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9버전(2016.07.27) 기준으로 작성된 오래된 정보입니다
현재 적용되는 부분과 안 맞을 수도 있어요
이름
장소
속성
Lv
Stab
Hack
Int
Def
Mr
Dex
Agi
일반 보스 전체
새벽탑(일반)
60
260
7 00
700
700
335
500
400
250
어려움 보스 전체
새벽탑(어려움)
60
265
800
800
800
410
600
500
250
지 옥 보스 전체
새벽탑(지옥)
60
270
900
900
900
475
700
600
250
일반 몬스터 전체
정령의 신전(일반)
80
270
610
610
610
510
510
410
285
어려움 몬스터 전체
정령의 신전(어려움)
80
280
650
650
650
550
550
440
315
일반 보스 전체
정령왕의 방(일반)
80
275
850
850
850
600
600
800
310
어려움 보스 전체
정령왕의 방(어려움)
80
280
900
900
900
650
650
800
310
요일 보스 전체
정령왕의 방 (요일)
100
285
950
950
950
700
700
800
310
훈련용 투타토르
시간과 정신 수련의 방
120
285
950
950
950
330
330
900
330
안나루티카&야히넬
아르카디아 평원
120
285
950
950
950
330
330
900
330
이공간 보스(일반)
이공간
60
265
790
790
790
400
400
800
310
이공간 보스(어려움)
이공간
80
270
850
850
850
400
400
900
3 30
이공간의 폰티악&타탕카
이공간
10 0
285
5000
5000
5000
5000
5000
5000
5000
일반 보스 전체
봉인된 궁전(일반)
80
275
900
900
900
330
330
900
310
어려움 보스 전체
봉인된 궁전(어려움)
100
28 5
950
950
950
330
330
900
330
지옥 보스 전체
봉인된 궁전(지옥)
120
290
950
950
950
330
330
950
360
아자그, 이슈타르, 우투
티르칼라그 중심부
120
290
1500
1500
1350
800
800
1350
360
수정탑
티르칼라그 중심부
120
290
710
710
710
2000
2000
570
300
니모로이드 V24
에 리두 의 심장
120
290
1500
1500
1350
800
800
1350
360
네르갈(C)
에리두의 심장
120
290
1150
1150
1150
600
600
1150
36 0
네르갈(B ~ SS)
에 리두 의 심장
120
290
1500
1500
1350
800
800
1350
360
일반 몬스 터 전체
아카드라트
100
290
800
800
800
700
700
1100
44 5
추종자 전체
아카드라트
120
290
1000
1000
1000
700
700
1100
445
아카드 네르갈
아카드라트 심층
12 0
290
1000
1000
1000
700
700
1100
445
아르카디아 필드 보스, 이공간, 봉인된 궁전 보스 몬스터들은 방어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스탯이 낮고 장비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독설 쇠약 등의 스탯 감소 디버프의 효율이 제대로 안 나오겠죠
신전 몬스터들은 해당 몬스터의 속성일 경우 +20 (예 : 바람의 신전 몬스터의 풍속성 = 100)
이공간 몬스터 스탯 들쑥날쑥... 가장 높은 수치로 작성
'16.09.23 : 아카드 네르갈 스탯이 중간 보스와 같게 하향됐습니다
아카드라트
일반 몬스터 물리회피치 534 (펫집중 - 35 / 파이널 포커스 -129 / 적중검 -168) , 마법회피치 648 (펫집중 - 41 / 적중검 -198)
중간 보스와 아카드 네르갈 물리회피치 534 (- 35 / -129 / -168) , 마법회피치 676 (- 42 / -205) 입니다
여기서 +100 해주신 게 유저의 명중점 (올힛 최소명중치)입니다
물리 캐릭터는 대인기와 범위 스킬 명중치 모두 대부분 85 ~95 가량
마법 캐릭터는 대부분 100 또는 105 입니다
명중점 에서 해당되는 만큼 다시 빼주시고
마지막으로 밑에 비례상승 버프를 제외한 해당되는 명중 버프 부분까지 빼주시면
얼추 자신이 필요한 덱명합 이 나옵니다 (스킬 고유 명중치가 낮을지 모르니 넉넉잡아 10 정도 더 주세요)
