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에서 철광석20만톤을 적재하고 대서양을 지나 South Africa Cape Town
돌아 남인도양에 진입하면서 선박이 저기압(985hpa)영향권에 들면서 파고높이
6미터이상 높은 파고 속에서 황천 항해을 하고있는 상황을 촬영 하였슴.
그때 문득 생각나는사람 과 중학교때 김정남 선생님이 가르쳐준 산타 루치아를
흥얼거리며 선체를 타격하는 저큰 파도많큼 인간의 힘은 자연 앞에서 너무
나도 나약함을 느끼고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산타 루치아를 제대로 한번 불러 볼수가 있었다.
“산타 루치아”
슈~울마레 루치카 라스트로 다르젠토 푸라치 다이론다 프로스텐 나일벤또
베~닢~때압 라질레 마르~겐따미아 사~안 타루치아, 산타루치아.
최근에 내가 승선하였던 선박의 제원
LIGHT SHIP : 선박의 순수 선체의 총무게를 말함
DISPLACEEMENT : 선박이 항해할 수 있는 최대 적재 톤수임
CONSTANT WEIGHT : 선원+휴대품+선용품+예비 부속품 등등 포함.
DISPLACEMENT = (물(해수/청수)+기름+ 화물+ CONSTANT(불면중량)+LIGHT SHIP)
청수 : 200 톤
기름 : 2300톤(항해거리에따라 기름량을 조절함)
BALLAST WATER(해수) : 100톤(선박의 탱크에 남아있는 UNPUMPABLE WATER임)
화물 : 200,000톤이상(화물량은 기름, 물 등의 량에따라 증감됨)
불면중량 : 450톤
LIGHT SHIP : 24,975톤
선박의 깊이(선수 및 선미) : 18.28미터 정도가 물속에 잠김
본선의 CAPACITY
총길이 : 300 미터
폭 : 50 미터
LIGHT SHIP : 24,975 M/T
최대높이 : 56.59미터(KEEL에서RADAR MAST꼭대기까지를 말함)
최대깊이 : 24.10미터(통상적으로 선박의DEPTH란 KEEL에서 상갑판 높이를 말함)
FULL LOAD DISPLACEMENT : 22,3026 M/T(METRIC TON)----TROPICAL ZONE에서
적재할수잇는 최대중량톤임.
첫댓글 잘 봤네....
친구! 고생이 많네~~ 그리고 반갑네!!
멋쟁이....
지금은 추억이 되겠네.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근재친구 그배에는 여자분도 계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