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꽃 인재 ..........> 머천다이저
"동대문 의류 사입 Know-How"
-MD클로즈업1탄-
MD에게 필요한 특강을 시리즈로 준비하였습니다.
그 1탄 동대문 의류 사입 노하우
의류 사입이란 무엇인가?
어떤 물건을 사입하고, 어떤 물건을 사입하지 말아야 할까?
동대문 도매시장의 특징, 도매업체는 어떻게 찾고, 그들과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은? 등등등....
동대문에서의 사입방법, 속성 등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신다구요??
동대문시장 사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유행할만한 상품을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찾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그리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철저한 준비화 빠른타이밍 그리고 많은 발품팔이가 필요합니다.
ZAALL패션 윤지영 대표가 의류 사입의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일 시 : 2010년 7월 1일(목) 저녁 7:30~9:30
강 사 : ZAALL패션 윤지영 대표
주 제 : 동대문에서 의류 사입하기 / 패션MD실무 이야기
혜 택 : MD취업가이드 1:1상담 (사전신청자에 한함)
장 소 : MD아카데미 유통교육원[제2강]
강남역 2번 출구 150m 직진 > YBM어학원 지나 > 버거킹 지나 > 한신상호저축은행 좌회전 >
미니스톱 우회전 왼쪽 전방에 동원빌딩(1층 새마을식당) 5층
[홈페이지 약도 참조]
인 원 : 선착순 40명
신청대상 : MD를 꿈꾸는 사람들
지원분야 : 유통/제조업체 패션MD VMD 홈쇼핑MD 리테일MD 코스메틱MD 식품MD 레저스포츠MD 브랜드매니저(BM)
취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 이직준비자, 취업준비생
자신의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고 싶은 분
수강신청 : www.mdacademy.co.kr
홈페이지 > 로그인 > 고객센터 > 이달의 특강 안내
유선신청가능 02-2052-5241
기타사항 : 참석하시는 분들은 당일 강의시작 10분전까지 입실하셔야 하며 강의시작 후에는 입실이 불가하오니 양해바랍니다.
강의시작 후에는 강의자료를 배부하지 않습니다.
업무내용에 따른 패션MD의 분류
MD란 "유통의 마술사!" 디앤샵 상품본부팀장 김미자MD가 MD전문매거진 아이엠엠디 창간호에서 밝힌 MD의 정의다 GS리테일 상품부문팀 차장 송재필MD가 전하는 MD란, 고객과 기업을 잇는 가교자이며, 종합마케터! 진정한 MD는 판매대행자이기보단 잠재된 고객의 욕망을 채워주는 구매대리인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기획MD : 상품의 시즌별 컨셉 설정부터 운영상품수, 판매가 출시 등의 패션상품기획을 담당하는 패션기획MD
즉, 컨셉설정부터 샘플구매, 아이템선정, 시장조사, 판매전략, 프로모션 및 마케팅, 상품전개 업무FLOW 작성
(품평회 일정, 생산투입일정, 출하일정, 시장전개일정) 업무를 수행함
영업MD : 매장을 비롯한 판매현장에서의 고객의 반응과 트렌드 변화를 직접 파악하여 이러한 정보를 기획과 생산단계에 반영하는 MD 즉, 영업MD는 고객접점인 매장의 전략적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새롭게 강화된 영역임. 영업MD는 매장의 판매분석과 관리를 포함하여 추가생산, 리오더, 부진상품 처리, 판매점 매출계획, 매장 상품구성, 매장별 품목별 스타일별 수량배분 등 업무를 수행 주로 판매데이터를 분석연구함
생산MD : 상품의 생산납기, 품질 등의 생산관리 등 생산량 결정, 원가계획, 납기계획, 부자재 바잉 및 소싱 업무를 수행함
(생산MD가 별도로 있는 회사도 있으나 생산MD가 없는 회사는 기획MD가 상기업무를 모두 처리)
비주얼MD(VMD) :브랜드의 시즌컨셉에 따라 이를 매장에서 연출하는 기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