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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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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부선 전철노선... 대전까지 잇자!
경전선 추천 0 조회 785 05.02.23 18:46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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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2.23 18:48

    첫댓글 1993년도였나.. 그때 대전엑스포덕분에 대전민심,의회가 전철확장을 요구했고..국회에 제출되어서 통과의례거쳤던것으로 기억됩니다;; // 으음.. 글쎄요.. 이왕에 제대로 천안-대전-김천 간 경부선 광역전철은.. 각 지자체에서 관리운용하는게 현명할듯;;

  • 05.02.23 18:56

    저도 대전시 자체에서 전철을 만드는게 더 나을듯 싶네요. 수도권 전철을 대전까지 잇기는 좀 그렇고...

  • 05.02.23 19:29

    솔직히 수도권은 천안으로 확대를 종결해야 한다고 보는데요.........

  • 05.02.23 21:14

    수도권전철은 조치원까지 가는것이 한정된 것입니다. 조치원 넘어 대전까지 가는 것은 한정된 지역을 넘어 가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마찬가지 입니다.

  • 05.02.23 21:26

    수도권전철의 연장개념이 아닌 구 통일호/비둘기호 등급의 부활로서 전철화된 노선의 중거리 구간을 중심으로(예를들자면 서울-대전, 대전-동대구, 동대구-부산 정도?) 통근형 전동차의 투입은 적극적으로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문제가 현재의 6/10량의 유연하지 못한 편성으로는 힘들다는점이죠.

  • 05.02.23 21:39

    수도권전철은 천안에서 종결짓고 대전-천안간 광역전철 정도는 만들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청주-조치원-행정중심도시(?)간을 잇는 철도라인을 구축한다면 충청권도...좋다고 생각..

  • 05.02.23 22:22

    대전까지는정말무리일것같은,,,

  • 05.02.23 22:28

    서울~대전이라.....누구돈으로..ㅡㅡ;;;

  • 김승진//안녕하십시오. 수도권은 이미 넘어간 겄같습니다. 천안이 충남지역이므로 수도권 경계지역을 이미 넘은 셈입니다.

  • 05.02.24 00:21

    그러다가 전국을 1호선으로 만들겟다..;;

  • 05.02.24 10:17

    대전은 대전지역 관리역에서 따로 건설해야 한다고 보네요. 경부선 대전~천안과 대전~옥천, 호남선 대전~논산, 충북선 대전~청주공항 (단 청주 시내 인입 문제 해결 후 도입) 이렇게 대전지역 도시철도 노선을 구축해야 한다고 봅니다. 1호선 연장은 너무도 무모합니다.

  • 05.02.24 10:15

    운영 및 건설주체를 다른쪽에서 하고, 1호선 일부 열차만 대전역까지 가는 게 어떨까요.........

  • 05.02.24 20:13

    대전지하철과 수도권전철을 연결한다고 해도 교통카드 단말기 통합 문제로 골치 썩을 겁니다. 또한 MS표 제한시간도 5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려야 할 듯합니다. 반대입니다.

  • 05.02.24 22:11

    대전지하철이 신 행정수도까지 연장한다는 소식도 있었지요..(지금은 어떻게 된지 모르겠지만..)

  • 05.02.24 22:47

    기존지하철과 신공항철도처럼 1호선과 대전광역전철이 요금제를 다르게 하는게 어떨까요.

  • 05.02.25 08:33

    천안아산역으로의 접근성은 앞으로 좋아집니다. 수도권전철 최종목적지는 온양온천입니다. 또한 평택지역과 수원지역을 말하셨는데 그곳에서는 전철을 이용하여 대전 KTX환승보다도 무궁화, 새마을을 이용하여 대전까지가서 환승하는것이 훨씬 시간단축을 할수 있습니다.

  • 05.02.25 08:34

    KTX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시간단축을 하고싶은 사람이 이용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 평택지역으로 미군이 이전되면서 정치적인 이유로 평택에 역이 들어설수도 있습니다.

  • 05.02.25 20:00

    수요라는 말을 이용한 말장난에 불과해 보입니다. 현재 수도권광역전철 1호선이 천안까지 오는것도 임률이 싸서 먹히는 거지 90분 걸리면서 3천원 내외의 수준으로 받았다면 지금같은 수요는 기대하기 힘들었을겁니다. 서울에서 누가 서너시간씩 걸려서 전철타고 대전갈까요?

  • 05.02.25 20:06

    지금과 동일한 임률을 적용한다고 치고 대전까지 4-5000원대를 받는다고 해도 급행기준으로 3시간이 걸린다면 이미 가격적 메리트는 상쇄되어 버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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