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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추후 경부신선 완공시 기존선과의 직결운행이 필요한구간..?
K131/430(이촌) 추천 0 조회 399 05.02.23 23:2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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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2.24 00:52

    첫댓글 차라리 신울산역 언양읍에다 지을거면 그거 짓지말고 기존선으로 직결해 기존 울산역에 정차하는게 100배 낫다고 봅니다.

  • 05.02.24 02:13

    기존울산역이 주변에 번화가도 있고 경유버스노선도 많아서 이용하기엔 더할나위없이 좋죠.. 다만 그렇게되면 너무 돌아간다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잡기란 그래서 힘든가봐요;

  • 05.02.24 11:02

    전 기존선 같이 쓰는 것 반대입니다. 너무 단기적인 것만 보는 것 같아요... 고철의 기술을 좀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신선을 개발했으면 하네요. 어쩔 수 없이 고속선 구간 만들고. 얼추 큰 지역 근처에 오면 어떻게던 기존선에 포함시키려 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마이너스라고 봅니다.

  • 05.02.24 11:07

    안그래도 우리나라 처럼 지방분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도 않은 나라에서 오히려 한 지역만 부풀리기 결과 나올수도 있습니다. 어느지역이던 차라리 신역사 만들고 그 주변을 새로이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게 쓸데없는 행정수도 싸움질보다는 백배 낫습니다. 그걸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아쉽죠

  • 05.02.24 11:15

    연계 교통편을 모색하는 것만으로도 안그래도 땅 좋아하는 우리나라에서는 못할게 없습니다. 너무 섣부른 예상이라곤 할지 모르겠지만, 어느 위치던 역세권이라고 하면 황무지도 가치있는 곳으로 변하는 것이 부동산의 생리죠....

  • 05.02.24 11:18

    흠....근데 신울산역으로 지정된 위치가 그렇게 않좋아요? 흠....정부가 아무리 멍청해도 역 주변 자체의 세권이 그렇게 최악일 수 없는데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음..근데 일단 두고 봐야 할 일....역만 덩그러니 놔두지는 않을거예요...

  • 05.02.24 19:46

    일부 구간의 경우에 대해서 개량할 수 있다면 최대한 선형을 개량하여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이 점에서 저는 신울산역 폐지와 동해남부선 복선개량을 통한 KTX 투입에 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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