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짬뽕모드가 정식버전이 아니고 추후 유닛 추가 및 테크트리 변경이 있을수 있으므로..
베타버전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식버전이 아니므로 약간의 오류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완성본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기타 오류 및 건의사항은 리플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크웨샤님의 동의하에 크웨샤님 밸런싱파일을 중심으로 제작 되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사용법
0723일자 02시이후의 패치를 설치하시면 유저툴에 활성화 됩니다
메인패치+뮤직패치 함께하셔야 합니다
U1 - 밸런싱파일만 설치 됩니다
U2 - 시작파일과 함께 설치 됩니다
R1 - 밸런싱을 지우시고 싶을때 사용하십니다
시작파일은 국력별로 왕실자금과 시작자금이 틀려집니다
saxons 8000/3500 매의군단
normans 8000/3500 예루살렘
england 8000/3700
france 11000/4000
hre 12000/4500
spain 9000/3700
venice 9000/3500
sicily 6000/3500
milan 6000/3500
scotland 6000/3500
byzantium 10000/4000
russia 7000/3500
moors 7000/3500
turks 10000/4200
egypt 8000/3500
denmark 6000/3000
portugal 8000/3700
poland 8000/3500
hungary 7000/3500
papal_states 5000/3000
========== MIX Balance 1.0 Beta 소개 ==========
MIX Balance 1.0 Beta 컨셉
1. 시민군과 직업군의 차이를 두자
시민군으로 구성된 부대로 수성시 적의 고급병과를 막아내기에는
조금더 힘들어 졌습니다
2. 밸런스를 맞춰가며 특색을 주자
각팩션별 특기병과를 더욱 부곽시켰습니다. 일반병과와 비슷비슷하던 고급병과
및 특성병과는 이제 일반적인 병과보다 조금더 강해졌습니다
3. 초.중.후기 병과의 차이를 두자
초기의 병과와 후기병과의 차이를 더 벌렸습니다,
또한 갑자기 강해지는 봉건보병등의 중간 테크유닛을 적절히 셋팅 하여
후기유닛과 차이를 두며 엘리트유닛을 더강하게 하였습니다.
4. 화약무기 및 공성무기 업그레이드
총을 든 보병류가 보다 강해졌습니다(쓸모없던 핸드거너는 사용할만하게..)
공성무기의 숫자를 대폭 늘려서 한꺼번에 4부대씩 대리고 다닐 필요가 없어
졌습니다. 또한 가격은 늘린숫자의 배이상으로 올려서 가격대비 효율을
떨어트려 AI가 공성무기를 적개뽑게 유도했습니다
5. 모든 유닛의 가격 재평가 하자
짬뽕모드가 오리지널에 비해 많은 플로린을 벌어들이는 경향이 있고
울티마 AI사용시 게임이 너무 쉬워지는 경향이 있어 가격을 대폭상향조정했습다
차후 오리지널용/울티마용 스타팅 자금 수정파일을 정식때 포함 배포할 예정입다
6. 내성이 많이 생긴 이벤트팩션을 "디아블로"로 만들자(몽골, 티무르, 아즈텍)
(스텟 소폭상향 및 유지비 전면 삭제로 물량을 많이 뽑게 유도하였음)
*필히 이벤트팩션(몽골, 티무르)으로 진행하실 분들은
이패치를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굳이 하셔도 무방하지만 너무 쉬워집니다..
