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인들의 작은 동호회 전시...관람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구상미술을 유화로 동시대 재현 |
[미술여행=윤경옥 기자] 대백프라자갤러리가 독창적 방식으로 작품제작과 미술활동을 학습하는 미술 동호인 단체 '윤슬회' 회원들의 회원전을 개최한다.
윤슬회는 사회의 구성원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박선영, 이경옥, 이현미, 차수정, 최정아 등 5人의 작가가 모여 미술활동을 학습하는 단체다.
윤슬회 5人展은 2023년 12월 19일(화)부터 12월 24일(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A관(12F)에서 구상회화를 소재로 30여 점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윤슬회' 회원들은 긴 시간의 구상 회화 작업 속에서 기대와 좌절 그리고 희열과 고통의 순간들을 함께 하며 서로에게 거울이 되고 스승이 되어주는 등 회원들 모두가 일상의 분주함 속에서 자신이 추구하는 진정한 삶의 형태와 가치를 찾아가고 있다.
'윤슬회' 회원들은 미술전공자에서부터 전문직에 종사하며 뒤늦게 자신을 찾아가는 새내기 화가에 이르기까지 미술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독창적 방식으로 작품제작과 미술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미술인들의 작은 동호회다.
사진: 윤슬화5인전, 박선영, 돌로미티의 하루, Oil on Canvas, 72.7x116.8cm
이번 전시는 '윤슬회'의 첫 전시이자 창립전이다. 창립전을 맞는 ‘윤슬회’는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이라는 순수 우리말의 뜻을 가지고 있다. 정교하고 성실하게 구현된 캔버스 위의 새로운 세계, 그 속에 세상을 보는 따뜻하고 진솔한 윤슬의 시선으로 녹아 개성 있는 회화를 표현하여 창작의 즐거움으로 자기 발전을 추구하며 예술적 성찰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사진: 윤슬화5인전, 이경옥, 삿뽀로의 겨울, Oil on Canvas, 60.5x60.5cm
추상미술이 대세인 현대미술 시장에서 윤슬회 회원(5명의 작가)들은 관람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구상미술을 유화로 동시대를 재현하였다. 소재는 자연과 일상적인 대상을 작가의 시선과 색감으로 재해석해 생동감 있게 표현하였다. 구상회화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실감하며, 대상표현의 한계를 넘어 내적인 감성까지 극대화해 나가고자 하였다.
사진: 윤슬화5인전, 이현미, WHAT DO I WANT 1, Oil on Canvas, 72.7x72.7cm
지역 시민들과 미술의 즐거움을 소통하고자 풍경과 정물 등 구상회화를 소재로 선보이는 윤슬회 회원들의 전시인 5人展에서는 박선영 작가의 '돌로미티의 하루'와 이경옥 작가의 '삿뽀로의 겨울', 이현미 작가의 'What do I want 2', 차수정 작가의 '찬란2', 최정아 작가의 수선화 등 작가들의 대표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윤슬화5인전, 차수정, 찬란2, Oil on Canvas, 72.7x116.8cm
한편 이번 윤슬회 5人展에 참가하는 박선영(PARK, SUN YOUNG) 작가는 미술전공자가 아닌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했다. 영남 미술대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경옥(LEE, KYUNG OK)작가는 충남대학교를 졸업했다.
이현미(LEE, HYUNN MI)작가는 2019 Art Kaohsiung, 2020 아시아 호텔아트페어, 2021 어반브레이크 아트아시아, 2021 서울뱅크아트페어, 2022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등 다수 전시 참여했다. 한국솔거미술대전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현미 작가는 현재 대구미술협회 회원과 서울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차수정(CHA, SOO JEONG)작가는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했다. 개인전으로는 2021 개인전 설렘충전1 (Recharge Romance Ⅰ) 서울 인사아트센터와 2022년 대구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개인전 설렘충전2 (Recharge Romance Ⅱ)을 개최했다.
단체전으로는 2020 K-ART 한옥에서 펼쳐지다, 인사동 리수갤러리, 2020 아시아 호텔 아트페어, 인사동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2021 제10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부산 백스코(BEXCO)등에 참여했다.
수상으로는 2018 제2회 사군자미술대전 은상, 2019 제40회 신라미술대전 특선, 2023 제21회 겸재미술대전 장려상, 2023 제42회 대한민국미술대전 평론가상, 2023 제24회 정수대전 입선 등 다수에서 수상한 작가다.
사진: 윤슬화5인전, 최정아, 수선화, Oil on Canvas, 45.0x45.0cm
최정아(CHOI, JUNG AH)작가는 경북대학교를 졸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미술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태그#동호회전시#윤슬회5人展#유화#구상미술#대백프라자갤러리A관#전시#창립전#윤슬회#미술전공자#박선영작가#이경옥작가#이현미작가#차수정작가#최정아작가#미술여행#윤경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