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글은 확인 될 때마다 수정됩니다
※ 이 공식은 영원히 미완성입니다
그냥 참고용으로 쓰세요 ㅋㅋ
(내 공격력 - 대상 방어력)
x 스킬 공격력
x (크리티컬 배율 x 크리티컬 배율 증가)
x 각성 뎀증
x 속성 뎀증 <최소 1, 최대 1.5>
x 콤보 뎀증
x 극한 전용 스킬 공격력 증가 어빌리티
x 타입 뎀증x 계열 뎀증
x 아티팩트 뎀증
x 모든 뎀증&뎀감
x 대상 피격 데미지 증가 패널티
x 대상 특정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
x 대상 모든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
x 대상 장비 세트 옵션 방어력 증가율
x 대상 메일&방패 세트 피격 데미지 감소
x 대상 피격 데미지 감소 버프Ⅰ <최소 0.3>
x 대상 피격 데미지 감소 버프Ⅱ
x 대상 유저 전용 데미지 감소 보너스
x 대상 몬스터 전용 데미지 감소 버프
= 기본 데미지 (0 이하 = 0)
어빌리티 추가 옵션(고정 데미지 증가) - 대상 어빌리티 추가 옵션(고정 물리or마법 피해 감소)
= 보너스 데미지
기본 데미지 + 보너스 데미지
= 최종 데미지 (0 이하 = 1, 2)
공격력
┣ 최소 공격력 : 스탯 공격력 + (장비 공격력 x 공격력 증가 요소) + 1
┗ 최대 공격력 : 스탯 공격력 + (장비 공격력 x 공격력 증가 요소) + 1 + {스탯 공격력 + (DEX × 3)} / 18
공격력 증가 요소 (1 + 합연산)
┣ ⓟ무기 연마 : 0.1 + Lv(~5) x 0.02
┗ ⓟ보급형 무기 연마 : Lv(~5) x 0.01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DEF x 3) + (장비 물방합 x 3 x 방어력 증가 요소)} x 어빌리티 방어율
┣ 마법 방어력 : {(MR x 3) + (장비 마방합 x 3 x 방어력 증가 요소)}
┗ 복합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2
방어력 증가 요소 (1 + 합연산)
┣ ⓟ방어구 연마 : 0.1 + Lv(~5) x 0.02
┣ ⓟ보급형 방어구 연마 : Lv(~5) x 0.01
┣ 콤보 방어력 증가 (3콤보부터) : 1
┗ 시공의 틈 (방어력 증가) : 중첩에 따라 0.1 ~ 2
어빌리티 방어율 (1 + 합연산)
┣ 투구 어빌리티 (방어율) : 0.01 ~ 0.02
┣ 갑옷 어빌리티 (방어율) : 종류에 따라 0.01 ~ 0.06
┗ 손목 어빌리티 (방어율) : 종류에 따라 0.01 ~ 0.05
크리티컬 배율 증가 (1 + 합연산)
┣ 룬 스킬 (정의의 심판) : Lv(~30) x 0.0067
┣ 극한 스킬 (약점 간파) : 0.2 + 콤연0.07 + 보콤0.03
┗ 가디언 블레싱 (감각의 해방) : Lv(~10) x 0.04
각성 뎀증
┣ 1차 각성 : 1
┣ 2차 각성 : 1.1
┗ 3차 각성 : 1.25
속성 뎀증 <최소 1, 최대 1.5>
┗ 증가치 : 1 + (내 속성치 - 대상 속성치) x 0.00625
콤보 뎀증
┗ 3콤보부터 : 1.3
극한 전용 스킬 공격력 증가 어빌리티
┗ 중급 스킬 공격력 증가 : 1.05
타입 뎀증 (1 + 합연산)
┣ 하드 웨폰 : 물리 0.01 x (순수MR + 마방합) / 50 <최대 0.25>
┣ 프레시 에어 : 마법 0.01 x (순수MR + 마방합) / 50 <최대 0.25>
┣ ⓜ자이언트 키키의 보은 : 물리 0.1
┗ ⓜ니에의 보은 : 마법 0.1
계열 뎀증
┣ ⓣ버서크 (각성의 비약 사용불가) : 1.2
┣ ⓣAttacker (각성의 비약 사용불가) : 1.2
┣ ⓣAmplification (각성의 비약 사용불가) : 1.15
┣ ⓣ혁명가의 메아리 : 1.15
┣ ⓣ마법 증폭 : 1.15
┣ ⓣ데들리 블로 : 1.2
┣ ⓣ크러싱 블로 : 1.2
┣ 곰돌이 분노 : 1 + Lv(~5) x 0.05
┣ ⓣ화염 계열 주문 강화 : 1.2
┣ ⓣ빙한 계열 주문 강화 : 1.2
┗ ⓣ전격 계열 주문 강화 : 1.2
아티팩트 뎀증 (1 + 합연산, 모든 뎀증 아티팩트 제외)
┣ 착용시 : 종류에 따라 0.03 ~ 0.1
┣ 사용시 : 종류에 따라 0.05 ~ 0.2
┣ 스킬 사용시 일정확률 : 종류에 따라 0.12 ~ 0.15
┗ 자세한 옵션은 곰피키님 블로그로(...)