매의 군단은 소개글에 누락되어 있습니다. 타팩션대비 너무강하던 유닛들을 적절히 조절하였고
일괄적으로 유지비 소폭 상향시켰습니다. 그들은 퇴각을 모르는 높은 사기와 체력을 가졌습니다
현존하는 가장강한 근접병과를 가진 팩션입니다
기병진 소개
기병진의 큰 변화
*초기의 기병은 차지위력이 삭감되었으나, 후기 엘리트급 기병들은 강력한 차지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기병들의 근접공격력을 일괄적으로 상승시켜 난전시에도 보병을 상대로 공격력이 상승했습니다
허나 양손병과들의 기병보너스로 양손병과보병과의 난전시에는 큰타격을 입을 것입니다
존재의미가 상대적으로 퇴색되었던 유닛을 모두 사용가능하게끔.. 특색있게 수정을 보았습니다
EX 장다르메-최고의 근접공격형기병으로 변신, (원거리병과 공격시 탁월, 및 난전시 위력발휘)
경무장랜서같은 마갑과 방패가 없는 기병류는 적의 핵심부를 강타하여 튼타격을 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살아서 돌아오긴 상대적으로 힘들것입니다
상인기마대-방어력이좋은 경기병으로 변신(단 모네랄이 약해서 여차하면 퇴각할수 있음)
근접공격력 일괄 +2
궁기병 근접공격력 일괄+1
차지 공격력 -1
컨셉대로 하위기병~상위기병 스탯 및 가격 및 스텟 재조정
기병진 스탯치 조정 및 가격 재평가 부록
(기록후 미세조정에서 누락된 부분이 더러 있습니다, 기병 차지 공격력 -1 外)
(직장인인 관계로 짧게 짧게 자주 일을 하다보니 시간관계상 이런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1~3정도의 수정치는 감안하여 주십시고 대략적인 큰 흐름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Mailed_Knights 쇄갑기사대(서유럽)
1000, 300 - 10/5, 9/4, 5/5/3
Feudal_Knights 봉건기사대(서유럽)
1300, 350 - 10/6, 10/4, 7/6/3
Norman Knights 노르만기사대
1450, 350 - 13/6, 13/4, 7/7/3
English Knights 잉글랜드기사대(잉글랜드)
1500, 350 - 11/8, 10ap/4, 7/6/4
Chivalric Knights 기사대(서유럽)
1800, 350 - 13/8, 13/4, 8/6/4
Portuguese Knights 포르투갈기사대
1500, 350 - 10/8, 10/4, 7/6/3
Imperial Knights 제국기사대(신성로마)
1600, 350 - 10/8, 10ap/4, 7/6/3
Noble Knights 귀족기사대(서유럽)
1900, 350 - 13/8, 12/4, 7/6/4
Lancers 랜서(프랑스)
2300, 400 - 13/9, 13/4, 12/9/0
Gothic Knights 고딕기사대(신성로마)
2500, 400 - 13/9, 13ap/4, 12/9/0
Demi Lancers 경무장랜서(잉글랜드)
1500, 350 - 13/8, 13/4, 7/8/0
Gendarmes 장다르메(프랑스)
2200, 400 - 10/8, 15/5, 12/8/0
Italian MAA 중기병대(밀란, 베니스, 교황)
1200, 350 - 8/7, 8/3, 7/6/3
Broken Lances 란치아스페차타(밀란, 베니스, 교황)
1500, 350 - 13/9, 10/4, 8/7/0
Famiglia Ducale 파밀리아듀킬레(밀란)
2200, 400 - 13/8, 13/4, 12/8/0
Italian Cavalry Militia 민병기마대(밀란, 베니스, 교황)
900, 250 - 8/4, 8/3, 7/5/3
Druzhina 드루지나기병대(러시아)
1500, 350 - 11/5, 10ap/4, 5/7/3
Tsars Guard 차르근위대(러시아)
2100, 400 - 13/7, 14/4, 9/8/3
EE Cavalry Militia 민병기마대(러시아)
800, 250 - 7/3, 6/2, 4/4/3
Byzantine Lancers 비잔틴중기병대(비잔틴)
1000, 350 - 8/5, 8/3, 5/5/3
Kataphractoi 카탁프락토이(비잔틴)
1400, 350 - 10/6, 9ap/4, 7/6/4
