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삶을 일치시키는 교육'이라는 주제로 수업 준비 과정에서 교사가 고려할 점은 첫째, 실제 참여 혹은 적용할 수 있는 지역의 자원이나 교실환경을 고려한다. 둘째, 학습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어떤 성취기준의 지식이 학습자의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지 파악한다. 셋째, 학생들이 함께 협동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학습법을 교사가 구상해야 하므로 전문성을 함양해야 한다. 전문성을 함양하는 예시로는 자기 장학, 동료장학 등이 있다.
준비 이후 단계에서 교사의 실행방안 첫째는 블렌디드 수업을 통해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그 내용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둘째, 직소2 모형을 적용한다. 전문가집단을 통해 지식과 체험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집단평가와 보상을 통해 결과중심의 지필평가를 탈피할 수 있다.
첫댓글 84번, 요소 3가지나 쓰셨네요^^실제 가면 3번째는 채점 자체가 안돼요~
그리고 고려요소인데 전문성을 함양해야 한다는 말 자체가 어색해요~만약에 교사의 전문성을 쓰고 싶으시면,
셋째, 교사의 전문성을 고려한다로 가는 것이 맞겠죠.
준비이후 단계에서 지문에 나온 내용을 반영한 것은 좋은데, 첫째와 둘째 서술 형식이 다르다보니 조금 어색한 점이 있어요
전반적으로 첫째, 둘째, 셋째, 이 내용들의 서술 형식이 조금 다른데요. 그 부분을 일관된 형식으로 써주셔야 조금 더 매끄러워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