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여우를 잡으라(부건행)
(아가 2 : 10-17)
아가서는 솔로몬이 썼습니다. 솔로몬은 작은 여우 한 마리가 거대한 포도원을 파괴하는 것을 보아 왔습니다. 그래서 <작은 여우를 잡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본문이 바로 그런 분위기입니다. 어디를 보아도 생동감이 넘치고 있습니다. 어디서 들어도 아름다운 소리만 들리고 있습니다. 어느 곳을 만져도 부드러움만 있습니다. 모든 것이 긍정적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여우 한 마리가 모든 것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망쳐질 판입니다. 쥐 한 마리가 거대한 댐을 파괴하듯이 여우 한 마리가 모든 것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여우를 잡아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는 영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는 말할 것도 없이 마귀입니다. 에덴동산이란 포도원을 헐어 버린 것은 마귀였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살고 있는 행복한 가정을 헐어 버린 것도 작은 여우 마귀였습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0장 10절에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마귀는 아예 포도원을 헐기로 작정한 존재입니다. 그래서 평온한 교회를 헐려고 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가정을 헐고 있습니다. 건강한 육체를 헐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귀의 능력을 이길 수 있는 권세를 강력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교회에, 가정에, 몸에 마귀가 덤벼 들지 못하도록 경계에 경계를, 전투에 전투를 계속하여 나가야 합니다.
1. 작은 여우를 경계하십시오
못된 작은 생각이 작은 여우입니다. 우리의 아름다운 영혼이 못된 작은 생각 때문에 망쳐지게 됩니다.
작은 생각의 씨는 발상부터 잘라 버려야 합니다. 이미 말씀드린 대로 가룟 유다에게 마귀는 예수를 팔려는 작은 생각을 넣어 주었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을 파는 시작이 되었습니다.
<천재는 99%의 노력과 1%의 영감이다.>
이는 에디슨이 한 말입니다. 그런데 에디슨은 그런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반대였습니다. 에디슨은 천재였습니다. 오만하고 자신 만만한 천재였습니다. 에디슨은 이렇게 말했답니다.
<너희들이 아무리 99% 노력하여도 1% 천재의 영감을 따라오지 못한다.> 이렇게 말한 것이 변질되었습니다.
항상 우리는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말을 하십시오. 여러분은 용서받은 의인이라는 것을 생각하시고 예수로 말미암아 치료받은 것을 생각하시고 하나님의 은혜로 아브라함의 복을 받은 것을 생각하시고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꿈과 긍정적인 믿음과 긍정적인 말을 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오셔서 네 생각대로 될지어다. 네 꿈꾼대로 될지어다.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네 말한대로 될지어다.
그러면 하나님 말씀을 통해서 생각을 바꾸고 꿈을 바꾸고 믿음을 바꾸고 말을 바꾸면 운명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비록 우리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많아요.
부자를 연구해서 유명하게 된 토머스 스탠리는 그의 책「백만장자 마인드」에서 백만장자가 되는 비결을 말하면서, 그 첫 번째 조건으로 신앙을 가져야 백만장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믿음의 부자 물질의 부자를 만들어 주신다고 믿음을 가질때 그 믿음대로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생각으로 내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요한 삶을 주셨다는 것을 늘 우리 마음 가운데 간직해야 되는 것입니다. 나는 부자다. 나는 부요하다. 나는 복 받은 사람이다. 환경을 보지 말고 그 굳센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 나는 이 마음을 가졌으니 이대로 이루어 주옵소서. 그렇게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시는 것입니다. 마음과 생각을 마귀에게 빼앗기지 말고 마음과 생각을 하나님께 집중하세요.
시편 71편 14절에 <나는 항상 소망을 품고 주를 더욱더욱 찬송하리로다>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세요. 사람바라보지 말고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을 바라보세요. 결코 주리지 않습니다. 결코 목마르지 않습니다. 결코 내 쫓기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나의 소망이요 나의 기쁨입니다.
솔로몬은 "작은 여우를 잡으라"고 말합니다. 포도원을 허무는 작은 여우는 우리의 신앙을 무너뜨리는 작은 죄, 작은 실수, 작은 생각들입니다. 사탄은 처음부터 우리를 넘어뜨리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작은 틈을 타서 우리를 공격합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하나님 앞에서 점검하며 기도하십시오.
작은 죄라도 타협하지 말고 즉시 회개하십시오.
말씀을 통해 내 삶을 비추고, 영적으로 깨어있으십시오.
2. 생각을 바꾸어 믿음으로 말하십시오
아름다운 정원은 작은 실수로 무너져 복구 불능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조그만 실수가 돌이킬 수 없는 큰 문제가 됩니다.
작은 여우 한 마리가 좋은 포도원을 영원히 망칠 수 있습니다.
한 나라가 전쟁에서 졌습니다. 원인을 알고 보니 그 전투에 일개 사단이 늦게 도착하였습니다. 그 사단이 늦게 도착한 이유는 일개 연대가 늦게 왔습니다. 그 연대는 한 대대가 늦었기 때문이고, 그 대대가 늦은 것은 그 대대의 한 중대가 늦었기 때문입니다. 그 중대는 한 소대가 늦었기 때문이고, 그 소대가 늦은 것은 한 명이 늦게 왔기 때문입니다.
