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기존선 같이 쓰는 것 반대입니다. 너무 단기적인 것만 보는 것 같아요... 고철의 기술을 좀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신선을 개발했으면 하네요. 어쩔 수 없이 고속선 구간 만들고. 얼추 큰 지역 근처에 오면 어떻게던 기존선에 포함시키려 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마이너스라고 봅니다.
안그래도 우리나라 처럼 지방분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도 않은 나라에서 오히려 한 지역만 부풀리기 결과 나올수도 있습니다. 어느지역이던 차라리 신역사 만들고 그 주변을 새로이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게 쓸데없는 행정수도 싸움질보다는 백배 낫습니다. 그걸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아쉽죠
첫댓글 차라리 신울산역 언양읍에다 지을거면 그거 짓지말고 기존선으로 직결해 기존 울산역에 정차하는게 100배 낫다고 봅니다.
기존울산역이 주변에 번화가도 있고 경유버스노선도 많아서 이용하기엔 더할나위없이 좋죠.. 다만 그렇게되면 너무 돌아간다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잡기란 그래서 힘든가봐요;
전 기존선 같이 쓰는 것 반대입니다. 너무 단기적인 것만 보는 것 같아요... 고철의 기술을 좀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신선을 개발했으면 하네요. 어쩔 수 없이 고속선 구간 만들고. 얼추 큰 지역 근처에 오면 어떻게던 기존선에 포함시키려 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마이너스라고 봅니다.
안그래도 우리나라 처럼 지방분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도 않은 나라에서 오히려 한 지역만 부풀리기 결과 나올수도 있습니다. 어느지역이던 차라리 신역사 만들고 그 주변을 새로이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게 쓸데없는 행정수도 싸움질보다는 백배 낫습니다. 그걸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아쉽죠
연계 교통편을 모색하는 것만으로도 안그래도 땅 좋아하는 우리나라에서는 못할게 없습니다. 너무 섣부른 예상이라곤 할지 모르겠지만, 어느 위치던 역세권이라고 하면 황무지도 가치있는 곳으로 변하는 것이 부동산의 생리죠....
흠....근데 신울산역으로 지정된 위치가 그렇게 않좋아요? 흠....정부가 아무리 멍청해도 역 주변 자체의 세권이 그렇게 최악일 수 없는데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음..근데 일단 두고 봐야 할 일....역만 덩그러니 놔두지는 않을거예요...
일부 구간의 경우에 대해서 개량할 수 있다면 최대한 선형을 개량하여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이 점에서 저는 신울산역 폐지와 동해남부선 복선개량을 통한 KTX 투입에 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