Latinkon 라티콘(비잔틴)
1900, 400 - 12/8, 11/4, 9/6/4
E Chivalric Knights 기사대(헝가리)
1400, 350 - 13/8, 12/4, 7/6/4
Royal Banderium 반데리움근위대(헝가리)
2200, 400 - 13/9, 13/4, 10/5/4
Polish Nobles 폴란드귀족기마대(폴란드)
1450, 350 - 10ap/3, 10/4, 5/8/3
Polish Knights 폴란드기사대(폴란드)
1700, 350 - 13/8, 12/4, 6/7/4
Polish Guard 폴란드근위대(폴란드)
2100, 400 - 13/8, 13/4, 8/7/4
Polish Guard 폴란드종자기마대(폴란드)
1400, 350 - 10/8, 10/4, 6/5/4
Conquistadores 콩키스타도레(스펜,포르투)
1900, 400 - 13/9, 12/4, 7/9/3
Huscarls 허스칼(덴마크)
1200, 350 - 9ap/4, 9ap/4, 6/7/3
Conq 덴마크전투사제단(덴마크)
1400, 350 - 10ap/4, 10ap/4, 8/8/3
Merchant Cavalry Militia 상인기마대
750, 200 - 6/4, 6/4, 7/4/4
Mounted Sergeants 보조 경기병대(서유럽)
900, 250 - 9/3, 8/3, 4/6/3
Border Horse 보더경기병(스코틀랜드)
800, 250 - 8/4, 7/4, 3/8/0
Hobilars 호빌라경기병(잉글랜드)
900, 250 - 9/4, 8/4, 4/8/0
Scouts 경기병정찰대(덴마크)
800, 250 - 7/3, 6ap/2, 4/4/3
Reiters 라이더(사거리 45+45 = 90m)(신성로마)
1800, 350 - 23/3, 10/5, 7/9/0
Stradiots 스트라디오트(베니스)
1200, 300 - 11/4, 9ap/4, 4/10/0
Hussars 훗사르(폴란드, 헝가리)
1600, 350 - 13/6, 14/4, 5/9/5
Serbian Hussars 세르바아훗사르(유럽팩션)
1400, 350 - 13/6, 13/4, 5/7/5
Jinetes 제네트(스펜, 포르투갈)기병보너스+2
1300, 300 - 9ap/2, 8/3, 4/7/4
Alan Light Cavalry 알란경장기병(투르크)
1000, 250 - 11/5, 9/4, 4/7/3
Mounted Crossbowmen 기마석궁병(사거리120-10 : 110m/유럽팩션)
1300, 300 - 7ap/1, 7/3, 6/8/0
Kazaks 카자크궁기병(러시아)
800, 250 - 6/1, 5/2, 1/6/0
Boyar Sons 보야르선(러시아)기병보너스+2
1400, 300 - 8ap/2, 6ap/3, 6/6/4
Dvor Cavalry 드보르궁기병(러시아)
1600, 350 - 9/3, 9ap/4, 6/7/3
Cossack Cavalry 코샥궁기병(러시아)
1400, 300 - 10/3, 7/4, 1/10/3
Byzantine Cavalry 비잔틴궁기병(비잔틴)
1000, 275 - 7/1, 5/2, 4/6/2
Skythikon 스키티콘(비잔틴)
750, 250 - 6/1, 4/2, 1/6/0
Magyar Cavalry 마자르궁기병(헝가리)
900, 250 - 6/1, 4/2, 3/6/0
Hungarian Nobles 헝가리귀족궁기병(헝가리)
1300, 300 - 8/3, 7/4, 5/9/2
Vardariotai 바르다이오타이(비잔틴)
1400, 300 - 9/3, 8/4, 4/7/3
Lithuanian Cavalry 리투아니아기병대(폴란드)
1000, 275 - 6/2, 7/3, 1/8/3
Polish Shooters 슈트르젤시(사거리 -10)(폴란드)
1000, 275 - 6ap/1, 5ap/2, 4/5/3
Mounted Longbowmen 프랑스기마궁병대(프랑스)
1400, 300 - 7ap/3, 7/4, 6/9/0
유럽근위대(전기)
2000, 400 - 13/7, 12/4, 7/6/4
유럽근위대(후기)
2500, 400 - 13/7, 13/4, 9/6/4
러시아근위대(전기)
2000, 400 - 13/6, 13/4, 7/7/4
러시아근위대(후기)-비잔틴포함
2500, 400 - 13/6, 13/4, 7/8/4
무어, 이집트, 터키근위대(전기)
