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노트북으로는 OMEN(Intel(R) Core(TM) i7-10750H CPU @ 2.60GHz 2.59 GHz /// NVIDIA GeForce RTX 2070 with Max-Q Design)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이픽셀 서버를 1.21.4(최신)버전으로 페더클라이언트를 통해 플레이하고 있고 리팩은 제가 만든거(pack.mcmeta 에 버전을 pack format 을 47로 입력함, 양털하고 칼만 텍스쳐 바꿨는데 이상하게 마크 배경화면이 회색됨;;;) 쓰고있어요. LAN 선 연결해도 인게임에서 달라지는건 없고 아직 VPN 키는건 시도 안해봤어요. 챗지피티한테 물어보니 명령 프롬프트에 ping mc.hypixel.net 입력하라 하더라고요. 해봤는데 지연시간 39ms라 정상이었습니다(근데 인게임에선 지연시간이 260ms입니다...). 이거 도대체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내공이고 채택이고 뭐고 다드릴테니까..... 참고로 마크 video settings 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컴퓨터 수리 & IT 전문가 민컴78 : 네이버 엑스퍼트
엑스퍼트: 지식인 활동 컴퓨터 수리 & IT 전문가 민컴78 민컴78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프로그램이 멈추는 경험 다들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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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Com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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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험상 아래 방법들 하나씩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최대한 아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클라이언트 핑과 인게임 핑 차이 원인
명령 프롬프트로 핑이 39ms인데,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260ms인 건 보통 라우팅 경로 또는 서버 측 혼잡 문제입니다.
VPN을 켜서 다른 경로로 우회해보세요.
Mudfish, ExitLag 같은 게이밍 전용 VPN을 쓰면 핑이 확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LAN 연결에도 인게임 차이 없는 이유
유선 연결이더라도 ISP(인터넷 제공자)에서 특정 서버로의 연결 품질이 낮을 수 있어요.
그래서 위에 말한 VPN이 또 유효한 해결책이 됩니다.
비디오 설정 추가 팁
지금 설정도 잘 최적화돼 있지만, 렌더 거리, 시뮬레이션 거리 6청크는 조금 낮은 편이에요.
만약 렉이 더 생긴다면 아래도 고려해보세요:
VBOs: ON (일부 클라이언트에선 따로 설정 있음)
Threaded chunk loading 유지 (지금처럼)
풀스크린 ON으로 바꿔보세요. 가끔 렌더링 효율이 좋아져요.
리소스팩 문제 가능성
회색 배경 문제는 pack.mcmeta 구성 문제일 수 있습니다.
pack_format: 47은 1.20.2에 해당되며, 1.21.4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크 내부에서 "리소스팩 불완전" 알림이 뜬다면 그게 렉 유발할 수 있어요.
다른 리소스팩으로 잠깐 바꿔서 테스트해보세요. 리팩 문제인지 확인부터 해보는 게 좋아요.
Java 옵션
Feather 클라이언트는 기본적으로 최적화돼 있지만, JVM Arguments 확인해서 다음 옵션을 넣어보세요.
-XX:+UseG1GC -XX:+UnlockExperimentalVMOptions -XX:G1NewSizePercent=20 -XX:G1ReservePercent=20 -XX:MaxGCPauseMillis=50 -XX:G1HeapRegionSize=32M
성능 향상에 꽤 도움이 됩니다.
(마크를 자주 하는거 아니지만 이러면 되지 않을까 라는 정도로만 알려 드립니다. 이거 안되면 저도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랍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