. 동판교도 서울역가는 버스는 많으나 낙생육교(판교역)서 타려면 늘 만원이지요. 판교역 개통과 판교밸리 입주에 맞믈려 판교역 출발 서울역 도착 노선을 5~10분간격 운행을 하고 마을버스를 판교역 환승을 강화하면 교통이용에 효과가 높으리라 봅니다. 판교역<->서울역은 경부고속도로를 직행하기에 운행소요시간도 짧아 적은차량에 배차간격 축소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죄송합니다. 거시적인 교통대책은 잘 몰라서요. 그리고 DX라인 개통되면 강남역 방면 버스 승객의 대폭감소가 예상되기 때문에 현재 강남역 운행 노선버스 중 일부를 서울역 방면으로 재배치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증차도 문제지만 서판교로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9003번이 아예 서판교로-판교테크노벨리을 경유하여 판교IC로 빠져 나가도록 조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시청- 판교 테크노밸리 구간 출퇴근도 쉬워지고 낮시간 승객도 늘텐데 그까지는 머리를 못 쓰는 것 같죠?
전편 다 그렇게 하기 보다 9003, 9003-1 이렇게 나눠서 운행하는 것도 ---
좋으신 생각입니다..개인적으로 몇차례 시청관계자에게 항의성 전화를 했습니다만..그때마다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이었습니다..계속 쓴소리를 해댈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