2000, 400 - 14/5, 12/4, 7/9/3
무어, 이집트, 터키근위대(후기)
2500, 400 - 14/6, 11ap/4, 8/9/3
몽골, 티무르근위대
2000, 0 - 13/8, 12ap/4, 7/9/3
Turkish Horse Archers 터키궁기병 (터키, 티무르)
750, 200 - 6/1, 4/2, 1/6/0
Turkomans 투르코만궁기병 (터키, 티무르)
900, 200 - 7/1, 6/2, 1/6/2
Sipahis 사하피궁기병 (터키)
1100, 250 - 8/2, 7/3, 5/8/2
Sipahi Lancers 사하피랜서 (터키)
1300, 275 - 11/5, 10/4, 5/7/3
Quapukulu 카푸쿨루 (터키)
2100, 400 - 13/6, 12ap/4, 10/9/3
Desert Cavalry 사막기병대 (무어, 이집트)
850, 200 - 8ap/2, 7/3, 1/6/2
Bedouin Camel Riders 베두원낙타병 (이집트)
1000, 275 - 8/2, 7/3, 6/9/0(기병보너스+2)
Arab Cavalry 아랍기병대 (무어, 이집트)
1000, 250 - 9/3, 8/3, 4/6/3
Mamluk Archers 맘룩궁기병 (이집트)
1300, 300 - 8/3, 6ap/4, 6/8/2
Mamluks 맘룩중기병대 (이집트)
1400, 300 - 11/5, 9ap/4, 7/8/2
Royal Mamluks 맘룩근위대 (이집트)
2100, 400 - 14/6, 12ap/4, 9/9/3
Granadine Jinetes 그라나다히네스(무어)
1300, 300 - 9ap/2, 7/3, 4/6/2(기병보너스+2)
Granadine Lancers 그라나다중기병 (무어)
1300, 350 - 10/6, 10/4, 6/6/3
Christian Guard 기독교근위대 (무어)
1800, 400 - 13/8, 13/4, 8/6/3
Granadine CB Cav 그라나다석궁병 (무어)
1200, 275 - 7ap/2, 7/3, 5/7/0
Camel Gunners 낙타총병대 (사거리180-20m:160, 무어)
2000, 350 - 21ap/3, 6/4, 1/9/0(기병보너스+2추가)
Tuareg Camel Spearmens 투아렉낙타창병대 (기병보너스+2추가, 무어)
1200, 300 - 11/4, 11/4, 2/8/3
Elephant 곡길히(기병보너스4-2:2)
5000, 0 - 20ap/3, 11/9, 4/8/0(화살방어력-1)
Elephant Artillery 대포곡길히(기병보너스4-2:2)
6000, 0 - 28ap,bp/3, 10/9, 4/8/0(화살방어력-1)
Granadine CB Cav 호라즘기병대 (무어)
1300, 350 - 10/6, 10/4, 10/8/0
Armenian Cavalry .... (터키)
1300, 350 - 10/6, 10/4, 7/7/4
----------------------------------- 기병진 부록 끝 ------------------------------------
4大 기사단 소개
4大 기사단의 큰 변화
성당기사단-공격형
(적진을 정면으로 공격하기보단 측면 지원공격시 유용함, 최고의 공격력과 뛰어난 사기)
Knights Templar 성당기사단
2100, 400 - 13/9, 14/5, 7/7/3
Dismounted Knights Templar 성당보병기사단
825, 225 - 12/6, 7/4/5
구호기사단 - 방어형
(정면방어시 유리하고, 시간벌기에는 가장적합함, 가장 높은 방어력을 제공)
Knights Hospitaller 구호기사단
2100, 400 - 13/7, 12/4, 8/8/4
Dismounted Knights Hospitaller 구호보병기사단
825, 225 - 10/3, 7/8/5
산티아고기사단 - 중간형
(어떤 상황에서도 공수가 가능한 중간형 타입, 성당, 구호기사단보다 약간 뛰어남)
Knights of Santiago 산티아고기사단
2200, 400 - 13/8, 13/4, 8/7/4
Dismounted Knights of Santiago 산티아고보병기사단
850, 225 - 11/4, 8/6/5
튜튼 기사단- 엘리트형
(그들은 어떤 전투에서도 최고임을 증명할 것입니다,, 물런 기사단 內에서는 말입니다.....)
