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역사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유희실에 도착하니 독도는 우리땅 노래가 엄청 크게 울려퍼지고 있었어요.
그 노래와 함께 독도 플래시몹 율동을 했어요~
안무를 따라하는 친구들의 몸짓이 어찌나 귀여웠는지요~
그리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함께 부르고 이야기 나누기를 시작했답니다.
역사 프로젝트를 한다고 하니관심을
아이들이, 고구려, 백제, 신라, 고인돌 등등을 안다며 적극적으로 표현해주었어요.
노래의 제목이 왜 '독도는 우리땅'일까?
친구들이 "일본이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우겨서" 라고 대답해주었어요.
독도는 우리땅이고, 독도를 지켜야 한다는 것을 친구들이 잘 알고 있더라고요~
♥ ♥ ♥
도입 활동으로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들을 알아보았어요.
친구들이 '떡국, 윷놀이, 무궁화, 비빔밥, 구슬치기, 태극기' 등 다양한 대답을 해주었어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에는 대표적으로 태극기, 무궁화, 애국가가 있어요.
태극기 노래와, 무궁화 노래, 애국가를 다같이 불러오복 우리나라의 상징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았어요.
그리고 평소에 잘 관심을 두지 않는 무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무궁화의 구조, 무궁화 이름의 유래, 무궁화의 날에 대해 알았지요.
부모님들은 무궁화가 매일매일 새로운 꽃이 피었다 지고 그 다음날에는 또 새로운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반복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무궁화가 피고 지는 과정을 친구들이 가장 흥미로워했답니다.
♥ ♥ ♥
무궁화를 주제로 동시를 지어보았어요.
친구들은 어떤 제목을 지었을까요?
친구들은 '무궁화' 하면 무엇이 떠올랐을까요?
멋진 동시를 지은 후에는
친구들의 동시를 벽에 붙여 나와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우리나라 대통령 이름은? 하고 질문을 했는데
아무도 이야기 하는 친구가 없었어요~^^
오늘의 숙제! 우리나라 대통령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매일 뉴스 읽기 주말 과제 기한이 내일(27일 화요일)까지입니다.
아나운서가 되어 내가 본 뉴스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