모든 뎀증&뎀감 (1 + 합연산)
┣ 기합 (각성의 비약, 괴력의 햄 사용불가) : 0.2
┣ 퍼펙트 스킬 : 0.1
┣ 트랜스 스피릿 : 1
┣ 미라클 스피릿 (다크 블레싱) : 1
┣ 홀리 라이트 (강화) : 0.1┣ 포이즌 노바 (강화Ⅱ) : 0.1
┣ ⓣ인크리스 볼테이지 : 0.1
┣ 룬 스킬 (최후의 반격) 발동 : Lv(~30) x 0.0067
┣ 무기 어빌리티 (데미지 증가율) : 종류에 따라 0.01 ~ 0.07
┣ 손 어빌리티 (데미지 증가율) : 종류에 따라 0.01 ~ 0.05
┣ (眞)격노의 인장 : 0.1
┣ 고르고니아의 천년빙아 : 0.1
┣ (眞)암페르카의 무혼 (= 땅의 문장) : 0.15
┣ 승자의 증표 : 0.15
┣ 각성의 비약 (ⓣ버서크, ⓣAttacker, ⓣAmplification, 기합, 괴력의 햄 사용불가) : 0.2
┣ 괴력의 햄 (= 이공간 강화 버프) : 0.1
┣ 괴력의 물약 : 0.1
┣ 쌍둥이 경단 : 0.1
┣ 달빛의 축복 (극한 캐릭터 사용불가) : 1
┣ 시공의 틈 (공격력 증가) : 중첩에 따라 0.05 ~ 0.5
┣ 르미에라 (가호) : 0.1
┣ 기림 (강화Ⅰ) : 0.05
┣ 이슈타르 (강화Ⅱ) : 0.1
┣ 기림 (약화Ⅰ) : - 0.05
┗ 이슈타르 (약화Ⅱ) : - 0.1
피격 데미지 증가 패널티
┣ ⓣ버서크 (패널티) : 1.2
┣ 섀도우 무빙 (패널티) : 1.3
┗ 곰돌이 분노 (패널티) : 1 + Lv(~5) x 0.2
특정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
┗ 윙 오브 피닉스 (작렬) : 1.1 (화속성에 한해)
모든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 (1 + 합연산)
┣ ⓒ페어리 라이트 : 0.1
┣ 오버 페이스 : 0.15
┗ 포이즌 노바 (취약Ⅱ) : 0.1
장비 세트 옵션 방어력 증가율 (1 - 합연산)
┗ 방어력 증가율 : 종류에 따라 0.02 ~ 0.18
메일&방패 세트 피격 데미지 감소
┗ 피격 데미지 감소 : 종류에 따라 0.97 ~ 0.75
피격 데미지 감소 버프Ⅰ (1 - 합연산) <최소값 0.3>
┣ 배리어(버프 스크롤) : 물리 0.25 + 0.01x(0.03xMR + 0.07x마방합)
┣ 레지스트 실드(버프 스크롤) : 마법 0.25 + 0.01x(0.03xMR + 0.07x마방합)
┣ 대자연의 기운 (로키) : 물리 0.1
┣ 대자연의 기운 (르미에) : 마법 0.1
┣ 어스 프로텍션 : 0.4
┣ 아이언 메이든 : 0.35 (하드 디펜스 적용시 0.7)
┣ 선버스트 (인내) : 0.1
┣ 포이즌 노바 (인내Ⅱ) : 0.1
┣ 이공간 버프 (물리방어) : 물리 0.5
┣ 이공간 버프 (마법방어) : 마법 0.5
┣ 카드 스킬 (뿌리내리기) : 0.06
┣ 카드 스킬 (강철 피부) : 물리 0.09
┣ 카드 스킬 (마법 면역) : 마법 0.09
┣ 룬 스킬 (투명 갑옷) : Lv(~30) x 0.0067
┣ ⓜ아기거북의 보은 : 물리 0.1
┗ ⓜ아이스픽의 보은 : 마법 0.1
피격 데미지 감소 버프Ⅱ (각각 곱연산)
┣ ⓟ찬스가드 발동 : 0.1
┣ ⓟ하드 스킨(Lv5) : 0.64 - DEF/2500
┣ ⓣAmplification : 0.8
┣ 셀프 레지스트 : 마법 0.4
┣ 어스 프로텍션 특화 발동 : 0.2
┣ 아티팩트 방어력 증가 버프 : 종류에 따라 0.97 ~ 0.9
┗ 쌍둥이 경단 : 0.9
유저 전용 데미지 감소 보너스
┣ 물리 피격 데미지 감소 : 0.991^[1+ int{(DEF+물방합 -1)/10}]
┗ 마법 피격 데미지 감소 : 0.991^[1+ int{(MR+마방합 -1)/10}]
뒷자리 1이 돌아올 때마다 피격 데미지 감소율이 각각 다릅니다(...)