Teutonic Knights 튜튼기사단
2300, 400 - 13/8, 12ap/4, 8/8/4
Dismounted Teutonic Knights 튜튼보병기사단
900, 225 - 12/5, 8/6/5
보병진 소개
보병진의 큰 변화
*보병들은 테크트리에따라 순차적으로 강해지게 리밸런싱 되었습니다
ex)보병->중보병->봉건보병 ->보병기사 ->엘리트급보병
봉건보병으로 후기의 엘리트 보병을 상대하기는 예전보다 힘들어 졌습니다.
매우긴 장창병들은 이제 근접전에 뛰어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허나 그들은 진형이 무너지면 한순간에 와해 될수 있습니다.
근접보병류 생산유지비 변경
저급(310이하병종) : 변경없음
중급(311~500) : +100~150/-25
고급(501~650) : +150~200/-25
엘리트유닛(651~) : 특별조정(스텟 상향조정)
(중급유닛 유지비 125일경우, 유지비하락없음)
*어정쩡한유닛은 적절히 수정함
ex초급도아니고 중급도아닌 징집창병대같은 병종
매우긴 장창병2차무기 제거
근접공격력의 상승으로 인해 일괄 재평가(하향조정)
근접저급병종 모네랄 -1(모네랄 최저4유지)
빌맨계열 스피어 보너스 +6/+8부여
근접보병 피전트, 밀리샤 계열 저급보병류
근접 일괄방어력 -1(활방유지)
스코틀랜드 하이랜더계열 정신력재무장
올스탯 +1 체력+1, 모네랄 +2(장창병포함)
스페인, 포르투갈 자벨린 재평가
기병및 낙타 보너스+2
mount_effect horse +2, camel +2
생명력 2 유닛 전부 1로 수정, 스텟치 소폭 상향 조정
전투배치 상향 조정
제국정예돌격대 (45 ->60), 하시신, 어세신 (45 ->67)
양손병과 기병 및 낙타 보너스 부여
mount_effect horse +2, camel +2
(양손검병, 도끼, 헤머 등의 양손병과)
부록을 만들긴 무리가 있고 해서
일반적인 보병대의 가장 기준이 되는 유닛을 뽑아봤습니다..
엘리트 보병들은 스탯상향과 동시에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보병대 일반적인밸런스
Sergeant Spearmen 보병대
500/125, 4/3, 1/3/4
Armored Sergeants 중보병대
620/150, 6/3, 4/3/4
Dismounted Feudal Knights 봉건보병
700/225, 10/3, 7/5/4
Dismounted_Chivalric_Knights(이탈리아동일)
800/225, 10/3/, 8/6/5
가격이 높다고 꼭 1:1상황에서 이기는건 아닙니다.
(가격대비 높은 성능의 유닛들도 있습니다. EX 하이랜더계열 外)
약간의 특기가 있는 유닛은 가격조정부분에서 높게 책정했습니다.