(예: 아카드 네르갈 마회676 + 100 - 펫집중42 - 스킬명중치100 - 달빛수프20 = 마법캐 필요 덱명합614 + 10)
몬스터에게 회피는 매우 어렵다 고 보시면 되겠네요
아래는 명중률 공식 끌올입니다 ㅎㅎ
1. 명중률 ( 100이상 = 100% )
물리명중률(%) = 내 물리명중치 - 상대 물리회피치 <최소 15>
마법명중률(%) = 내 마법명중치 - 상대 마법회피치 <최소 15>
최종명중률(%) = 물리 or 마법명중률 * (100% - 상대 고정회피율)
명중치 = DEX + 명보합 + 스킬 명중치 + 스탯 증감치 + 비례상승 버프 + 고정상승 버프 + 룬 스킬 ( 예리한 눈)
스탯 증감치 (유저만)
스탯
1 당 스킬 명중치 증감치
S TAB
[STAB] 스킬 명중치 +0.1
H ACK
[HACK] 스킬 명중치 +0.06
I NT
[INT] 스킬 명중치 -0.01
M R
[MR] 스킬 명중치 -0.01
S + H
[S+H] 스킬 명중치 -0.005
S + I
[S+I] 스킬 명중치 -0.005
H + I
[H+I] 스킬 명중치 -0.004
※ 정수만 취급
비례상승 버프 (중복 적용 불가 ) : 펫집중(Lv1), 파이널 포커스(Lv5까지), 적중검(Lv7까지)
Lv
명중보정치
1
10 + [(상대회피치 + 10) / 21]
2
10 + [(상대회피치 + 6) / 12]
3
15 + (상대회피치 / 8)
4
19 + (상대회피치 / 6)
5
23 + (상대회피치 / 5)
6
27 + (상대회피치 / 4.35)
7
30 + (상대회피치 / 3.85)
※ 정수만 취급
고정상승 버프 (중복 적용 가능)
┣ ⓣ 붉은 달의 맹약 : +10
┣ 프레시 에어 특화 : +15
┣ ⓣ인크리스 볼테이지 : +5
┣ 노아의 마석, 로키의 마석 : 장착시 +7
┣ 카셀의 마석, 대지정령의 마석 : 사용시 +15
┣ 마인츠의 마석, 락켈의 마석 : 스킬 사용시 일정확률로 +10
┗ 달빛 수프 : +20
이상함
┗ 이공간 명중 버프 : 이공명중 = 0, 펫집중 + 이공명중 = 5, 펫집중=29....??
룬 스킬 (예리한 눈)
┗ +LV * 0.1 → 소수점 버려집니다, 10배수로 찍어주세요
명중 관련 디버프
┣ 감전 : 물리 명중치 - (물리 명중치 + 12) * 0.3
┣ 뇌전 : 명중치 - (명중치 + 12) * 0.3
┗ 도발(Lv5) : 명중치 - (명중치 + 24) * 0.1
3. 회피치
유저
물리회피치 = int[(AGI+회보합)*1.2 + DEF* 0.25 ] + int[{ 민보합+(STAB-HACK)/100}/7] + 추가회피치
마법회피치 = int[(AGI+회보합)*1.2 + MR* 0.3 ] + int[(민보합+INT/100)/7] + 추가회피치
몬스터
물리회피치 = int(AGI*1.2)
마법회피치 = int(AGI*1.2)
※ int : 정수만 취급
추가회피치
┣ 실프 윈드 : +30
┣ 실피드 아머 : +15
┣ ⓣ강림 : +10
┣ 슈츠&밴드 세트 회피율 추가 효과 : 세트 종류에 따라 +3~30
┣ 브리사의 정수, 아에르의 정수 : 착용시 +5
┣ 게일의 정수, 바람정령의 정수 : 사용시 + 10
┣ 브리즈의 정수, 트위겔의 정수 : 스킬 사용시 일정확률로 +7
┗ 달빛 수프 : +20
4. 고정회피율
고정회피율 버프 (중복 적용 불가)
┣ 콤보 고정 회피율 : 3콤보부터 최소 50%
┣ 섀도우 무빙 : 최대 75%
┣ ⓟ생기의 축적 특화 : 발동시 3초간 100%
┣ 미라클 스피릿 (회피) : 15초간 최대 75%
┣ 어보이드 디멘션 : 소울 포메이션 버프에 최대 75% (PvP 비적용)
┣ 언홀리 그레이스 : 헬 게이트 범위 안에서 최대 75% (PvP 비적용)
┣ 스노우 토파즈 : 피격시 일정확률로 1초간 100%
┣ 젬스톤 오브 엘카난 : 피격시 일정확률로 3초간 100%
┣ 100% 부활 포션 (회피) : 부활 시 60초간 최대 75 %
┣ 회피의 쿠키: 사용시 60초간 최대 75 % <PvP, 시험의 탑 사용불가>
┗ 완전회피의 물약 : 사용시 30초간 100% < PvP, 시험의 탑 사용불가>
※ 최소 50% 상세한 계산식 : (15 + MR/15 + AGI/7.5)% <최소 50%>
※ 최대 75% 상세한 계산식 : (40 + MR/15 + AGI/7.5)% <최대 75%>
5. 회피 관련 기타
미확인
┗ 어빌리티 회피율 추가 옵션 : 회피치, 고정회피율 등 수치상의 변화 없음, 미적용 버그?