계산식은 최대한 가깝게 쓴 것이고 실전에선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MR+마방합 781~790의 마법 피격 감소율 : 약 50%
몬스터 전용 데미지 감소 버프
┣ 모루 괴물 (찬스가드 발동) : 0.5
┣ 로키투 (방어력 증가) : 1 - 중첩 수 x 0.1
┣ 로키투 (수호의 석상) : 1 - 수호의 석상 수 x 0.1
┗ 우투 (마법 주문) : 1/3 (33%, 34%도 아닌 정확히 1/3이 들어갑니다)
그 외
┣ 감전 : 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 뇌전 : 걸린 대상의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 도발 : 걸린 대상의 모든 데미지가 30% 증가하고, 그 대상에 한해 내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 ⓟ방어 무시 : 15% 확률로 대상의 방어력을 15% 무시한 공격을 한다
┣ 피해 증폭 : 파괴 정령 공격 직접 데미지의 {100 + (순수INT + 마공합)/10}% 만큼 추가 데미지, 최대 175% 제한
┣ 시너지 : 직접 데미지의 {(순수MR + 마방합)/100}% 만큼 추가 데미지, 최대 10% 제한
┣ ⓟ하드 웨폰 특화 : 10% 확률로 대상의 방어력을 50% 무시한 공격을 한다
┣ 소울 차지 : 사이드 댄싱, 스트라이크 블로우, 소울 스크림, 스페이스 커팅의 기본 공격력에 +40 (투구어빌 방식)
┣ 소울 커터, 파워 크러쉬 : 길로틴과 어스퀘이크의 기본 공격력 +40, 크리티컬 배율 +10 (투구어빌 방식)
┣ 커스 오브 블러드 : 명중시 200%의 간접 데미지, 이 후 2초마다 50%(크리2배)의 간접 데미지를 1타씩 가한다
┣ 인베이전 블러드 : 커스 오브 블러드 업그레이드, 2초마다 150%(크리2배)의 간접 데미지를 2타씩 가한다
┣ 인펙션 블러드 : 벤야의 모든 공격에 커스 오브 블러드 효과를 입혀, 결과적으로 약 1.5%의 뎀증 효과를 낸다
┣ 소울스틸 : 8초간 1타씩 8회 총 8타 간접 데미지이며, 모두 명중했을 시 결과적으로 8초간 약 8%의 뎀증 효과를 낸다
┣ 헬게이트 : 12초간 4타씩 24회 총 96타의 간접 데미지이며, 모두 명중했을 시 12초간 약 30%의 뎀증 효과를 낸다
┣ 트랜스 스피릿 : 12초간 데미지를 100% 증가시켜주지만, 합연산에 의해 실전에선 효과가 70~80% 가량이다
┣ ⓣ소닉 웨이브 : 2초마다 75%(크리2배)의 간접 데미지를 1타씩 가해, 결과적으로 약 2%의 뎀증 효과를 낸다
┣ 새틀라이트 캐논 : 20초간 3타씩 17회 총 51타의 간접 데미지이며, 모두 명중했을 시 20초간 약 17~18%의 뎀증 효과를 낸다
┣ 스나이핑 포지션 : 20초간 40% 확률로 플레임 런처에 간접 데미지를 추가하여 20초간 약 60%의 뎀증 효과를 낸다
┣ 펫 스킬 (강타) : 10% 확률로 대상의 방어력을 100% 무시한 공격을 한다
┣ 카드 스킬 (전투 준비) : 5초간 공격하지 않을 시 버프가 걸리며, 공격하면 1초간 직접 데미지의 75% 만큼 추가 데미지를 입힌다
┣ 가디언 블레싱 (영웅의 공격) : 스킬 사용시 직접 데미지의 (Lv x 2)% 만큼 1회 추가 데미지를 입힌다
┣ 가디언 블레싱 (죽음의 시선) : 보스 몬스터에게 스킬 사용시 직접 데미지의 (Lv x 4)% 만큼 1회 추가 데미지를 입힌다
┣ 호검희 (순살검) : 장비 물리 공격력을 무효화시킨다
┣ 오딘 (약화) : 장비 물리 공격력을 무효화시킨다
┣ 곰돌이 분노 : 마법 인형에게 회복 스킬 사용시 회복량이 (Lv x 20)% 감소한다
┗ 마나 월 : 피격 데미지의 {55 + (순수INT + 마공합)/22}%를 흡수하고 나머지를 마나 데미지로 받는다
※ 몬스터의 보은 버프들은 이벤트 맵에선 효과가 발동되지 않고, 지역서버 이동이나 재접속시 버프가 사라집니다 (사지 마세요)