(EX 양손병과 기병보너스, 높은체력셋팅, 높은 화살방어력 셋팅 外)
궁병 및 총병유닛 소개
궁병진 큰 변화
*강력해진 총병의 등장으로 궁병의 위치는 소폭하락 하게 된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총병이 등장해도 영국계장궁병들은 그위력을 발휘할것입니다.
궁병류 생산유지비 변경
저급 : 변경없음
중급 : +100/-25
고급 : +200/-25
엘리트급 : 특별조정
*예외들*
파비스크로스보우밀리셔 유지비삭감제외
영국계장궁병 (스콧가드포함)
데미지 일괄+1(사거리+10~20)
스코틀랜드 귀족궁병대
장궁병으로 승격 사거리+40m(ap속성부여)
이탈리아반도 보우맨 데미지+1
피전트, 밀리샤 계열 크로스보우맨 ap속성 제외
궁병병과 모네랄 일괄-1(모네랄 최저5유지)
근접저급병종 모네랄 -1(모네랄 최저4유지)
각팩션별 특기병은 제외함
생명력 2 유닛 1로 수정, 스텟치 소폭 상향 조정
셔우드아처, 군단티르 전투배치 상향 조정(45 ->60)
총병진의 큰 변화
*화약무기의 등장으로 새로운 전투방식이 이루어지도록 유도 하였습니다
총병들이 강해졌다고 총병위주로 부대를 구성하면 대포의 밥이 됩니다.
화약무기가 등장하기 시작하면 이제 보병기사들은 그위력이 상대적으로 약화될것입니다
가격 및 사거리 조정
이큐버리스, 머스켓 가격 +100/유지
엘리트 +200/유지
사거리 일괄조정
핸드거너 100m
아큐버리스 170m
머스켓 185m
엘리트 200m
데미지 일괄 +3 머스켓+4
근공+1방어+1(차지1이상시에 -1적용)
핸드거너 특별밸런스
데미지 추가+2, 차지+1, 근방-1, 활방+1
포르투갈 아큐버리스 특별밸런스
엘르트로 승격, 추가+100/25
모네랄속성 low -> normal변경
공성무기 및 대포류 소개
공성무기 및 대포의 큰 변화
공성무기 및 대포가 강해짐으로 적의 포대를 격파해야 할일이 유저들에게는
숙제로 돌아갔습니다.. 후기가 되면 거의 사용되지 않았던
경기병대(궁기병)의 기습전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공성무기, 대포병대 병력배치관련
원본 : 근공 3/3, 방어력 4/4 모네랄 16
공성 : 근공 3/1, 방어력 1/4 모네랄 10
대포 : 근공 4/1, 방어력 2/4 모네랄 12
리볼트병 근공 4/1 방어력 3/5 모네랄 14
공성무기 (4문)
유럽국가(어드벤테이지적용, 사거리+20 )
발리스타 1200/500
카타펄트 1600/500
튜리뷰셋 2000/550
대포무기 (6문)
인원50%증가, 라지기준 30 ->45명배치
사석포 325M -> 325M (3000/600)
대형사석포 375M -> 375M (3000/700)
곡사포 300M -> 300M (3400/800)
리볼트 150M -> 200M (3000/500)
대형리볼트 150M -> 250M (4200/900)
로켓런처 250M -> 275M (5000/0)
서펜딘포 450M -> 400M (3500/800)
대포 380M -> 430M (3500/800)
캘버린포 425M -> 450M (3800/900)
바질리스크 450M -> 500M (4400/1000)
초대형 사석포 450M -> 500M (5000/1000)
이벤트팩션 소개
몽골, 티무르군의 변화
유지비 전면 제거(이슬람과 중복되는 유닛 제외)
생산비 소폭 상승(일반 유닛대비 1.3~1.5배정도)
체력 및 사기 보강, 유닛 스텟 일괄 상향 조정
몽골군 궁병 사기리 축소(보병-15, 기병-10)
몽골군 궁병 AP속성 부여(보병, 기병)
아즈텍의 변화
생산비 및 유지비 변화 없음
모든 유닛 근거리 공격력상승
체력 상승, 근거리방어력은 유지(활방어력 -1)
PS - 2주가까이 저를 애먹이던 녀석이 드디어 세상에 눈을 뜨는 군요..