최대 회피율 보정
┗ 슈츠&밴드 세트 회피율 추가 효과 : 85% → 86%
회피 관련 버프
┣ ⓟ회피 무시 : 15% 확률로 대상의 회피치를 15% 무시한 공격을 한다
┗ 펫 스킬 (급습) : 10% 확률로 대상의 회피치를 100% 무시한 공격을 한다
회피 관련 디버프
┗ 암흑 : 스탯 회피치를 무효화시킨다
카페 게시글
………… 정보제공방〃
효율적인팁〃
보스 몬스터 스탯 + 명중률 공식 (옛 정보 주의)
오니암
추천 8
조회 26,193
16.09.22 19:47
댓글 122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오니암 해당 게시글에서 티르칼라그의 아자그/이슈타르 45만, 우투 15만, 니모로이드/네르갈 50만의 대미지 제한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몬스터에 대한 대미지 제한이 999999(약 100만)인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아자그/이슈타르 55%, 우투 85%, 니모로이드/네르갈은 50%의 피격 대미지 감소 버프를 적용받고 있다고 유추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니암님께서 작성하신 대미지 공식 관련 게시글에 의하면 우투는 1/3로 피격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버프가 적용되어있고
이는 피격 대미지를 아자그/이슈타르와 비교하였기 때문에 그러한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니암 ※최근 카페에 비댓 금지 정책이 추가되어 비댓(자물쇠)를 풀고 댓글을 달으셔야 합니다
@[하칸]염강 매우 늦은 댓글 대단히 죄송합니다 (__) 제가 텔즈를 접은 상태라서 글을 안보게 되네요 자꾸 ㅠ
염강님이 짐작하신 대로 우투 피격 데미지는 아자그/이슈타르를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ㅋㅋ 셋이 능력치가 같으니까요
하지만 제가 본문에서 말했던 몬스터의 방어구 내용은 전자였어요, 그냥 단순한 물방/마방요
그런데 염강님이 링크해주신 글 보니까 방어구는 애초에 없었고
보스 몬스터에 들어가는 보이지 않는 뎀감 패시브였다는 생각도 드네요
혹시 아직 피드백하시는지는 모르겠는데ㅜ
물리회피치534+100-스킬명중-스탯명중-펫집중(없음)-룬2
대로 계산을 해보려는데
스탯증감치 부분이 궁금합니다
스탭 핵 물복스킬의 경우
위에 공식에 + (스탭+핵)×0.005
만 되는건가요??
아니면
위에 공식에 - 스탭×0.1 - 핵×0.06 + (스탭+핵)×0.005
하면 되는건가요??
물복스킬의 경우는 (스탭+핵)x0.005만 하시면 됩니당
@오니암 앗 감사합니다
저 스탯 공식이 몬스터 명중공식 계산할때도 적용되는거죵?
몬스터한테 박힐지 계산할때?
유저만 써있어서 간혹 도플같은데서 유저상대로 할때만 적용되는 공식이라고 하는분도 계셔서 여쭤봅니당
@알아서 뭐해 유저와 몬스터의 스탯 계수가 달라서 그렇습니당 ㅎ
본문 보시면 유저와 몬스터의 회피치 계산식이 좀 다르져
별전에서 얻는 대인 어빌리티처럼 특정 표기가 없는 이상, 유저 상대로만 적용되는 능력치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당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29 18:16
ㅇㄷ!!
ㅇㄷ
ㅅㅅㅅㅅㅅ
ㅇㄷ
명중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ㅇㄷ
ㅇㄷ
ㅇㄷ
명중률 ㅇㄷ
ㅇㄷ
오니암 님 아직 계신가요? 여쭤볼 게 있어요. 풀도핑 가정하에 마방캐는 어질이 어느 정도여야 회쿠 효과를 최대로 누릴 수 있을까요? 아블 무기 & 헬블 방어구 기준으로요. 너무 궁금합니다. ㅠㅠ
보스 스텟 와드
명중 회피 ㅇㄷ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