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덴트 전문점 덴트하우스 인천점 입니다.
유선문의 중 가장 많은 문의가 견적에 관한 문의 입니다.
얼마에요?? 대략 얼마에요??
매번 드리는 말씀은
차량을 직접 봐야 합니다.
이유는 모든 덴트는 같은 형상이 단 한개도 없습니다.
크기와 깊이가 모두 다 다릅니다.
패널의 재질마다 다르고
작업 여건이 어느정도인가인데 이는 덴트공구 진입의 쉬움과 어려움 혹은 덴트공구진입 불가 등등
결론을 내자면
작은 문콕이라도 덴트로드가 꼭 진입이 되어야 완성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덴트공구 진입을 안한다면 완성도가 떨어지거나 완성이 안되는 덴트가 있다는 얘깁니다.
오늘 다룰 내용을 보시면 덴트비용은 차량을 직접 봐야 한다는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대형 SUV GM 트래버스 차량입니다.
리어휀다 프레스라인이 눌리면서 위쪽으로 손바닥만한 덴트가 생겼습니다.
프레스라인이 눌려서 위쪽으로 움푹들어간 손바닥만한 크기까지 커진 덴트입니다.
프레스 라인을 올려주지 않는다면 위쪽은 아무리 올려도 어색한 결과물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글루덴트로 시작을 하지만 글루덴트 공정은 앞선 다른 차량과 다르게 딱 이 두장의 사진
이 공정이 다 입니다.
태일램프를 탈거하고 순정홀을 통해서 덴트공구를 진입시켜 프레스라인을 최대한 찍어 올려줘야 합니다.
무조건 공구가 진입이 되어야 한다는 얘깁니다.
태일램프를 걷어내기 편한 차량이 있습니다.
반대로 번거로운 차량도 있습니다
이 차량은 태일램프 탈거를 위해
범퍼를 절반은 탈거를 해야하고
범퍼를 절반이라도 탈거를 하려면
리어휀다 가니쉬를 탈거를 해야 합니다.
리어휀다 가니쉬에 도색이 되어서 나오는 차량은
부품 역시 도색이 되어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거의 재고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가격도 비싸지만 가격을 떠나서 주문하면 함흥차사 입니다.
이 차량처럼 한정판 스페셜 모델은 더 심합니다.
그러면 최대한 손상이 일어나지 않게 탈거를 해야하는데
이게 보통 피곤한 일이 아닙니다.
어떤 경우는 덴트복원은 10분도 안되서 끝날 일인데
공구투입로를 확보하기 위해서 탈거하는 시간이 한시간이 넘기도 합니다.
투입로 없다고 차체에 구멍 뚫는 업체에는 해당사항 없는 얘기 입니다.
이런 공구투입로 확보를 위한 공정을 거치고 나서도
이 차량처럼 프레스 라인이 함몰된 차량은 리프팅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최대한 조심스럽게 리프팅을 해주면서
이 작업을 병행해줘야 합니다.
프레스라인이 눌리면 프레스라인 끝단으로는 돌출이 생기는데 그 튀어나온 부위를 내려줘고
다시 리프팅을 해줘야
프레스라인에 눌린 부분이 올라옵니다.
이 공정은 계속 병행되어야 합니다.
차주님들께서 보실때는 그냥 손바닥보다 작은 찌그러짐 입니다.
전문가가 아니시니 별거 아닌것 처럼 보이는것은 당연합니다.
별거 아닌거 같으니 가끔 어떤 차주님들께서는
"글루로 그냥 들어주면 되는거 아니에요? 좀 싸게 해주세요" 라고 종종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이런 말씀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셀프킷 사셔서 직접 하셔도 된다는 얘기인데
왜 전문가에게 와서 작업의뢰를 하면서 저런 말씀을 하실까요?
이렇게 번거로운 공정이 계속 병행되고
제대로 한다고 해도 복원율이 높지 않는 부분이 프레스 라인 입니다.
강제로 찍어 올려줘야하는데 프레스라인근처는 리프팅 과정에서 도장에 크랙발생도 조심해야 합니다.
다듬고
더 다듬어서 최대한 복원율을 높입니다.
이렇게 번거로운 공정을 거쳐
복원을 하는 공정을 모두 보신 차주님
돌아가시면서 수고 많았고 고맙다고
악수를 청하시네요.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측면유리에 안전유리인 2중유리 구성도 많아지고
내부에 보강빔이나 데드너 구성이 점점 알차져서
덴트복원을 하는데 어려움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덴트비용은 차량을 직접봐야 알 수 있습니다.
☎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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