한 명이 늦은 것이 한 나라가 패배하는 엄청난 결과를 가지고 온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실을 성경을 통하여서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아브라함이 한번 실수한 것이 4,000년 동안 온 세계에 영향을 미치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 하였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라를 통하여 아들을 주어서 하늘의 별과 같이 바다의 모래알같이 번성시켜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나 85살이 되어도 아들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급한 마음에 종 하갈과 동침하였습니다. 물론 아내 사라와 합의하였습니다. 이스마엘을 낳았습니다. 하갈이 아들을 낳지 못하는 사라를 무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라는 견디다 못하여 하갈과 이스마엘을 내쫓았습니다. 이스마엘의 후손이 애급입니다. 100살에 사라를 통하여 난 아들이 이삭의 후손이 이스라엘입니다. 그후부터 지금까지 아니 예수님 재림까지 둘 사이에 싸움이 중동 전쟁이요. 마지막 전쟁입니다.
작은 실수 하나가 수 천년의 불씨가 되었습니다.
우리들은 사이좋게 지내다가 마음이 상할때가 있지요.
영국의 시인 밀턴은“마음은 천국도 만들고 지옥도 만든다”고 한 것입니다.
우울증에 걸린 사람은 골다공증, 심장병, 당뇨병, 암, 치매까지 걸린다는 것입니다. 마음에 우울증이 있으면 이런 병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모든 병의 시작은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와 질병은 이미 청산 되었습니다. 죄와 질병은 십자가에서 청산해버린 옛사라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죄도 여러분 이미 그리스도가 청산했고 질병도 이미 청산했으므로 죄와 질병에서 놓여남 받고 치료받기 위해서 기도할 때 담대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내 문제를 이미 해결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시험문제 해결해 주셨습니다. 내가 고민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나의 한계를 느끼고 예수님께 맡기세요.
매일 하나님의 약속을 선포하십시오.
"나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나는 예수 안에서 부흥하고, 건강하며, 행복한 삶을 삽니다."
환경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바라보십시오.
부정적인 말을 삼가고, 긍정적인 신앙의 고백을 하십시오.
3. 작은 실수를 경계하십시오
마귀가 주는 작은 생각, 마귀가 주는 작은 실수가 아름다운 포도원을 망치게 합니다. 그리고 마귀가 주는 작은 죄가 아름다운 포도원을 헐어 버리게 합니다.
이스라엘이 아이성을 공격할 때였습니다. 아이성보다 크고 강한 여리고 성을 식은 죽 먹듯이 물리쳤습니다. 아이성은 보잘 것 없는 성이었지만 이스라엘이 패하였습니다. 원인은 간단하였습니다. 원인은 작은 여우였습니다. 아간 한 명이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전쟁하다가 좋은 물건을 보고 욕심이 생겨서 땅속에 파묻었습니다. 나중에 자기가 가지려는 것이었습니다. 그 작은 죄가 전쟁에서 패하게 하였습니다.
작은 죄가 포도원을 헐어버렸습니다.
다윗의 작은 실수 하나가 다윗의 일생을 지배하였습니다.
한가하게 궁중을 거닐다가 한 여인이 벌거벗고 목욕을 하는 것을 보고 간음한 것은 평생을 좌우하는 죄가 되었습니다. 정말 작은 죄 하나가 다윗을 평생 괴롭게 하였습니다.
그의 남편 우리아를 죽여 버리는 죄로 성장하였습니다. 작은 죄가 떠오를 때 과감하게 잘라 버려야 합니다.
한번 실수가 좋은 포도원을 망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작은 여우가 포도원을 헐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정, 우리의 교회, 개개인의 좋은 포도원이 작은 여우, 작은 생각, 작은 실수, 작은 죄로 망쳐지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요한일서 1장 7절에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마가복음 11장 24절에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고린도후서 5장 17절에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은 우리를 완전히 새사람으로 만들어 주신 것입니다.
작은 생각, 작은 실수, 작은 죄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생각, 하나님의 믿음, 하나님의 풍요를 생각하고 꿈꾸고 믿고 말하십시오.
예수님은 나는 양의 문입니다. 나는 선한목자입니다.
부족하지 않게 합니다. 넉넉히 채워 주십니다. 믿음으로 잘되고 믿음으로 축복받게 하십니다.
부자 아니면서 나는 부자라고 말하십시오.
건강 안해도 나는 건강하다고 말하세요.
공부 잘 못해도 나는 공부 잘한다고 말하세요.
왜요?
하나님은 너희 말이 내귀에 들린대로 행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승리교회는 부흥합니다. 우리가정은 건강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부건행입니다.
나는 예수님안에서 부자입니다. 부흥합니다, 건강합니다. 행복합니다.
부흥하는 삶,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사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부흥하게 하시고, 건강하게 하시며, 행복하게 하십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믿음으로 선포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믿음대로 이루어주십니다.
오늘의 믿음의 선언입니다.
"나는 예수님 안에서 부흥합니다!""나는 예수님 안에서 건강합니다!""나는 예수님 안에서 행복합니다!"
작은 여우를 경계하고, 믿음으로 나아가 하나님의 풍성한 삶을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