직접 데미지 :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형태를 가진 데미지, 방어력/회피율의 영향을 받고 카드/강화추뎀이 뜬다 (회피시 Miss)
간접 데미지 : 머리위로 사라지는 형태를 가진 데미지, 방어력/회피율의 영향을 받지만 카드/강화추뎀이 뜨지 않는다 (회피시 Avoid)
고정 데미지 : 방어력/회피율을 무시하는 고정적인 간접 데미지, 보스몹 단골 패턴이다
추가 데미지 : 카드&강화추뎀, 피해증폭, 시너지 등의 직접 데미지에 추가되는 고정 비율 데미지, 직접 데미지가 명중해야만 뜬다
틱 데미지 : 서리파편, 낙뢰, 발화나 중독으로 입히는 고정 데미지, 사망시키지 못하며 사냥시 기여도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실험을 위해 캐릭터와 아이템을 제공해주신 제르나 서버 나막신님께 감사드립니다
공격력 실험에 많은 데이터를 제공해주신 아노마라드 서버 Mete님께 감사드립니다
방어력 실험에 많은 데이터를 제공해주신 제르나 서버 광검〃님께 감사드립니다
누락된 요소 제보 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와 진짜 대박이에요... 미완성이라니... 완성도 기대할게요!!! 잘 보고 갑니다
수정된 DEF/MR 계수 등이 반영됐네요. 정리 수고하셨습니다.
이분이 또 이런 유용한걸....
이 해킹범 ㅠㅠ
캐릭터와 아이템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앜ㅋㅋㅋㅋㅋㅋ
와..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09:4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5:2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5:3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5:3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5: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5:5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6:0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6:2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6: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6: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6:3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6: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8 16:38
정리하시느라 수고하셨어요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뿌내의 경우는 광검님글을 봐도 사실 긴가민가 했었어요 ㅋㅋ
테섭에서 실험한 결과 배리어계와 합연산으로 들어가고 배리어계가 70%를 달성했을 때 효과가 없음을 확인했어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1.20 16:1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2.15 03:29
ㄷㄱ
ㅇㄷ
ㅇㄷ
ㅇㄷ
공식 ㅇㄷ
ㅇㄷ
ㅇㄷ
ㅇㄷ
데미지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