어떻게 하다보니 새판을 짜게 되었습니다. 너무많은 수정을 가하다보니 수정부분을
다 적어 놓지 못해 누락된부분이 많은것이 유감스럽습니다. (- -) (_ _)
밸런싱이 완전체가 될때까지 많은 의견 부탁드리 겠습니다....
첫댓글 잘 쓰겠습니다%^^%
정말 재미있게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예루살렘이 색슨 아닌감??
와... 거의 전부 뜯어고치신듯 보이는군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런데 석궁병과가 약화된듯 보이는군요 AP속성 없으면 ^^;; 화약계열 공성계열 정말 멋지군요.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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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되는겁니다. UB4.0이 지워지고 잔다르큭님 유닛 밸런스로 변경됩니다. 파일이 서로 합쳐지지는 않습니다.^^
다른건 잘모르겟는데 기사단 특징 맘에 드는군요..훔쳐가야지...휙휙~~~~~~
캠패인을 진행하다보니 심히 과한? 오류등이 발견되었는데 시간이 없어 수정못하고 있습니다. 조금더 보완된 1.1버전을 다음주 7/30~31일경에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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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밸런싱패치들이.. 워낙에 평균과 공평에 노력을 기울이신지라.. 그것을 각색하고저 했습니다. 이정도의 차이라면.. 평균과 공평에도 일정부분 무리가 없을것이고.. 상위병과로써의 위력도 있을것이라 사료됩니다. 조금더 강해지면 솔찍히 치킨군이 될지도 모르지만..ㅎㅎ 참고하겠습니다.
저도 건의 하나 해도 될까요. 궁기병들의 사거리를 조금 줄이는 건 어떻습니까? 궁기병들의 용도는 빠른 이동력을 이용하여 적으로부터 도망치며 활로 직사로 날려 피해를 입히는 거라 생각합니다. 투창기병은 자체 사거리가 짧아서 그러진 않지만 궁기병들은 몇번 직사 하다가 멀찌감치서 곡사로 쏘더군요. 만약 사거리가 줄어 직사를 많이 사용한다면 척후병과를 좀더 자주 사용하지 않을까요? 초반 척후병과에 의지하는 몇 팩션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고...그래서 조금 줄이는 건 어떨까 하는 작은 의견이었습니다.ㅎㅎ
뭐니뭐니해도 민병대와 정규군의 차이가 너무 마음에 듭니다 ㅎ
근데 바닐라믹스? 1.0에 사용해도 되나요 ? ;;
네^^
전투 AI하구 캠페인AI하구는 손안대도 되는건가요? 유저툴 사용법을 자세히 좀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영어를 쓰면 되는 것은 알겠는데 다 지정을 해줘야하는것인지...
모드 설명글 하단에 적어놨습니다.^^;; 유저툴은 기본이 아니고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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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다르큭님~고쳐주세요 ㅎㅎㅎ <- 이러면 되죵?^^
헛... 제보 감사합니다..^^;; 확인되었습니다.. 커스텀 베틀가격이 100플로린인것을 수정하였습니다..
ToolsUser 에서 U2누르고 엔터누르고 ToolsSet에서 R1 누르면 되는건가요 .?
R1은 원래대로 복원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떻게다운받죠 ;;?
