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거주 동기 합동환영회 후기
날씨는 약간 쌀쌀했지만 가을 햇볕이 유난히 따가웠던 날,
외국에 거주하는 우리 동기들 7명이 약속이나 한 듯이 동서에서 날아와 우리 곁에 잠시 머물게 되어 따뜻하고 뜻있는 환영회가 되었습니다. 아니 12월 총회 겸 송년모임의 사전 모임이 되었습니다.
이관희 동기는 위치정보 입력 착오로 압구정역과 비슷한 압구정로데오역에서 헤메다가 참석를 포기했다는 후문을 듣고 집행부가 경솔했으며 조금 더 점검해야겠는 다짐을 하게 합니다.
며칠 전엔 이번 합동환영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태석원과 윤혁 동기의 소모임 환영회가 강릉나들이방의 주선으로 치러졌음을 알려드리며, 10월에는 신기준, 신용하 두 동기의 방문 때도 강릉나들이방에서 소모임 주선에 앞장서 주었습니다.
또 조순일 동기는 장모상으로 귀국하였다가 11/9 출국했다는 후문에 접했는데 미리 알았더라면 장모상에 집행부가 찾아뵈었을 터이고 소환영회 모임도 가능했으리라 생각해보니 민망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어떤 수줍은 동기는 집행부도 모르게 살짝 다녀간 동기도 있음 직합니다.
앞으로 귀국하는 동기들은 가능한 한 집행부와 소통하면서 우리의 남은 여생을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 일시: 2023.11.10(금).1300~
□ 장소: 오대산(압구정역 3번 출구)
□ 초청손님: 김명수, 박경호, 오세영, 이민우, 임광억, 최병우, 홍영표 등 7명.
□ 참가동기: 강성철, 고영준, 김국호, 김기호, 김선회, 김영구L, 김영구S, 김영식L, 김융기, 김인식, 김일수, 김재성, 김주형, 김지순, 김찬영, 김창헌, 김태식L, 김택수, 김희준, 민동식, 박승만, 박영오, 박장상, 박창식D, 변응헌, 서갑수, 서성석, 신현경, 심영보, 엄금택, 오인식, 윤병덕, 윤석태, 윤정건, 이영섭, 이태규, 임창복, 전영도, 정대섭, 주명건, 차정근, 최항순, 하정용, 한영상, 한창희, 허명래, 허문열, 허욱, 현정원, 홍경훈, 홍대의, 홍윤표, 황정한 등 53명.
□ 수지내역:
- 수입: 510,000원(10,000원x51명, 2명 미수금)
- 지출: 1,481,000원(식대 1,451,000원+수고비 30,000원)
- 기금지원: 971,000원
□ 관련사진
서울고 17회 동기회장 김 국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