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ast
(v.1)
"열로 갈색으로 만들다", 14세기 후반, 오래된 프랑스어에서 toster "토스트하다, 그릴에 굽다, 로스트하다, 태우다" (12세기), 라틴어화된 *tostare (이탈리아어 tostare, 스페인어 tostar 의 근원)에서 유래하였으며, 이는 라틴어 torrere (과거분사 tostus) "말리다"에서 파생된 빈번하게 사용되는 동사 형태이다. 인도유럽어군 기본 단어 *ters- "건조하다"에서 나왔다. 관련어: Toasted; toasting.
toast
(n.1)
"불이나 건열로 갈색으로 만든 빵 조각", 15세기 초부터 쓰인 말로, toast(토스트)(동사)에서 유래; 본래는 와인, 에일(맥주의 일종) 등에 첨가된 무언가였습니다. 17세기부터 현재의 의미인 스프레드를 발라 먹는 것으로 자주 먹는 음식을 가리키게 되었습니다. '이미 끝장난 사람이나 사물'이라는 은어 의미는 1987년에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컴퓨터 회로가 "프라이(튀김처럼 만들어)" 된다는 개념에서 나왔을 가능성이 있으며, 1886년의 비유적 표현 to be had on toast (누군가가 토스트 위에 놓인 것처럼 쉽게 먹히다는 의미)를 무의식중에 연상시키는 말입니다. 그러나 다른 출처들은 이러한 확장된 의미와 인기는 1984년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toast
(n.2)
"어떤 사람의 건강을 위해 마시는 건배", 1690년대 (그러나 스틸이 1709년에 찰스 2세의 통치 기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언급함)에 처음 사용되었으며, 건강을 찬양하고 마시는 아름답거나 인기 있는 여성을 지칭했다. 이 관습은 음료를 맛있게 만드는 향신료가 첨가 된 toast(토스트)(n.1)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여성이 그녀의 건강을 위해 마시는 와인에 마치 풍미를 더하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이 관습 자체는 해당 단어가 생기기 훨씬 이전부터 있었으며, 17세기 술집에서는 맥주잔에 작은 토스트 조각이 기대되는 것이 많은 음주 노래에서 잘 나타나있지만, 그 이유는 하나도 설명하고 있지 않다.
스틸의 이야기 ["타틀러", 제24호]는 당시의 미녀가 배스에서 찬물 치료를 받고 있었을 때, 한 신사가 그녀의 건강을 기원하며 컵에 물을 떠 마셨고, 그의 동료 중 한 명이 기지 있게(또는 술에 취해) 대답했다. 그는 음료는 괜찮지 않지만 toast(토스트)는 기꺼이 즐기겠다고 했다. '건강을 기원하며 마시는 사람'이라는 의미는 1746년부터 사용되었다. Toast-master(토스트마스터)는 1749년부터 증거가 있다.
toast
(v.2)
"건배를 제의하거나 건배를 들다," 라는 의미로 1700년경부터 사용된 toast (n.2)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용어는 아마도 자메이카와 아프리카계 미국인 속어로 '즉흥적으로 이야기하거나 랩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의 출처일 것입니다 (1962).
toss
(v.)
15세기 중반, "갑자기 움켜들거나 던지다"는 의미로, 불확실한 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아마도 스칸디나비아어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습니다 (방언적인 노르웨이어 tossa "흩뿌리다, 퍼뜨리다"와 비교). 샐러드 등과 관련된 요리 준비 의미는 1723년에 기록되었습니다. 자동사로 쓰인 "불안하게 움직이다; 몸부림치다"는 1550년대에 유래되었습니다. 관련된 단어로는 Tossed, tossing 가 있습니다.
또한mid-15c.
toss
(n.)
"던지는 행위," 1630년대, toss (v.)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동전 던지기"의 의미는 1798년부터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