안그래도 두려운 몽골과 티무르... 유지비 0되니 미치겠다 -ㅅ- ㄷㄷ
6번 적용안되게 어떻게 안되나요... 유지비 없으니 괴물
예루살렘하고 매의군단 너무 강한게 아닌지;;; 매의군단은 초장에 러시아 구워 삶아 버리고 폴란드도 힘겹게 버티고(몇번을 해봐도 거의 비슷하게 가는;;) 뭐 매의 군단은 그렇다 쳐도 예루살렘은 너무 티나게 강합니다.. 1100년 중반 되기전에 이집트 발라버리는건 예사고 트루크도 1200년 넘기기 힘든듯 보이고(역시 몇번을 해봐도;;) 중동 터키 다먹고 몽사마랑 싸워서 우위를 차지하며 무섭게 유럽으로 유럽으로;;;; 다른 펙션은 1200년 넘어도 뭐 그럭저럭 살아잇거나 잘 싸우는 경우가 많은데 예루살렘은 초장부터 쭉쭉커가니 너무 강해요..
간만에 괜찮은 모드를 하게 되었네요.. 아주 좋습니다.. 단 문제는.. 유지비와 가격 상승으로 vh vh난이도로 도시 10개 정도 먹어도 머 적들이 절반 부대도 안끌고 오네요.. 대량 전투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점은 좀 아쉽네요. 유닛 가격과 유지비 대폭 하략으로 완전 개때 전 하고 싶은데..후 에딧을 못해서.. 초반 부터 적자를 면하기 어렵네요. 안습 밸런싱은 너무 좋은데.. 문제가. 물량 전이 안됩니다.. 좋은유닛 4-5부대로 마을 터는 것만계속 하게 되네요..
유닛 가격 상승과 유지비 상승에 따른 문제는 보면. uai 1.5 버전에 들어 잇는 유닛 밸런싱 처럼 창병 가격 대략 하폭..검병 및 기병 유지비 가격 상승으로 인공지능이 뽑아 내는것 보면 제너럴 빼고는 다 창병으로 도배 하는 현상이 있더군요. 덕분에 하급 병종간의 대량 전투는 가능했으나. 전맵 30퍼 이상 먹고 먹는 마을 마다 그냥 털어버려서 플레이어만 고급 병종을 다룰수 있다는 문제점이 대략 보이더군요. 대규모 전투는 역시 머니 머니 해도 인공지능도 고급 병종을 도배하고 찔러 오는 이런점이 게이머에게 좀 재미를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무르 코낄 약화와 대포수 증가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결국에는 유지비 가격 상승으로 6
6-7 부대끼리 전투 하는게 중반 까지 고작이더군요. 크웨사님 패치도 그렇고. 밸런싱은 너무 뛰어 난데.. 문제는 가격/유지비 상승으로 인해 물량전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수십턴은 적자에 시달리면서 눈치보면서 빈 마을 털기 정도를 계속 해야 해서리. 중후반까지 쭉쭉 인공지능이 뽑아 낼수 있도록 유지비/ 유닛 가격 하락 좀 부탁드릴께요. 딱 절반씩이면 좋을거 같습니다. 기병대 한기 뽑느데. 기병 건물 짓는 돈 절반이 들어간다는건 좀-0- 하핰 혹시 이글 보시면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유닛 가격 유지비 대폭 하락 좀 부탁드릴께요..ㅜㅜ
정말 외국 모드들 보다 훨씬 더 훌륭한듯 하네요. 다쓰 모드고 머고. 음악. 밸런싱.. 모두 새로운 게임 하듯이 감동입니다. 제 생각에는 더 박진감 있는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도시 수입을 모두 늘려주거나 인공지능에게 돈 지급. 그리고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유닛 가격 과 유지비 하락을 통한 물량전을 너무 원츄합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혹시 이글 보시게 되시면, 유닛 가격. 유지비 낮춘 새로운 텍스트 유닛 파일 너무 넘흐 만들어 주셨음 좋겠습니다.
다운받는게 안나와있네요 ??
믹스 받았는데 계속 바닐라믹스 창뜨자마자 튀겨버리내여 ㅜㅜ 어케해야할지..
ㅜㅠㅡㅠㅡㅠㅡ
다운 받는데가 업성요