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성장 동력으로 수소연료자동차용 공기압축기 진출
수소연료자동차(FCEV)에 들어가는 연료전지시스템은 스택(Stack)과 주변장치(Balance of Plant)로 나뉘는데 동사의 공기압축 시스템은 주변장치(BOP)에 들어간다.
공기압축기를 포함한 공기공급시스템은 BOP(Balance of Plant) 내에서 필수부품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향후 ‘18 년부터 점진적으로 개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수소연료전지 시장과 수소연료자동차(FCEV) 성장에 따른 신규 매출이 기대된다.
수소차향 공기압축기 납품으로 인한 Top-line 성장
동사의 공기베어링 기술은 내구성과 고속 회전에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수소차 2 세대(FE)부터 납품을 시작하여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수소차 관련 capex 는 ‘16 년 60 억 투자가 마무리된 상황으로 4Q17 부터 관련 매출이 발생되기 시작 하였다.
향후 연료전지시장 및 현대차 판매(Q)와 연동 되어 실적 성장을 보일 전망이다.
기존 터보블로워 (공기베어링)의 해외매출은 ‘14 년 167 억원, ‘15 년 278 억원, ‘16 년 300 억원, ‘17 년 E 380 억원으로 꾸준히 증가 중이다.
매출액 성장률 (‘13~16 년) 은 35% 수준이다.
‘터보블로워’ 기술력 No.1 업체
‘00 년에 現.김승우 대표가 삼성테크윈에서 나와 설립한 회사로, ‘12 년에 상장되었다.
오일펌프와 수처리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송풍기(터보 블로워 계열)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3Q17 기준 터보블로워 계열매출이 82.4%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북미, 중국 위주로 수출하고 있다.
신규사업으로 수소전지차 및 탈황설비 시장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첫댓글 이미 많이 올랐다 해도 아직 예선전에 불과하겠죠 수소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